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카카오뱅크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카카오뱅크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캐피탈, 독거노인 위한 혹서기 냉방용품 지원

IBK캐피탈은 2023년 7월 7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독거노인들을 위한 ‘착한바람 캠페인’ 후원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노인분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단체로서,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로 IBK캐피탈은 홀로 사는 노인들에게 냉방용품(선풍기 및 여름이불 620세트)를 지원한다. 혹서기에 취약한 노인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하나은행,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내 아이 통장 만들기」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인 「내 아이 통장 만들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금융규제혁신 추진방향’에 맞춰 법정대리권을 가진 부모가 비대면 방식으로 자녀 명의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이 개편됨에 따라 추진됐다.

기존에는 부모가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경우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서류 2종(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을 발급해 영업점을 방문해야만 하는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하나원큐’에서 손쉽고 빠르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은 「내 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8월 중 주택청약저축 등 미성년 자녀를 위한 상품 가입 시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위한 ‘러브하우스’ 봉사활동 실시

DB손해보험은 지난 8일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을 돕기 위한 ‘러브하우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과 DB프로미 농구단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사단법인 함께웃는세상과 함께 서울 은평구 소재 생활환경이 어려운 홀몸노인 거주지 10곳을 찾아 도배지와 장판 교체, 생활개선 물품 지원 등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따듯한 온정을 전달했다.

‘러브하우스’봉사활동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해온 D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이며, 이외에도 사랑의 연탄나눔, 서울시‘노플라스틱 한강’빗물받이 정화활동, 탄소중립 Up/Re-Cycle 사회공헌 활동, 어린이 교통안전 사회공헌 활동, 충주 성심학교/희귀난치 환우회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해왔다. 

 

KB국민은행, 청년 자립을 위한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KB국민은행은 사회구성원으로의 첫 출발을 응원하는 청년 자립 사회공헌상품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B 청년도약 금융상품 패키지’는 KB청년도약계좌, KB청년도약 공익신탁 및 KB청년도약 LTE요금제 총 3종으로 구성된다.

‘KB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개인·가구소득요건 등을 충족하는 청년이 가입 대상으로 정부기여금 및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 신청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60개월이며, 매월 7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금리 연 4.0%에 급여이체·자동이체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6.0%의 이율을 제공한다. 

‘KB청년도약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기부에 동의할 경우 은행에 납부하는 보수의 10%를 고객 명의로 기부하고, 동일한 금액을 은행에서도 기부하는 공익 상품이다.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마련해 자립준비청년의 임시주거비, 생계비 등을 지원한다.

‘KB청년도약 LTE 요금제’는 청년들의 통신비 절감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요금제이다. 만 19세 이상 36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데이터와 음성, 문자서비스가 무제한 제공된다. 오는 9월 말까지 개통하면 KB포인트리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으며, 연말까지 LGU+망 혹은 KT망으로 신규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36개월 간 프로모션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이에 더해 KT망 요금제 개통 고객은 24개월간 매월 메가박스 영화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GS25,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청소년 위한 26일저금’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카카오뱅크 mini’의 제휴 저금 서비스인 ‘GS25와 26일저금’을 선보인다. 

‘GS25와 26일저금’는 이달 10일부터 23일까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의 ‘mini 26일저금’에 GS25의 다양한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mini 26일저금’은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용돈 관리 수단으로 자리 잡은 ‘카카오뱅크 mini’의 고객 전용 저금 서비스다. 만 14세부터 18세 청소년들이 가입할 수 있으며 500원에서 2,000원까지 저축 금액을 설정해 26일 동안 최대 52,000원을 저금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GS25와 26일저금’에 가입한 청소년에게 ‘간식 교환권’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연속 저금 성공 일자에 따라 △1일차 탄산음료 교환권 △7일차 컵라면 교환권 △14일차 바나나우유 교환권 △21일차 1,500원 할인쿠폰 △25일차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간식 교환권’과 ‘할인쿠폰’은 저금에 성공한 고객에게 카카오뱅크 앱과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쿠폰 번호로 발송된다. 이후 GS리테일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에 등록하면 전국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다. 1일차, 7일차, 14일차 교환권은 8월 25일까지, 21일차, 25일차 할인쿠폰 및 교환권은 9월 25일까지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2023년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IBK기업은행이 2023년 하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해 7월부터 5개월간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

이번 모집에는 마포11기 18개社, 구로10기 18개, 부산9기 14개, 대전4기 19개, 서울대캠프 10개, UNIST 3기 6개로 총 85개社가 선발돼 육성에 돌입한다.

업종별로는 ▲지식서비스(26.1%), ▲정보‧통신(26.1%), ▲건강·진단(20.3%) 순으로 많이 선발됐으며 최근 챗GPT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분야를 비롯해 블록체인, 핀테크,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됐다.

‘IBK창공’은 최종 선발기업에 대해 비즈니스 사업모델, 사업화 역량진단 등 전문가들의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기업의 효율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1:1 전담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 투‧융자 금융지원은 물론 ▲VC를 통한 투자 연계,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 및 판로개척 지원, ▲산·학·연 기술매칭 프로그램, ▲창공 육성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 ▲글로벌 IR 및 현지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창공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