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 빨라쪼·스타벅스·SPC 쉐이크쉑 外
[유통 단신] 해태 빨라쪼·스타벅스·SPC 쉐이크쉑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 빨라쪼, 매달 1일부터 8일까지 ‘1880데이’ 행사 진행

해태제과의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브랜드데이 ‘1880데이’를 런칭해 매달 1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1880데이’라는 브랜드데이 명칭은 빨라쪼의 역사가 시작된 1880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첫 번째 1880데이 행사에는 쫄깃하고 건강하면서도 무더운 날씨에 즐기기 좋은 젤라또와 스페셜 젤라또 소프트빙수 구매 시, 8% 결제 할인을 시원하게 제공한다.

전국 빨라쪼(PALAZZO),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 수박 젤라또를 포함해 꼬빠그란데(3가지 맛)을 구매하면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풍부한 재료가 더해진 리조, 망고, 프라골라 스페셜 젤라또 소프트빙수를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 같은 메뉴를 다시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8% 추가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1880데이 런칭 기념 특별한 신메뉴도 출시했다.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젤라또 소프트빙수’와 할인까지 적용되는 ‘스페셜 젤라또 소프트빙수’가 그 주인공. 빨라쪼만의 특색 있는 젤라또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만든 ‘컵 빙수’다.

 

심플잇,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포켓누룽지’ 3종 CU 입점

에스앤푸드의간편식 브랜드 심플잇(simpleat)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 형태의 ‘포켓누룽지’를 CU에 입점했다.

‘포켓누룽지’는오리지널, 현미, 김치볶음밥 3가지 종류가 있으며, 3종 모두CU에서 만날 수 있다. 가장 익숙한 누룽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 포켓누룽지는 100% 쌀로 지은 밥을 얇게 구워내 담백함이 특징이며, 씹을수록입안에 퍼지는 구수함과 밥의 달큰함을 느낄 수 있다. 현미 포켓누룽지는 현미 고유의 은은한 구수함과향을 살렸으며, 현미와 백미를 적절히 섞어 밥을 짓고 단시간에 구워 영양 파괴를 최소화했다. 마지막으로 젊은 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김치볶음밥 포켓누룽지는 통째로갈아 넣은 김치를 함께 볶아낸 뒤 직화로 한번 굽고 전용 오븐에 한번 더 구워내어 더욱 바삭한 식감의 누룽지다.고깃집 불판에 볶음밥을 볶아낸 맛을 간편한 포켓사이즈 누룽지로 재현해 빠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으며, 김치볶음밥 포켓누룽지 2개 사이에 치즈를 얹고 에어프라이어에구워내거나, 갖은 토핑을 올려서 굽는 등의 다양한 레시피 조합으로 응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류비 절감’…G마켓,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직접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해주는 입고 대행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

스마일픽업은 G마켓의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이용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로, 종합물류기업 ‘세방’을 통해 전담 운송차량과 기사가 판매자의 상품을 직접 받아 동탄물류센터에 보관한다. 

이용요금도 일반 택배 입고 대비 최대 72% 저렴하다. 극소형부터 특대형까지 택배상자의 크기를 5가지로 규격화해 이용 요금을 부과한다. 거리와 지역, 무게에 관계없이 상자 크기별 요금을 일괄 적용해 합리적이다. 입고신청일 당일 픽업, 당일 센터 적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리뉴얼과 함께 판매자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스마일픽업 첫 입고 진행 시 최대 5만원이 할인되며, 스마일배송 이용료 정산 시 즉각 적용된다. 기존 ‘밀크런’ 이용 고객이라면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일까지 스마일픽업으로 입고 완료된 건을 대상으로, 전체 이용금액의 10%를 이용료 정산금에서 차감 적용한다. 

스마일픽업 이용 가능 지역은 서울 전 지역과 인천, 경기 일대이며, 최소 10개 박스부터 신청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 LG전자와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매장 오픈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7월 3일 LG전자와 함께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가전 판매 매장 LG전자 베스트샵 목동점에 샵인샵(Shop in Shop) 매장을 열고, 색다른 매장 인테리어와 특화 메뉴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LG베스트샵 목동점에 오픈한 투썸플레이스 오목교역점은 유동인구가 높은 중심지인 오목교역의 8번 출구에서 약 50m 떨어진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어 걸어서 방문하기 편리하고, 주차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차량 접근성도 우수하다.

