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야놀자·틱톡·CGV 外
[여행&여가] 야놀자·틱톡·CGV 外
  • 안지연
  • 승인 2023.07.14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팝업스토어서 츄와 만나는 ‘프리패츄 이벤트’ 진행

야놀자가 팝업스토어에서 가수 츄와 만나는 ‘프리패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이달 초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에 맞춰 야놀자만의 독보적인 해외여행 서비스와 가격 경쟁력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을 오픈했다. 

야놀자는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캠페인 모델인 츄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즐기는 ‘프리패츄 입장권’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6일까지 서울 간선버스 내부에 부착된 캠페인 광고물을 촬영해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프리패츄 입장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 20일 동반 1인과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진행되는 야놀자 홀리데이마켓에 방문, 일일 직원인 츄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틱톡, 인생넷컷과 함께 ‘토트넘 챌린지’ 이벤트 진행

틱톡(TikTok)은 손흥민이 활약하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와 손잡고 영국에서의 경기 직관 기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는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틱톡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국내 팬들이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토트넘틱톡챌린지를 마련했다. 7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챌린지는 총 3개의 미션으로 이루어졌다.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이 뒤에서 깜짝 등장하는 챌린지 필터를 활용해 영상을 만들거나 본인만의 독창적인 골 세레머니 영상을 촬영해 창의성을 뽐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토트넘 홋스퍼 구단의 틱톡 계정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도 쉽게 참여 가능하다. 3가지 미션 중 하나만 수행해도 참여되지만, 더 많은 미션에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특히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명을 선정해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2023-24 시즌의 토트넘 홋스퍼 경기 직관 티켓은 물론, 영국행 항공권과 숙박권까지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트넘 홋스퍼 선수 사인 유니폼 ▲토트넘 홋스퍼 선수 친필 싸인 폴라로이드 등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CGV, 취향 기반 대화형 커뮤니티 ’MOINTS’ 론칭

CGV가 고객들이 영화는 물론 문화, 예술,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신사업을 론칭한다.

CGV는 취향 기반의 대화형 커뮤니티 ‘MOINTS(모인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MOINTS’의 첫 시작은 경의선 숲길 인근에 위치한 CGV연남에서 열린다. ‘MOINTS’ 커뮤니티는 2~3주 간격으로 총 5회 만남의 자리를 가지며, 매회 ‘Mind Open-ended(다양한 관점, 확장)’, ‘Mine(당신의 시선, 생각)’, ‘Now Trend(취향발견)’ 등 3가지의 메인 컨셉을 기반으로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눈다. 총 5회 중 2회는 프리미엄 특별관 SUITE CINEMA에서 최신 개봉작을 관람 후 대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고객들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권 2매도 추가로 제공한다.

‘MOINTS’의 시작을 알리는 첫 모임의 이름은 ‘Re;start 다시 시작하는 마음’이다. 

모임당 최대 16인이 신청 가능하며, CGV앱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 후 MOINTS 탭으로 이동해 참여하고 싶은 모임에 신청하면 된다. 첫 모임 시작 2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고, 첫 모임 시작 1일 전부터 오픈 채팅방을 통해 모임 일정을 안내한다.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커플 사연 공모 이벤트 진행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오는 2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CC(Campus & Company Couple)’들을 대상으로 한 사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HOMECC가 CC를 찾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같은 대학 또는 직장에서 만나 함께하고 있는 커플들의 사연을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같은 공간에서 만나 사랑을 키워가거나 가정을 이룬 커플을 일컫는 용어 ‘CC’와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하는 공간인 집(Home)을 만드는 ‘홈씨씨 인테리어’의 키워드 ‘CC’가 일치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 인스타그램에 CC를 인증하는 사진과 함께 사연을 올린 뒤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로 해당 게시글의 주소(URL)를 남기면 된다. 

선정된 사연자에게는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1명),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2명), GS25 모바일 상품권(10명) 등을 증정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31일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노랑풍선,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 전년 比 1,200% 증가

노랑풍선이 자체 분석한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올해 2분기 패키지 상품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1,200% 이상 증가했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는 약 80% 정도 회복한 모습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4분기 이후부터 올해 2분기까지 분기별 자사 채널의 신규 회원 수는 월 평균 8% 이상의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속 침체기를 겪어왔던 여행업계에서는 엔데믹으로 전환된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실적 회복세에 들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 노랑풍선에서는 2분기에도 긍정적인 실적 분위기를 전망하고 있으며 엔데믹 이후 첫번째로 맞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이하는 3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예약률이 약 500% 가량이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전체 매출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올 하반기에는 추석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 동계 성수기시즌을 겨냥해 에어프레이마와 협업을 통해 스페인 전세기 상품을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모두의 챌린지’ 기능 론칭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모두의 챌린지’ 기능을 앱 내 출시했다.

‘모두의 챌린지’는 같은 건강 목표를 실천하는 사용자들이 팀을 이루어 챌린지에 참여하고 달성도에 따라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대 5인까지 팀을 이루어 걷기, 식습관 관리, 기상 등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건강 목표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으며, 챌린지 기간은 7일에서 365일까지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팀 단위 챌린지 참여에 자율성을 더했다.

특히, 챌린지 참여 인증 방식을 강화해 팀원 전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챌린지에 참여한 개인이 건강 목표 달성 인증 사진을 게재할 시, 팀원의 확인을 거쳐 참여 여부를 인증한다. 모두의 챌린지를 통해 획득한 보상은 1만 포인트부터 캐시워크 캐시로 전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