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즐길만한 공연, 전시, 물놀이 풍성
여름 즐길만한 공연, 전시, 물놀이 풍성
  • 차미경
  • 승인 2023.07.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잠원한강공원 40점 ‘조각작품’ 전시
취향 따라 고르는 한강 야외수영장·물놀이장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현장(사진=서울시)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현장(사진=서울시)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나들이를 생각 중이라면 한강을 추천한다. 

미술작품을 관람하고 싶은 시민에게는 서울시 잠실·잠원한강공원에 마련된 ‘조각작품 순환전시’를 소개한다. 버려진 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리사이클링 작품 ‘새(bird)’<성낙중 作>, 종이학과 텐트를 결합한 형태를 띄어 유년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종이학 텐트’<백종인 作> 등 총 40점의 작품(공원별 20개)을 8월 20일(일)까지 만날 수 있다.

푹푹 찌는 무더위를 한 방에 날리고 싶다면, 한강 야외수영장·물놀이장이 안성맞춤이다. △슬라이드 등 놀이기구가 다양한 여의도 수영장 △일광욕과 수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뚝섬 수영장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놀이형 조합놀이대가 설치된 광나루 수영장 △성인, 청소년, 유아풀을 갖추고 있는 잠원수영장 △한강을 조망하는 인피니티풀이 조성된 난지 물놀이장 △자연친화적인 양화물놀이장까지 취향껏 골라서 즐길 수 있다. 오전 9시~18시 운영된다.

이밖에도 한강해설사와 함께 한강을 걸으며 한강의 역사·문화 이야기를 듣는 도보탐방 프로그램 ‘한강역사탐방’, 여의도에서 서강대교 등 한강을 투어하는 ‘유람선’, 요트·패들보드·카약 등 수상스포츠 체험프로그램도 지속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