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 40만 팔로워 감사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은 공식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40만 명 돌파 기념으로‘약속스타그램 40만 팔로워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DB손해보험의 SNS 대표 채널인 인스타그램의 콘셉트는 약속스타그램으로 고객들의 약속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콘텐츠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위해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약속대장 프로미 캐릭터와 프로미 아바타를 적극 활용한 월간 정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콘텐츠마다 팔로워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수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의 월평균 좋아요와 댓글 수는 1만여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달 이벤트 참여자 수는 약 2,800여 명 이상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7월 17일부터 8월 1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며, DB손해보험의 모델 윤아와 진영이 전하는 40만 팔로워 축하 영상도 공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축하 이모지 댓글을 남기면 된다. 

 

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콘서트 ‘꿈꾸는대로’ 시즌11 개최

KB국민은행은 청소년 진로콘서트 ‘꿈꾸는대로’ 시즌1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꿈꾸는대로는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일환으로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꿈에 관련된 강연을 진행하고, 청소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사업이다. 

이번 시즌에는 박지성 전 축구선수, 이은결 일루셔니스트, 위라클 유튜버, 이연복 셰프, 이지영 교육강사 등이 멘토로 참석해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소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진로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학부모, 교사 및 단체는 꿈꾸는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8퍼센트, 분산투자 서비스 업데이트로 웹·앱 거래 편의성 개선

라인투자연계금융서비스(P2P금융) 8퍼센트가 고객 편의 개선을 위해 투자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그동안 온투금융 투자자 중 다수는 상환받은 원리금을 투자 계정의 계좌에 장시간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번에 적용된 분산투자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재투자 시간 절감 ▲리스크 분산 ▲수익률 증가 등의 혜택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자들은 본 기능을 통해 ▲투자 성향 ▲수익률 ▲투자 등급 ▲만기 등을 기준으로 설정된 4가지 유형의 분산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다수의 채권에 균등하게 투자해 리스크를 낮출 수 있으며 투자 단위는 5천 원부터 투자 한도 이내 최대금액까지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만 원의 원리금을 상환받은 이용자는 5천 원씩 40개의 투자 상품에 나누어 소액씩 분산 투자할 수 있으며 재투자를 통해 이자에 이자가 붙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서비스를 통해 모인 자금은 가계 부채 개선을 위한 중금리 대출 공급에 활용된다.

 

하나은행, 폴란드개발은행(BGK)과 글로벌 IB 사업 확대 나선다

하나은행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 위치한 폴란드개발은행 본점을 방문해 폴란드개발은행(이하 BGK)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IB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양행 간 글로벌 금융 사업에 대한 경제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등을 위한 동유럽 개발 및 재건 사업, 현지 생산 시설 확대 등 다양한 글로벌 IB 사업 분야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코자 마련됐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승열 하나은행장과 비에타 다쉰스카 무시즈카(Ms. Beata Daszyńska-Muzyczka) BGK 은행장은 양행 간 ▲글로벌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공유 ▲인프라 ▲항공기 ▲부동산 ▲ M&A 등 다양한 글로벌 IB사업 부문의 협력을 지속키로 했다.

또한, 유럽연합(European Union) 내 대한민국의 3대 수출국 중 하나인 폴란드에 최근 배터리, 방산 산업 등의 산업 분야에서 한국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하나은행은 폴란드 국영은행인 BGK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기업들의 현지 진출 확대를 위한 금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호우 피해복구 지원 위해‘우리 WON 클릭 기부함’ 운영

우리은행은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사)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기부한 데 이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을 운영한다.

‘우리 WON 클릭 기부함’은 수해, 지진, 화재 등 중대한 재난 재해 발생 시,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우리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기부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2022년 1월 본 서비스를 신설해 동해안 대형 산불, 호우 피해, 튀르키예 지진 등 재난 재해 발생 때마다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해 고객들로부터 기부금을 모금해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해왔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기부를 원하는 고객들은 7월 20일부터 8월 4일까지 우리WON뱅킹과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으며, 기부된 금액은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즉시 전달돼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자발적인 급여 공제로 조성한 사회공헌기금인 ‘우리사랑기금’을 기부해 이번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에 동참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8년 연속 1위 선정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하나은행이 손님과의 접점에서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도움되는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손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은행 상품 및 서비스 전반을 철저하게 손님 우선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 태도’와 ‘고객 배려’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올해 하나은행은 손님의 경험과 목소리를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패널” 운영 강화 ▲“시니어 자문단” 연령층 확대 ▲“편리한 금융거래 아이 디어 공모전” 개최 ▲“CEO와 함께하는 현장간담회” 실시 ▲“찾아가는 직원간담회”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손님만족 및 소비자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 인증하는 명가(名家)와 명인(名人)제도 운영을 통해 손님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 신규 고객 대상 ‘쿨한 썸머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입출금통장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KB와 함께하는 쿨한 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이 없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휴면계좌 및 중지계좌만 보유한 고객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입출금통장을 최초 가입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Tall 쿠폰 3매 ▲CU 모바일 쿠폰 5천원권 3매 ▲파리바게뜨 쿠폰 5천원권 3매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7월에 조건을 충족한 당첨자는 다음 달 7일, 8월에 조건을 충족한 당첨자는 오는 9월 4일 발표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