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백패커', 텀블벅과 합병.."창작자 생태계 선순환 구조 확립"
아이디어스 '백패커', 텀블벅과 합병.."창작자 생태계 선순환 구조 확립"
  • 오정희
  • 승인 2023.07.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메이드 마켓 플레이스 ‘아이디어스’ 를 운영하는 (주)백패커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 과 창작자 멤버십 커뮤니티 서비스 ‘스테디오’를 운영 중인 텀블벅(주)와 합병을 진행한다.

2012년 설립된 백패커는 2014년 ‘아이디어스’ 출범, 2020년 ‘텀블벅’을 인수하고 2022년에는 ‘스테디오’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합병으로 핸드메이드와 창작자라는 공통 분모를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과 경영 효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마켓 플레이스와 창작자 플랫폼이 함께 지속 가능한 시장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아이디어스, 텀블벅, 스테디오 등 각 서비스들의 운영 노하우와 기술 교류하고 창작자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한 유기적인 활동을 추진한다.

우선 백패커는 합병과 함께 홍대와 강남으로 나눠져 있던 사무실을 강남 사무실로 통합하고, 각 서비스들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기술 인프라 협업 등을 실시, 독보적인 창작물 및 콘텐츠 확보를 강화하고 창작자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이번 합병으로 창작의 범주가 더욱 다채로워지고 시장도 더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견의 재미와 소통의 즐거움이 지속될 수 있는 생태계를 위해 계속해서 힘쓰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