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GS25·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GS25·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7.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얼얼한 마라의 풍미 가득한 ‘마라페어’ 진행

리바게뜨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합친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마라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마라페어’에서는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풍미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마라 소스가 듬뿍 들어가 매콤한 빵부터 매운맛을 달래줄 달콤한 빵까지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우선 △얼얼한 마라 소스에 돼지고기, 당면, 버섯 등 마라와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재료들을 듬뿍 넣어 입안 가득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얼얼함에 지지마라! 화끈한 마라고로케’ △탱글 뽀득 큼직한 소시지와 매콤한 마라 소스, 달콤 아삭한 양파가 함께 어우러진 든든한 간식빵 ‘얼얼함에 지지마라! 마라 왕!소시지’ △매콤한 마라 맛과 쫀득한 식감을 한입에 쏙 넣어 즐길 수 있는 ‘얼얼함에 지지마라! 매콤 마라모찌’ 등 매콤하고 얼얼한 맛의 마라 3종 세트와 △매콤한 마라빵을 먹은 후 뜨거운 입과 속을 달래줄 디저트로 연유에 찍어 먹는 바삭한 튀김롤빵 ‘얼얼한 속을 달콤하게 달래주는 달달 연유롤빵’ 등을 선보인다.

 

한국 코카-콜라x이마트, ‘보틀투보틀’ 오프라인 체험존 운영

한국 코카-콜라는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태어나는 ‘보틀투보틀’ 순환경제를 일상 속에서 보다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와 협력을 바탕으로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4개 매장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을 운영한다. 

이번 원더플 캠페인 오프라인 체험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 4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페트병 제품을 구매하는 최접점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으로써의 가치와 ‘보틀투보틀’ 순환경제 의미를 알린다는 취지와 더불어, 온라인으로 원더플 캠페인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캠페인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4 오프라인 체험존은 13일부터 26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첫 운영되며, 이후 이마트 2개 매장과 트레이더스 1개 매장에서 각 2주씩 순차 운영될 예정이다. 평일 오후 1시부터 9시,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중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편의점 원두커피도 커진다” GS25,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B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새 메뉴로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를 출시했다.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는 GS25가 업계 최대 수준의 특대형 원두커피로 기획해 내놓은 메뉴다. 총 용량은 780ml 점보 사이즈이며, 기존 아이스아메리카노라지(480ml) 대비 1.6배, 아이스아메리카노 미디움(380ml)과 비교해서는 무려 2배 이상 큰 용량으로 구성됐다.

용량은 크게 늘어났지만 가격은 오히려 저렴해졌다. ‘아이스아메리카노 점보’의 가격은 2400원으로 기존 아이스아메리카노 대비 100ml 당 가격이 30% 가량 가성비 있게 구성된 것.

△우리동네GS클럽 구독 할인(25%) △통신사 제휴 할인(최대 10%) 등으로 최대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시 1천원대(1560원)로 구매해 즐길 수 있는데, 이는 유사 대용량 상품 가격 기준 전국 최저가 수준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시크릿 레시피 7” 투표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바리스타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신개념 음료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음료 출시를 목표로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를 위해 7월 18일부터 7월 24일까지 고객 투표를 스타벅스 앱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 5월부터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공모를 진행해 온 바 있으며, 전국의 스타벅스가 파트너가 제출한 독창적인 레시피들 가운데 1차 후보작을 선정하고, 이어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및 시음 평가 등의 심사를 통해 7개 지역별로 3개씩, 총 21종의 레시피를 최종 지역 후보로 선발했다.

투표는 스타벅스 모바일 앱 내 투표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7개 지역별로 3개 후보 음료 중 지역을 대표할 음료 1종을 고객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의 투표와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음료 7종은 오는 8월 각 지역별 매장에서 정식 음료로 실제 출시될 예정이다. 

투표는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개 지역별로 매일 1회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10,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시크릿 레시피 7” 음료 전용 1+1 쿠폰을 제공한다.


 

해태 빨라쪼, 여름 젤라또 2탄 ‘멜로네’ 출시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 델 프레도’가 여름철 인기 과일 ‘멜론’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지난달 선보인 ‘수박’에 이은 여름 시즌 메뉴 2탄으로 달콤 향긋한 멜론으로 만든 ‘멜로네 젤라또’와 ‘멜로네 프레도’다.

이탈리아어로 멜론을 뜻하는 멜로네(Melone) 메뉴는 7월 15일부터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충남 논산에서 갓 수확한 고당도 멜론 원물에 국내산 生우유를 더해 만든 프리미엄 젤라또라 더 특별하다. 과육을 젤라또 속에 그대로 갈아 넣어 멜론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고, 생우유라 더 부드럽고 풍미도 한층 더 진하다.

멜로네 젤라또를 갈아만든 프레도는 신선한 젤라또 맛은 그대로, 우유의 부드러움과 얼음이 더해져 시원한 음료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반X뿅뿅 지구오락실2’ 기획제품 출시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이 tvN 예능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2’를 제작 지원하고, 이를 기념해 기획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14일 방영된 뿅뿅 지구오락실2 10화에서는 출연진이 발리에서 아침밥으로 햇반솥반을 즐기는 모습이 노출됐다. 실제 햇반솥반은 휴대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풍성한 재료의 영양을 담은 한 그릇이 완성돼 일상 속에서도 여행지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즐기기 적합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은 뿅뿅 지구오락실2 출연진이 즐긴 제품들을 포함해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기획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8개입 기획제품’은 소고기가 들어가 든든하고 표고버섯의 향긋한 풍미로 인기 높은 ‘소고기우엉영양밥’ 4개와 달콤하고 찰진 식감을 선사해 간식으로도 즐기기 좋은 ‘꿀약밥’ 4개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손잡이가 있는 박스 형태로 제작돼 선물용으로도 좋으며, CJ더마켓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푸짐한 경품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하림, 안정적 사육기반 위해 닭 공급 늘린다

종합식품기업 (주)하림이 국내 육계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수급 균형을 위해 닭 공급을 늘려 소비자 및 농가 소득 증대에 힘쓰기로 결정했다. 

하림은 육계 공급 부족에 대한 정부의 닭고기 공급 요청에 적극 협조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생산량 확대 계획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해 8월(1차), 12월(2차)에 이어 올해 4월(3차) 물량 확대 방안을 마련해 진행해왔고, 올해 7월(4차) 육계 공급 부족분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육계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종란 수입을 통해 닭 공급을 늘리기로 결정하면서 장기적으로 공급 불안요소를 해결하고, 소비자와 사육농가를 위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꾀하고 있다. 

종란 수입은 8월 21일 주차부터 미국(또는 EU)에서 주간 30만 개 종란 수입을 진행할 예정이다. 8주간 총 240만 개를 수입해 공급할 계획이다.

종란을 수입해 이를 육계로 출하하기까지 최소 55일이 소요되는 바, 오는 8월 본격적으로 입식 물량을 확대할 경우 10월부터 시장에 공급됨에 따라 육계 산업의 안정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닭 공급이 확대되면 사육농가의 사육회전이 높아져 농가 소득 향상으로 이어져 농가수익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