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웃백·CJ제일제당·SPC 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아웃백·CJ제일제당·SPC 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도시락 케이크로 MZ세대 겨냥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달,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를 통해 ‘도시락 케이크’ 2종(시나모롤 달콤 우유케이크, 마이멜로디 상큼 딸기케이크)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시나모롤 달콤 우유케이크)출시 직후 디저트 전체 순위에서 단숨에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이러한 기세에 힘 입어 상품이 출시된 6월 14일부터 약 한 달간 디저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5% 신장했다.

케이크뿐 아니라 기본초와 포크, 케이크를 꾸밀 수 있는 산리오캐릭터즈 픽까지 합리적인 구성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상품이다. 생크림, 우유 등 주요원재료는 매일유업을 통해 공급받아 퀄리티를 높였다.

 

BBQ, ‘치킨릴레이’ 진행...상반기 6천마리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동안 6,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기관을 찾아가 치킨을 기부하는 BBQ의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함께하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직접 조리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치킨을 전달해오고 있다.

BBQ는 올해 1월부터 서울, 경기, 인천, 강원, 대전, 경상북도, 광주, 대구, 울산, 포항, 제주 등 전국의 153명의 패밀리와 함께 226회에 걸쳐 지역내 청소년쉼터, 아동복지센터, 보육원, 장애인복지센터, 노인복지센터 등에 6,000마리 이상의 치킨을 전달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렇게 상반기 동안 전달한 치킨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 2,000만원을 상회한다.

 

GS25, 트러플로 만든 넷플릭스 팝콘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이색 신상품인 ‘넷플릭스 트러플 팝콘’ 선보인다. 

GS25는 지난 5월 전 세계 약 2억 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잡고 그동안 넷플릭스 콘텐츠를 활용한 맥주, 안주, 스낵 등 차별화 상품들을 출시했다. 

‘넷플릭스 트러플 팝콘’은 다른 트러플 스낵들과 비교해도 배 이상 되는 최고 수준의 트러플 구성비를 갖고 있는 반면 가격은 2,0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상품이다. 달콤, 짭짤, 고소함에 이어 트러플의 진한 감칠맛까지 총 4가지의 풍미와 고급스러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아웃백, 고품격 신메뉴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 출시

bhc그룹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하반기 첫 신메뉴를 선보인다.

아웃백이 새롭게 선보인 ‘본앤본 프레스티지 스테이크’는 아웃백만의 최고 품질의 스테이크를 비롯해 귀한 식재료인 본 매로우와 샐러드, 필라프, 슈림프 등 다양한 요리가 곁들어진 고품격 프리미엄 세트 메뉴이다.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는 갈빗살 특유의 쫄깃한 식감으로 씹을수록 진한 육즙과 풍미 가득한 ‘꽃갈비 스테이크’와 연하고 부드러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안심스테이크’ 등 2종으로 스테이크의 다채로운 맛의 대비를 즐길 수 있다. 

또 따른 메인 메뉴인 ‘본 매로우’는 신의 버터라고 불릴 만큼 귀한 식재료인 본 매로우에 에스프레소 소스를 함께 제공되는 이색 메뉴로 크림처럼 부드러운 본 매로우 맛에 은은한 커피 향이 더해져 새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 지역 농특산물 판로확대 위해 강원도와 힘 모은다

CJ프레시웨이가 강원 지역 농특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 확대를 목표로 강원특별자치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가, 지역 사업자와의 협력 시스템을 고도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방침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2020년부터 강원도와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한 이래로 지역 상품의 유통 판로를 개척하는 활동을 꾸준히 지원했다. CJ프레시웨이가 발굴하고 강원도가 인증한 지역 특화 상품의 매출 규모는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33%씩 늘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감자옹심이를 적용한 밀키트, 평창 곤드레나물로 만든 간편식 상품 등이 해당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층 고도화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생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기존에 진행해 왔던 지역 농특산물 인증 사업을 통해 신규 상품을 지속 개발하는 동시에 상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또한 계절마다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적정가로 판매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매입량을 늘리고, 전국 각지에 고루 분포한 외식 및 급식 사업장에 수매한 원물을 공급함으로써 판로 확대에 기여한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콜라보 한정판 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시리즈 최신작 디아블로 IV(Diablo IV)와 협업해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콜라보 제품을 출시, 한정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콜라보 제품의 각 패키지에는 디아블로 IV의 주요 캐릭터가 적용된다. △스팸마요, △강된장보리, △직화짜장, △김치날치알, △미역국밥, △황태국밥까지 총 6종의 햇반컵반 제품에서 각각의 캐릭터와 콘셉트가 충실하게 적용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콜라보 제품에는 디아블로 IV 굿즈 이벤트에 응모 가능한 쿠폰이 동봉돼 있다. 다양한 굿즈가 포함된 디아블로 IV 한정 소장판 박스, 마우스 장패드 그리고 150만원 상당의 스태츄까지 소장 가치가 높은 아이템들로 경품이 구성됐다. 

 

SPC 파리바게뜨, 향긋한 풍미 가득한 ‘납작 복숭아 롤케익’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맞아 납작 복숭아를 활용한 롤케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복케팅(복숭아+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납작복숭아의 맛을 그대로 반영한 점이 큰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의 ‘납작 복숭아 롤케익’은 핑크빛 케이크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비롯해 향긋한 납작 복숭아 잼을 넣어 달콤한 풍미와 아삭아삭한 식감 까지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