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반려견 치료비를 실손 보장하는 ‘펫블리 반려견보험’을 출시했다.

기본 의료비 담보인 반려동물 의료비 담보에서 실제 부담한 치료비를 일 한도내로 실손 보장하며 수술하지 않은 날의 경우 최대 30만원, 수술한 날의 경우 연간 2회 한도로 최대 250만원까지 보장한다. 일당의 경우 횟수 제한은 없으며 수술비 포함해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보험업계 최초로 반려견 MRI,CT 촬영 시 일당 한도를 최대 100만원까지 늘려주는 추가 보장 담보를 탑재했고, 장기보험 최초로 견주 입원 시 반려동물을 애견호텔에 위탁하게 되면 가입금액 한도로 실제 지불한 금액을 일당으로 지급하는 위탁비용 담보도 탑재했다. 

반려동물 의료비뿐만 아니라 골절진단비, 입원일당 등 견주 보장 담보를 일부 탑재해 반려견과 견주 통합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할인에 대한 폭을 넓혀 반려동물등록증 뿐만 아니라 비문등록증을 제출한 견에 대해서도 보험료 할인을 적용한다. 해당 상품은 생후 61일부터 만 10세 반려견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최대 20세까지 보장한다.

 

 

KB국민은행, GS칼텍스와 함께 ‘여름철 휴가비 절약 캠페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종합에너지기업인 GS칼텍스와 공동으로 ‘여름철 휴가비 절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휴가비 절약 캠페인’은 KB국민은행과 GS칼텍스가 함께하는 첫 캠페인으로, 주유비 절약을 통해 여름철 휴가를 장려하고, 내수시장 소비를 증진하기 위한 공익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KB스타뱅킹 내 ‘KB Wallet(이하 KB월렛)’에서 GS칼텍스 ‘Energy Plus(이하 에너지플러스)’ 앱에서 이용 가능한 ‘바로주유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에너지플러스 앱을 처음 이용하는 KB월렛 고객은 HOT쿠폰함을 통해 최대 25,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기존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은 최대 15,000원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제조 중소기업 대상 인력난 실태조사 실시

IBK기업은행 경제연구소는 지난 5월 제조 중소기업 258개를 대상으로 ‘제조 중소기업 인력난 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실태조사에 따르면 제조 중소기업의 약 65%가 인력난을 겪고 있다고 응답했고 특히 청년층 경제활동인구 감소가 빠른 비수도권의 경우는 70%가 인력난을 겪고 있다고 응답했다.

인력난에 따른 대응방안으로는 중소기업의 45%가 “외국인 인력 활용 또는 설비 자동화” 등으로 인력난에 대응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응답도 18%로 인력난 해소를 위해 보다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함을 시사했다.

인력난 해소를 위한 근본적 해결책으로는 “임금/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정부 지원 확대”란 응답이 50%로 가장 많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정책”(21%)이 뒤를 이었다.

지역별 특성으로는 ‘비수도권 제조 중소기업’이 주로 외국인 인력을 활용해 인력난에 대응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 비수도권에서는 50% 이상이 “외국인 인력 활용”으로 대응하는데 반해 수도권 제조 중소기업의 경우 34%로 나타났다.

또 비수도권에서 제조 중소기업의 인력난이 해소되지 않는 근본원인으로 “실효성 없는 정부 정책”이라 응답한 비율이 20% 이상에 달해 지방 소도시에서 정부 정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더 높았다.

 

국민은행 리브 Next, 에스파 팬 사인회 티켓 응모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까지 리브 Next(이하 리브넥스트)에서 에스파 팬 사인회 티켓 응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넥스트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리브넥스트 고객은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하트를 전달하면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이벤트는 응모 후 하트를 100개 이상 모으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60명에게 에스파 팬 사인회 티켓 ▲150명에게 CU상품권 1만원권 ▲5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4명에게 에스파 친필사인 폴라로이드 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며 모은 하트를 기부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팬사인회 당일에는 하반기 론칭 예정인 KB국민은행의 웹드라마‘광야로 걸어가 2023’티저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광야로 걸어가’의 후속작으로 KB국민은행의 모델 에스파(aespa) 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 이번에 공개되는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사라진 Ke를 찾아 광야 속으로 떠나는 주인공들의 모험과 사랑을 다룬 MZ세대 판타지 공감 로맨스로 한층 더 강화된 CG와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담아냈다. 특히 이번‘광야로 걸어가 2023’에서는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웹드라마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  출시

NH농협은행은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인「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50년 혼합형)」을 출시했다.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50년 혼합형)」은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만기를 40년에서 50년으로 연장한 상품이다. 매월 원리금 상환액을 줄여 고객들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게 된다.

대출금리는 최초 5년 간 고정금리를 적용한다. 5년 경과 후 월중신규 Cofix 6개월 기준금리에 따라 변동되며, 신청일 기준 만39세이하 청년(0.10%p), 농업인(0.10%p), 비거치식 분할상환대출(0.10%p) 등 최대 1.30%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