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혁신금융서비스 기반으로 소비자만족도 개선

DB손해보험은 지난 2021년 7월 업계 최초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활용중인 ‘모바일기반 실시간 미러링 기술을 활용한 TM판매 상품 설명 및 청약 서비스(이하 TM 미러링서비스)’가 효과성을 인정받아 관련 보험감독규정이 개정, 모든 보험사에서 활용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변경됐다.

‘TM 미러링서비스’는 전화판매 시 상품에 따라 길게는 40분이상 소요되는 상품의 중요설명을 판매자의 모니터화면과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을 실시간 미러링해 상호작용을 통해 시각,청각적으로 상품내용을 쉽게 확인하도록 해 고객의 이해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설명시간도 대폭 단축시키는 디지털혁신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편익 효과가 인정돼 지난 2022년 12월 DB손해보험과 동일한 방식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신청한 3개 보험사가 추가지정 됐고, 올해 2월에는 DB손해보험의 혁신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존의 음성녹취 방식 이외의 전자적 방법도 허용하는 내용의 보험업법 시행령 및 보험업감독규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바 있다.

입법예고된 개정안은 월납보험료 10만원이하건에만 적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나,‘TM 미러링서비스’를 최초로 운영한 회사로서 보험료 적용기준 상향을 통해 서비스 제공 대상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DB손해보험의 의견을 금융위원회에서 적극 수용해 월납 10만원이하건에서 20만원으로 상향조정돼 개정안에 반영됐다.
 

KB국민은행, VIP고객 초청 「KB GOLD&WISE 여의도 手談」 바둑 행사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한국기원(총재 임채정)과 함께 KB GOLD&WISE 고객을 초청해 바둑 행사 ‘여의도 수담(手談)’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 GOLD&WISE는 KB금융지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세무·법률·부동산, 금융투자, 가업 상속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액 자산가 전용 PB센터다. 

이날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KB GOLD&WISE 고객과 대한민국 바둑을 상징하는 조훈현 국수(國手)와 유창혁, 이창호 9단을 비롯해 현재 남녀 랭킹 1위 신진서, 최정 9단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12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프로와 아마추어들이 짝이 돼 경기를 치르는 프로암 형식으로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매칭된 프로기사와 고객 간의 지도대국을 진행했다. 이에 더해 바둑 역사의 명장면을 담은 사진전과 우승 트로피 전시회가 함께 열려 행사에 초청된 KB국민은행과 KB증권의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NH농협은행, 국민비서 서비스 출시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민비서’서비스는 행정안전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범칙금 ▲자동차 의무보험 만기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등 53종에 대해 알림 신청부터 납부까지 생활밀착 행정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메인화면 하단 생활+에서 ‘국민비서’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고객 중 선착순 6,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605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5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쿠폰(600명)을 제공한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우리가 함께하는 특별한 한끼’ 펼쳐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이 취임 100일을 앞두고 우리금융 본점 식당에서 직원들에게 직접 점심을 배식하며 임직원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의 힘찬 하반기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평소 우리금융그룹의 온전한 가족으로서 진정성 있는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임 회장의 뜻이 담겼다. 

‘우리가 함께 하는 특별한 한끼’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취임 100일을 맞는 임종룡 회장과 이임하는 이원덕 은행장을 비롯해 취임하는 조병규 은행장 내정자와 박봉수 노동조합 위원장도 함께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배식을 마친 임 회장은 직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담소를 나눴다.

임종룡 회장은 “직원들과 얼굴을 맞대고 나누는 이야기 하나하나가 모두 소중하다”며,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대중교통 할인을 포함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I-알뜰교통플러스’ 카드를 출시했다.

‘I-알뜰교통플러스’카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 전용상품으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며, 대중교통은 물론 각종 생활영역에서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용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회당 최대 300원 할인 ▲일반교통(택시, 철도 등) 이용 시 5% 할인, ▲통신 3% 할인, ▲아웃백, 빕스 10% 할인, ▲영화 2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백화점, 할인점 무이자할부(2~3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체크카드는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이용 시 1회당 100원 할인, ▲주요 커피점, 쿠팡 등 10% 할인, ▲편의점, 올리브영 5% 할인, ▲영화 4천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금융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2천원, 국내외겸용(MASTER) 4천원이며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NH농협은행, 펀드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8월 31일까지 비대면 펀드 신규가입 및 NH멤버스 PUSH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NH농협은행 펀드와 NH멤버스가 함께하는 NH 썸머 투게더’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고, NH멤버스 기존회원 또는 신규가입 후 PUSH 알림수신에 동의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쿨 선풍기 타워형(5명), 갤럭시 버즈2(7명), NH포인트 1만 포인트(488명)을 제공한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하나금융그룹은 여름철 간편한 옷차림을 통해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의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에 함영주 회장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의 리더들이 앞장서 국민들의 참여를 장려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함영주 회장은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의 지명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쿨비즈 룩’을 착용하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박종복 SC제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SNS 등을 통해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키로 했다. 

함영주 회장은 “이번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통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 지구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하나금융그룹이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 Wallet, ‘반려동물등록 서비스’ 편의성 개선

KB국민은행은 KB Wallet(이하 KB월렛)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KB월렛은 신분증, 증명, 결제 등 실물 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공공기관·민간제휴처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더한 차별화된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KB월렛에서 지난 해 11월부터 시작된 ‘반려동물등록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하고 반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편의성 개선을 통해 반려인은 반려동물 동반시설 이용 시 필요한 광견병, 켄넬코프등의 ‘반려동물 예방접종정보’를 모바일로 관리 가능해졌다. 종이로 들고 다녀야 했던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 대신 ‘모바일 반려동물 예방접종 증명서’를 활용해 보다 편리하게 반려동물 동반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월렛에 무료 반려동물 성향분석(MBTI)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기견(묘) 대신 미지견(묘)으로 용어를 바꾸고 입양을 지원하는 캠페인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