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여름 성수기에 업계 기대감 UP
[여행&여가] 여름 성수기에 업계 기대감 UP
  • 차미경
  • 승인 2023.07.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경기관광공사와 ‘경기바다 여행주간’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바다 여행주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놀자가 단독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 경기바다 방문주간’을 맞아 경기지역 관광업계의 홍보 및 판로를 지원하고,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야놀자의 노하우와 경기 서해바다의 관광 인프라를 결합해 이색적인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야놀자는 이달 16일까지 김포·시흥·안산·평택·화성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숙박 및 레저 쿠폰팩을 지급한다. 총 5종으로 구성된 쿠폰팩은 숙박 7만 원 초과 이용 시 5만 원 할인, 레저 3만 원 초과 구매 시 1만5천 원 할인 등 파격적인 혜택을 담았다. 투숙일 기준 9월 30일까지 적용 가능하며, 제휴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뉴딘콘텐츠, ‘WBSC 버추얼컵’ 결승전 SBS스포츠서 방영

뉴딘콘텐츠는 WBSC(세계 야구 소프트볼 연맹)와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의 기술 후원으로 개최된 국제 스크린야구 대회 ‘WBSC 버추얼컵(WBSC Virtual Cup)’이 3일 오후 9시 SBS스포츠 채널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WBSC 버추얼컵은 WBSC와 스트라이크존이 e스포츠를 통한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손잡고 개최한 국제 스크린야구 대회다. 특히 이번 대회는 스크린야구 최강자 타이틀을 두고 전 세계에서 출전한 각 분야의 스포츠인과 재능을 가진 선수들이 접전을 펼쳐 주목받았다. 본 방영을 통해 대회의 시작부터 우승팀 발표 및 시상까지 전 과정을 담은 현장스토리가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1만 달러(한화 약 1,300만 원)로, 국가별 오프닝 라운드(예선)를 거쳐 수퍼 라운드(지부 본선)와 월드 파이널(결선)을 통해 우승자를 가렸다. 결승 우승자를 포함한 모든 팀과 선수의 대회 성적은 유명 야구 선수들의 기록과 함께 WBSC 공식 홈페이지에 기록되는 영예를 안았다. 

오프닝 라운드는 한국, 미국, 일본, 멕시코 4개국에 있는 스트라이크존 시뮬레이터 타석에서 펼쳐져 총 8,146명이 참여해 대회에 열기를 더했다. 그다음 본선 대회인 수퍼 라운드를 거쳐 올라온 9팀과 와일드카드 3팀을 포함한 총 12팀은 스트라이크존 분당 야탑 구장에서 개최된 월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세계 각 지부 수퍼 라운드 우승팀과 와일드카드 선발팀으로 구성된 모든 월드 파이널 진출자는 후원사인 골프볼파크의 대회 공식 져지 유니폼과 골드볼파크 배트를 포함한 교통비, 숙박, 식대 등의 지원 혜택을 제공받았다.   

 

CGV, 하반기 국내 영화시장 완연한 회복 기대

‘범죄도시3’가 엔데믹 이후 3번째 천만 영화로 등극하면서 2023년 극장가에 다시 한번 활기를 불러 모으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시장이 시작되는 7월에도 한국 영화 기대작들이 연이어 개봉하면서 극장가가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된다.

첫 포문을 여는 작품은 류승완 감독 연출,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주연의 해양범죄 활극 ‘밀수’다. 8월에는 ‘신과함께’ 시리즈로 쌍천만 감독에 오른 김용화 감독의 우주 생존 드라마 ‘더 문’과 ‘끝까지 간다’, ‘킹덤’을 연출한 김성훈 감독과 하정우, 주지훈 주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버디 액션 영화 ‘비공식작전’ 그리고 인기 웹툰을 각색한 재난 드라마로 이병헌, 박서준이 호흡을 맞춘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국 영화 외에 할리우드 대작들도 하반기 연이어 개봉을 앞두고 있다. 특히 지난해 ‘탑건: 매버릭’으로 흥행 보증수표임을 입증한 톰 크루즈의 대표 시리즈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이 오는 12일 국내 영화 팬들과 만난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은 오토바이 추격전, 항공 액션 등 다양한 액션 포인트가 준비돼 있어 보다 영화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특별관 포맷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탑건: 매버릭’도 지난해 개봉 당시 항공 액션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4DX와 ScreenX 포맷이 큰 인기를 얻었다.

 

G마켓, 해외항공권 간편 예약시스템 도입

G마켓이 항공권 예약과 결제에 필요한 구매 동선을 획기적으로 줄인 해외항공권 간편 예약시스템을 도입한다.

우선, 예약-결제 단계를 기존 6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간소화했다. 예약 확인, 상세내역 확인 등의 중복되는 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예약, 결제, 발권의 3단계만 거치면 끝나는 구조로 개편했다.

