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GO, 신규 모빌리티로 '지쿠·타슈' 추가..1인 이동수단 라인업 다양화
티머니GO, 신규 모빌리티로 '지쿠·타슈' 추가..1인 이동수단 라인업 다양화
  • 오정희
  • 승인 2023.07.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머니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TmoneyGO)’의 모빌리티 수단(타슈/ 지쿠)을 추가, 서비스를 다양화한다고 17일 전했다.

티머니는 타슈(대전시 공공자전거)와 지쿠(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를 추가하며 ‘따릉이’와 ‘씽씽’에 이어 1인 이동수단(PM : Personal Mobility)을 다양화하고 있다. 

티머니GO는 대중교통과 타 이동수단과의 연계를 통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끊김없는 이동’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시내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중심으로 택시호출(티머니onda)/ 고속, 시외버스/ 다양한 PM수단(따릉이, 타슈, 씽씽, 지쿠)의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전시 공유자전거 타슈를 통해 대전시민들도 서울시민들처럼 티머니GO를 통한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 이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티머니GO는 신규 모빌리티 수단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이동이득 캠페인’을 통해 티머니GO 앱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교통카드(선불카드, 후불카드 포함)를 등록한 신규고객에게 ▲4만 GO마일리지(300명 추첨)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총 3,000명 추첨)를 제공한다. 티머니GO의 ▲‘대중교통 리워드’를 통해 전국 어디든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매일 100M가 쌓인다. 

또한, ▲‘환승 리워드’를 통해서는 대중교통과 티머니GO 내 모든 모빌리티 수단을 이용하면 일 최대 200M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티머니GO로 타슈를 이용한 대전시민은 월 최대 5,500M(최초 대여시 500M)의 교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타슈앱은 혜택 불가) 특히, ▲티머니GO에서 신규 모빌리티 수단인 ‘지쿠’를 이용하면 사용 금액의 5%를 GO마일리지로 쌓을 수 있다.(9월 30일 까지)

한편, 티머니GO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GO마일리지’는 ▲‘하루하루 출석체크’를 통해 일 최대 500M를 받을 수 있고, 월 누적 출석 달성시 추가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다. 또, ▲‘따릉이 대여 이벤트’를 통해 한 번에 100M, 하루최대 200M를 쌓을 수 있다. ▲온다택시 365일 할인권, ▲’따릉이 일일권/ 정기권 프로모션(20% 할인), ▲‘고속 연동 프로모션(1천원 쿠폰 2장 / 기존 고속ID로 티머니GO 연동시) 등 티머니GO앱내 수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GO마일리지 적립과 교통비 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