[유통 단신] SPC·오리온·위메프 外
[유통 단신] SPC·오리온·위메프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에그슬럿(Eggslut) 분당정자점’ 개점

SPC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고품격 에그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경기도 정자에 신규매장 ‘분당정자점’을 개점했다.

에그슬럿 분당정자점은 약 93㎡, 40석(내부 28석, 외부 12석) 규모로 정자동 카페거리 인근에 자리 잡았다.

에그슬럿 분당정자점은 LA 현지 매장 분위기를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내부에서 에그슬럿 고유의 네온 로고와 오픈 키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은 시크한 블랙 컬러의 금속과 목재가 조화를 이루는 오픈 키친 및 시그니처 육각형 타일이 특징이다.

에그슬럿은 개점을 기념해 분당정자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먼저, 앵거스 비프 패티와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으로 구성된 패티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정자바이브 (Jeongja Vibe Burger)’를 출시한다. 3, 40대 직장인 남성 유동 인구가 높은 지역 특징을 반영한 메뉴로 치즈 2종 (고다치즈와 체더치즈)과 소스 2종(디종네이즈, 치폴레 케첩)이 더해져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매콤 네 겹 스낵…오리온, ‘꼬북칩 매콤한맛’ 출시

오리온은 특유의 바삭한 네 겹 식감과 매콤한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제품 ‘꼬북칩 매콤한맛’을 출시했다. 

꼬북칩 매콤한맛은 고추장을 넣어 자체 개발한 시즈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감칠맛 있는 매콤한 맛을 구현했다. 개발단계에서 네 겹 사이에 배어든 양념과의 조화를 위해 꼬북칩 한 겹당 두께를 세밀하게 조정해 한층 가벼우면서 ‘파삭’한 최적의 식감을 완성했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오리온이 60년 넘게 쌓아온 연구 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결집시켜 만든 국내 최초 네 겹 스낵으로, 홀 겹의 스낵 여러 개를 한번에 먹는 듯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독특하고 차별화된 식감과 다양한 맛으로 국내에서는 ‘식감 트렌드’를 주도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4월 베트남과 인도에 각각 현지 생산 체제를 갖춰 제품을 출시했다.

 

‘위메프데이’…여름 시즌 핵심 상품 특가

위메프가 5일까지 ‘7월 위메프데이’를 열고 다양한 시즌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데이’는 매월 1일부터 진행하는 월간 특가 행사다. 여기에 15% 장바구니 쿠폰과 10% 제휴 카드 할인을 제공해 상품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3일 하루, 12시간을 기준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하는 ‘타임 특가’에서는 1시간마다 핫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구매 고객들을 위한 ‘래플(raffle)’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회 이상 구매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캡슐커피머신 ▲CU 5천원 금액권 등을 최저 100원부터 구입할 수 있다.

 

무더위에 더 쿨(COOL)한 혜택! 7월의 ‘파바데이’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시즌을 맞아 혜택을 확대한 7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7월 ‘파바데이’는 가격 혜택 폭을 최대 5천원까지 확대해 한층 더 풍성해졌다. 파바앱과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 원 혜택 △1만 2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천원 혜택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천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 원 이상 결제 시 6천 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홈쇼핑모아, 23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발표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2023년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을 발표했다.

먼저 ‘식품’ 부문에서는 고물가 시대를 맞아 홈쇼핑에서 대량으로 과일을 구매하는 수요와 함께 ‘열매나무 못난이 후지 사과’가 인기 상품으로 꼽혔다.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쿡셀 블랙큐브 IH프라이팬’이 선정됐고,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르투아 시그니처 나염 스커트’, ‘가전·디지털’ 부문에서는 ‘연기와 냄새 두 번 잡는 안방그릴’이 각각 차지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 부문에서는 ‘철벽녀 비타민 빙하수 커버쿠션’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는 ‘여성속옷세트’였다. 상반기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속옷’ 관련 검색량은 약 28만 건을 기록하며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고, 이어 ‘여성자켓’, ‘다이슨에어랩’, ‘여행’, ‘원피스’ 등이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쟈뎅, ‘아워티 프룻티&콤부차 컬렉션’ 출시…”애프터눈 티로 즐겨요”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아워티 프룻티&콤부차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아워티 과일티와 콤부차의 베스트 셀링 티로 구성됐다. ‘아워티 레몬 얼그레이 티 4p’, ‘아워티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4p’, ‘아워티 콤부차 자몽 10p’, ‘아워티 콤부차 복숭아 10p’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아워티 프룻티&콤부차 컬렉션’은 애프터눈 티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달콤하고 향긋한 과일 블렌딩 티와 톡 쏘는 청량감에 칼로리 부담 없는 건강한 콤부차 구성으로 싱그러운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다.

‘아워티 과일티’는 홍차·허브티 티백에 과즙을 블렌딩한 과립과 원물 건조 과일을 함께 담은 국내 최초의 과일 블렌딩 티다. ‘아워티 레몬 얼그레이 티’는 얼그레이티와 상큼한 레몬 과즙을 블렌딩, 말린 레몬 슬라이스가 함유돼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는 산뜻한 그린루이보스와 달콤한 복숭아 및 딸기 과즙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잘게 썬 건조 딸기 토핑이 달콤함을 더한다.

한편, ‘아워티 콤부차’는 싱그러운 과일과 기능성 원료를 담아 건강하고 트렌디하게 즐기는 스틱형 콤부차다. 국산 보성 유기농 녹차를 발효한 콤부차 분말에 유산균 17종, 식물성 유산균 사균체, 히알루론산, 저분자 피쉬콜라겐까지 함유했다. 당류 0g, 1잔 당 10kcal로 칼로리 걱정 없이 달콤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 PB상품 가격 인하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생활물가 잡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소비자 생활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PB) 상품에 대한 가격 인하 및 동결, 그리고 유례없는 대규모 할인행사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일 부로 PB 세븐셀렉트 과자2종과 음료2종에 대해 가격 인하를 단행한다.

뿐만 아니라 세븐일레븐은 ‘세븐셀렉트 동원참치라면’, ‘세븐셀렉트 매운맛양념육포’, ‘세븐셀렉트 우리맛밤’ 등 PB 상품 9종에 대해서 중소 파트너사의 운영 부담 완화를 위해 원가는 5~10% 인상하되 판매가는 올리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번 PB상품의 가격 인하 및 동결 조치는 PB 제조사 대부분이 우수한 상품력을 갖추고 있으나 중소기업들인 만큼 각종 운영 부담이 높은 점을 감안해 공급가 등 조정없이 세븐일레븐 자체 마진을 축소해 진행된다.

세븐일레븐은 이에 앞서 소비자들의 생활 경제 부담을 낮추기 위한 빅 프로모션을 사전 기획하고 1일부터 본격 진행한다. 먼저, 온 국민의 필수 장보기 상품 ‘계란 반값 행사’를 마련하고 이달 11일까지 ‘굿민안심달걀15구’와 ‘굿민안심달걀10구’를 50% 파격 할인가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그리고 PB 상품에 대한 1+1, 2+1 행사도 규모를 30종까지 확대해 운영한다. 하절기 수요가 높은 ‘세븐셀렉트 수박우유’, 스테디셀러 ‘세븐셀렉트 동원참치라면’ 등은 1+1 행사를 진행하고, ‘세븐셀렉트 주문하신아메리카노’ 등 컵커피와 냉장주스에 대해서 2+1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