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장마 예보에 제습∙방수 제품 관심 급증
역대급 장마 예보에 제습∙방수 제품 관심 급증
  • 안지연
  • 승인 2023.07.18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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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는 6월 한달간 제습∙방수 용품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품별 언급량이 최대 183%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KPR 인사이트 트리>가 장마철 소비트렌드 분석을 위해 6월 한달동안 제품군의 관심도 변화를 파악한 결과, 제습기와 레인부츠의 언급량이 각각 183%, 158%로 가장 높았고 레인코트와 에어컨의 증가율이 68%, 48%로 조사됐다.

6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제습∙방수 용품에 대한 온라인상 빅데이터 64만건을 분석한 결과, 제습기는 6월 1주차 3,847건에서 4,190건, 5,686건, 10,910건으로 약 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레인부츠는 6월 1주차 5,509건에서 6,086건, 10,356건, 14,253건으로 약 158% 증가했다. 동기간 조사에서 레인코트는 68%(605건→1,020건), 에어컨은 48%(92,274건→136,884건) 늘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는 평년보다 이른 장마가 예보되며 이에 대비하기 위한 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추가 분석을 통해 제품군의 소비 특성을 알아본 결과, 계절과 상황의 특수성에 기반해 기능성을 강조하던 과거와는 다르게 최근에는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심미성을 높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가전, 패션 업계에서도 장마철 시즌 특수로 잠시 사용할 제품이 아닌 기능을 넘어 보기도 좋은 제품을 선보여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