대신, 예약 단계에서 제공하는 정보량은 더 늘렸다. 항공기의 기종과 터미널, 무료수하물의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여권 및 체류지정보 등의 정보 입력은 결제가 모두 끝난 이후에 선택 입력할 수 있도록 해, 당장 여권정보를 몰라도 언제 어디서든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다.

결제 과정도 간편하게 만들었다.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 적용가를 보여주기 때문에 일일이 쿠폰을 붙여가며 여러 여행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필요가 없다. 예약과 결제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바로결제’ 서비스도 도입했다. 기존에는 예약을 완료한 이후에 결제를 진행할 수 있었지만 이 절차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외, 발권이 완료되면 해당 항공권과 연관된 인기 호텔 및 여행자보험 등도 추천해 준다.

 

여기어때, 커지는 항공권 거래…성수기 혜택 더 키운다

여기어때가 이달 한 달간 ‘항공 메가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외 항공권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 지난달 항공권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22배 이상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렸다. 전체 항공권 거래액 중 해외항공은 약 69%를 차지해, 지난해 6월 약 90%의 수요가 국내항공에 몰렸던 것과 상반된 결과를 보였다.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하면서 여기어때의 해외여행 서비스도 입지를 빠르게 넓히고 있다. 

먼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전 세계 해외 항공권을 50% 할인 판매한다. 해외 어디든 모든 항공사의 티켓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왕복 항공권(1인) 기준 최대 10만원까지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6일간, 추석, 개천절 등 황금연휴 여행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연휴 기간에 탑승하는 유럽, 미주 노선의 구매 고객에게는 모두 조건없이 5만원을 할인해 준다.  

일본, 동남아 등 근거리의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권도 할인 기회를 제공한다. 매주 항공사에 따라 ▲일본 2만원 ▲동남아 3만원 ▲미주·유럽 4만원을 할인하고, 결제하는 카드사 별로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이달 내 국내선 결제 시에는 200명을 추첨해 5,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여기에 교차 혜택으로 해외 항공권 구매 시에는 해외 숙소 12% 할인 쿠폰을, 국내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는 렌터카 20만원 쿠폰팩을 선물한다. 


 

호텔스컴바인, 신규 광고 캠페인 ‘호텔스컴바인싸’ 공개

호텔스컴바인이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여행 시즌을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 ‘호텔스컴바인싸’를 공개했다.

호텔스컴바인은 ‘호텔스컴바인(HotelsCombined)’과 ‘인싸(Insider)’를 합성한 신규 캠페인 ‘호텔스컴바인싸’를 TV, 유튜브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 선보이며, 최근 중독성 있는 밈(Meme)과 숏폼 영상을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한층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여름 시즌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캠페인 ‘호텔스컴바인싸’는 호텔스컴바인의 마스코트 캐릭터 ‘맥스’와 인싸 캐릭터들이 등장해 호텔 수영장부터 해변가, 워터파크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신나는 여름 휴가를 만끽하는 내용으로, 트렌디한 음악에 맞춰 중독성 있는 안무를 반복하며 전세계 수백만 개의 숙소를 최저가로 비교 예약할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의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이번 광고 영상은 호텔스컴바인이 처음 시도하는 3D 애니메이션 형태일 뿐 아니라, 올해 초 ‘파란코의 전설’ 스토리텔링으로 크게 주목 받은 캐릭터 ‘맥스’가 바캉스룩을 입고 노래를 부르며 리드미컬한 춤을 추는 독특한 연출을 통해 영상 자체의 재미를 더했다.

  
 

야놀자, 여름 휴가철 맞이 ‘해외 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공개

야놀자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 여행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야놀자는 꼼꼼하게 비교하고 신중하게 소비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캠페인을 해외 여행으로 확장하고, ‘배우 신세경과 함께 계산적으로 떠나는 태국 방콕 여행’을 콘셉트로 한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 계산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신세경의 다채로운 모습과 이국적인 풍경으로 ‘야놀자로 똑똑하게 준비하는 합리적인 해외 여행’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야놀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해외 숙소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7월 한 달간 투숙일 기준 9월까지 적용 가능한 해외 숙소 전용 최대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또한, 아난타라 호텔 방콕을 비롯한 태국 방콕 대표 호텔 30여 개를 최대 32% 할인가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하고, 투숙일 기준 10월까지 이용할 수 있는 최대 6%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일부 호텔의 경우 3박 이상 예약 시 웰컴 칵테일·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만의 독보적인 인벤토리를 활용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4일부터 7월 말까지 매일 다양한 여행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야놀자드로우’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칼튼 호텔 방콕 수쿰윗 등 국내·해외 특급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항공 할인권, 리모아 캐리어 등을 증정한다. 야놀자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