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인터파크트리플·야놀자·골프존파크 外
[여행&여가] 인터파크트리플·야놀자·골프존파크 外
  • 차미경
  • 승인 2023.07.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파크트리플, 올 상반기 항공권 판매액 1조 육박...역대 최대

인터파크와 트리플에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은 9,992억 원으로 사상 최대 규모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3,469억 원)에 비해 188%,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6,795억 원) 대비 47% 증가했다. 

올해 항공권 판매액 추이를 보면 1월에 1,475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올린 데 이어 2월(1,524억 원), 3월(1,613억 원), 4월(1,731억 원), 5월(1,714억 원), 6월(1,935억원)까지 기록을 지속 경신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2,000억 원을 목전에 두고 있어 눈에 띈다. 지난해 6월(908억원)과 비교해서는 113%, 2019년 6월(1,147억 원) 대비로는 69% 늘었다. 6월 국제선 항공권 발권인원 기준 인기 1위 국가는 일본으로 35%를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7%), 필리핀(8%), 태국(7%), 미국(3%) 등 순이었다. 

한편 인터파크트리플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라이브 채널을 통해 초특가 항공권과 패키지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해외 항공권과 해외호텔에 대해서는 오는 7월 말까지 최저가 보상제를 진행 중이다.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100%를 아이포인트로 지급한다.

 

야놀자, 글로벌 항공 서비스 신규 오픈…슈퍼앱 전략 강화한다

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서비스를 신규 오픈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항공 서비스는 여행·여가 관련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슈퍼앱 전략의 일환으로, 야놀자를 통해 국내부터 해외까지 모든 여행을 한 번에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야놀자 앱 내 항공 카테고리를 통해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해외 항공 결제 시 야놀자 포인트 및 NOL(놀) 포인트를 함께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신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탑승일 기준 10월 말까지 이용 가능한 일본·태국·싱가포르 노선 전용 항공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오는 10월 5일까지 일본 및 태국 전 노선 대상으로 발권수수료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해 합리적인 해외 여행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7월 한 달간 일본, 태국, 베트남 등 인기 노선을 최대 25%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 야놀자는 ‘해외 항공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하고, 타 플랫폼 항공권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만큼(최대 10만 원)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한다.

 

콰트, 신규가입자 85% 증가…’여름 바캉스’ 앞두고 홈트 수요↑

구독형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를 운영하는 엔라이즈가 6월 누적 신규가입자 수가 지난해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콰트 앱 내에서 근력, 다이어트 검색량도 증가했다. 기온이 25도를 웃돌기 시작한 5월부터 △뱃살 △복근 △하체 등의 키워드 검색 횟수가 전월보다 2배 늘었다. 실제 키워드 관련 프로그램 시청자 수도 늘었다.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만들어 주는 애라쌤의 ‘눈바디가 달라지는 맨몸 필라테스’ 6월 신규 시청자 수는 5월보다 88% 급증했다.

가장 인기 있는 강의는 65만 구독자를 보유한 빅씨스 코치의 ‘덤벨&케틀벨 탄력 UP 근력 유산소’였다. 높은 리텐션은 물론, 영상 완강률도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나은 ‘뱃살 올킬 바로폼 필라테스’ △흥둥이 ‘지방 버닝 2주 챌린지’ △로즈 ‘하루 5분 복근 챌린지’ 등 근력 유산소 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골프존파크, ‘07WEEK(공칠위크) 이벤트’ 진행

㈜골프존은 7월 13일까지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07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07WEEK 이벤트는 골프존파크 전체 매장이 아닌 해당 이벤트를 신청한 골프존파크 매장에서만 진행된다. 이벤트 진행 매장은 골프존 앱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가능 등급은 학, 까치, 참새 등급 및 각 등급 예정 회원이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스트로크 모드, 대회 모드, 배틀존 모드,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에서 18홀 라운드를 완료하면, 매장 안내 데스크에 비치된 뽑기 판을 1회 뽑을 수 있다. 뽑기 결과에 따라 매장에서 특별히 제작된 07WEEK 볼을 비롯, 매장마다 다양하게 준비한 푸짐한 경품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7일 오전 10시부터 골프존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7,777명에게 골프존파크 2,000원 모바일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지역상생 팝업스토어 「WON THE VIBE 합정」 신설

우리은행은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세 번째 팝업스토어인 「WON THE VIBE 합정」을 신설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대상지역인 합정역 7번 출구 ‘합마르뜨’에 우리은행과 마포구가 함께 준비했으며, 오는 7월 30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월요일 휴무)한다.

「WON THE VIBE 합정」에서는 ‘합마르뜨 가이드’로 합마르뜨 상권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크리에이터 포토존인 ‘합마르뜨 아뜰리에’는 지역상권에서 판매하는 소품으로 장식했다. 또한, ‘LP & 아트북 큐레이션존’에서는 엄선된 200장의 LP와 합정 로컬 아티스트의 아트북을 체험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폴라로이드 포토체험, 여행 성향 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번에도 다양한 굿즈가 준비돼 있다. 합마르뜨 상권에서 당일 1만원 이상 이용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그립톡, 커피 드립백 등 로컬 상점 굿즈를 받을 수 있고, 우리WON뱅킹에 가입 시 친환경 텀블러와 인스타그램 방문샷 인증으로 소품 정리 틴케이스도 받을 수 있다.

 

뮤지컬 ‘프리다’, 프리다 탄생일 맞아 컨셉아트 공모전 개최!

뮤지컬 ‘프리다’가 특별한 컨셉아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화가 프리다 칼로와 특별한 유대감을 선사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가 프리다 칼로의 탄생일(7월 6일)을 맞아 뮤지컬 ‘프리다’가 지닌 우리 모두의 삶, 고통, 희망, 극복 등 다채로운 메시지를 디지털 아트, 유화, 수채화, 조각, 도자기, 리사이클아트 등 장르적 한계를 넘으며 다채로운 시선으로 작품을 전할 예정이다. 

화가 프리다 칼로의 열정적인 삶의 여정과 위로, 희망을 그린 작품을 통해 많은 관객들이 깊은 유대감과 형용할 수 없는 경험을 쏟아냈던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무대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로 공감한다는 각오다. 

이번 뮤지컬 ‘프리다’의 컨셉아트 공모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품 이미지와 설명, 해시태그를 태그하여 오는 30일까지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작 중 대상에게는 뮤지컬 ‘프라다’의 공연 초대권을 비롯해 전배역의 싸인 폴라로이드와 기념품 세트를 증정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도 특별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