이번 투썸플레이스 매장은 LG전자 제품을 활용해 독특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히 돋보인다. 한 쪽 벽면에는 초대형 화면으로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빔’을 설치해 투썸플레이스의 콘텐츠로 은은한 무드를 연출했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에 적용된 컬러풀한 디오스 도어를 월에 설치해 모던하면서도 추상적인 감성을 더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이동이 편리한 ‘LG 스탠바이미’를 매장 곳곳에 배치해 고객이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외부에 설치된 사이니지 스크린에서도 다양한 소식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세 번째 상생음료 ‘옥천 단호박 라떼’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세 번째 상생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를 7월 4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7월 3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세 번째 상생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의 출시를 기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상생음료는 2022년 3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행한 스타벅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 간 상생협약의 일환으로, 카페업계 간의 지속적인 상생과 협력을 위해 탄생됐다. 이번 3차 음료인 ‘옥천 단호박 라떼’까지 총 17만 잔 분량의 원부재료가 소상공인 카페에 전달됐다. 

‘옥천 단호박 라떼’는 지역상생의 의미를 담아 옥천의 특산품인 단호박을 주원료로 사용해 만든 우리 농산물 음료로 스타벅스 음료팀이 전문화된 개발 역량을 발휘했다. 출시 전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소상공인과 진행한 품평회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CJ제일제당, 소비자 니즈 맞춰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 리뉴얼 출시

CJ 제일제당은 국물요리 리뉴얼 신제품 ‘비비고 소고기듬뿍 국물요리’ 3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내놓은 제품은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육개장’,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미역국’, ‘프리미엄 소고기듬뿍 설렁탕’의 3종이다. 

이 제품들은 소비자가 국물요리에서 가장 원하는 ‘풍성한 건더기’를 확보, 구현하는 데 집중했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소비자 1,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과반수(58%)가 간편식 국물요리 구매 이유로 ‘핵심 재료(고기), 채소 등 풍성한 건더기’를 꼽았고, ‘건더기가 부족할 때(48%)’가 불만족의 이유 1위로 나타났다.

‘소고기듬뿍 육개장’은 편썰기한 부드러운 양지살과 대파, 표고버섯, 무를 넉넉하게 담고, 직접 볶은 고추다대기를 더한 양지 육수로 얼큰한 국물 맛을 냈다. ‘소고기듬뿍 미역국’은 참기름에 볶은 국내산 미역과 양지 육수로 완성한 고소한 국물에 소고기를 가득 넣어 풍미를 더했다. ‘소고기듬뿍 설렁탕’은 8시간 동안 우려낸 진한 사골 육수에 두툼한 편육과 큼직하게 찢은 양지살 등 풍성한 건더기가 일품인 제품이다.    

 

GS25, 배그 컬래버로 잘파세대 공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부터 (주)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해 △’오늘 저녁은 치킨25닭’ 할인행사 △’치킨25 먹고 배그 굿즈 파밍하자’ 증정행사 등의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오늘 저녁은 치킨25닭’ 할인행사는(이하 할인행사)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에서 최종 승리했을 때 주로 사용하는 문구인 ‘이겼닭! 오늘 저녁은 치킨이닭!’을 GS25의 즉석 치킨 브랜드인 ‘치킨25’에 적용해 기획됐다. 

할인 행사는 GS25에서 10대 소비자가 치킨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간대인 매일 오후 6시~9시까지 7월 한달 간 진행되며, 치킨25 상품 3종을 500원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공식 굿즈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GS25는 이달 13일부터 GS페이로 치킨25 전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약 3000명에게 △Razer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세트 △배틀그라운드티셔츠 △우리동네GS클럽한끼 구독권 등을 증정하는 ’치킨25 먹고 배그 굿즈 파밍하자’ 행사도 진행한다. 

 

SPC 쉐이크쉑 1호 강남점 8월 이전…사전 이벤트 진행

SPC가 쉐이크쉑 1호점인 ‘강남점’을 8월 중 이전하기로 하고, 다양한 오픈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강남점은 기존 신논현역 근처에서 보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인근으로 자리를 옮겨 새롭게 문을 열 계획이다. 

쉐이크쉑은 강남점 이전 오픈에 앞서 강렬한 색감을 사용하는 아티스트 서인지 ‘SeoInji’ 와 협업해 ‘더 랜드마크 인 강 (The Landmark in Gangnam)’이라는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을 활용한 예술 활동)를 선보였다. 

호딩 아트는 쉐이크쉑이 매장을 열 때마다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선보이는 공공 예술 이벤트로, 지역 사회와 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 나가는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쉐이크쉑은 강남점 이전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5일부터 8월 4일까지 호딩 벽면의 QR코드를 스캔해 쉐이크쉑 SNS에 오픈 전 시식행사인 ‘하우스워밍파티’에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하우스워밍 파티’는 고객들을 초대해 감사함을 전하는 자리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17일부터 8월 4일까지 호딩 아트에 설치된 셀피 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쉐이크쉑강남 또는 #해피페이스)를 올리면, 추첨을 통한 30명에게 ‘하우스워밍 파티’참여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