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콴텍, NH투자증권과 제휴 맺고 비대면 일임 서비스 시작

AI자동투자 ‘콴텍’이 콴텍 앱을 통해 일임계약을 체결하는 고객들에게 NH투자증권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보어드바이저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콴텍은 차별화된 알고리즘 기술력과 독자적인 위험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한국과 미국 개별 주식을 다루며 고객들의 다양한 투자성향에 맞춘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콴텍은 앱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기존 KB증권, 유진투자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과 제휴를 맺고 비대면 일임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써 고객들은 콴텍 앱에서 NH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콴텍의 맞춤형 투자일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콴텍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NH투자증권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DB손해보험,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사랑나눔봉사’ 협약

D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D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과 함께 전국 50개 사회복지기관을 지원하는 ‘사랑나눔봉사’협약식을 진행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아동옹호대표기관으로 2016년부터 전국 DB손해보험 설계사로 구성된 PA봉사단과 사회복지기관이 일대일로 매칭돼 임직원 봉사활동 및 프로그램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 PA봉사단은 COVID-19로 2년간 대면봉사활동이 중단 됐을 때에도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제작 활동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대면봉사활동을 재개해 2,000여명의 봉사자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은행,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만 나이 통일법’ 시행에 맞춰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만 나이 통일법’ 시행으로 기존 한국식 ‘세는 나이’ 대비 1년에서 2년이 어려지게 된 점을 감안, 손님들에게 다시 찾은 시간을 더 의미있게 보내고 ‘하나원큐’ 앱을 통해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이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다시 찾은 시간을 즐길수 있는 쿠폰 2종을 제공한다. 

먼저, 만 나이 적용으로 다시 찾게 된 1년 동안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저축금액, 만기일, 자동이체 구간까지 내 맘대로 디자인하는 신개념 적금인 ‘내맘적금’ 상품의 금리를 1%p 더 받을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금리 우대 쿠폰 및 자동이체 우대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4.8%(세전,1년)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다시 찾은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손님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eSIM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유심사(USIMSA)와 협업해 제작한 eSIM 무료 이용권을 통해 아시아 국가에서 핸드폰 유심(USIM) 교체없이 8일 동안 매일 500MB의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해외인프라 도시개발사업 금융 동반자 된다

우리은행이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와 해외인프라 도시개발 사업에 진출하는 국내기업에 대한 공동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KIND는 ▲해외사업 발굴을 위한 공동마케팅 추진 ▲해외 공동개발 사업에 대한 금융지원 ▲ESG기준에 부합하는 해외사업 우선 검토 등 해외사업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기업을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2022년 KIND가 출자사로 참여하는 미국 트럼블 가스복합사업에 대한 금융주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IB경쟁력 강화 및 업무영역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NH농협은행, 협력업체 직원 대상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서울중앙사업부 정종관 본부장, 김성훈 고객행복센터장, 김지혜 카드고객행복센터장, 안성철 용산금융센터장은 지난 25일 NH농협은행 용산별관에 소재한 고객행복센터에서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와 용산금융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중앙사업부의 후원으로 커피차를 제공해 무더위와 감정노동에 지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들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아이스티 등 다양한 차를 무료로 제공해 한여름의 무더위를 잊게 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2008년부터 70세 이상 혼자 사는 노년층에게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말동무가 돼주는 “말벗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금 전달

IBK기업은행이 호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2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사랑의 밥차’를 현장에 파견해 무료급식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피해 기업과 개인 고객을 위해 신용카드 결제대금 최장 6개월 간 청구유예를 포함한 특별금융 지원제도를 시행했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3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 지원제도를 마련해 △기업당 최대 3억원(운전자금 및 시설물 피해복구자금) △금리 감면(최대 1.0%포인트)을 지원하고, 아울러 기존 여신(대출) 만기가 돌아온 경우 △원금 상환 유예 △대출만기 연장 등 금융지원책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예금 특별중도해지 우대 및 수신 수수료를 면제하고, 500억원 규모의 긴급생계안정자금 지원안을 마련해 △가계대출(세대당 최대 3천만원) △금리 감면(최대 1.0%포인트) △원금 상환 유예 등 피해 지역민의 생계안정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우리은행, 우리페이로 메가커피 결제시 즉시할인 혜택 제공

우리은행은 우리카드와 함께 커피 브랜드 ‘메가MGC커피’와 연계해 메가MGC커피 앱 內 메가오더에서 주문 후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시 결제금액을 즉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8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가MGC커피 앱 內 메가오더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3,000원 이상 결제한 모든 고객에게 500원을 즉시 할인 해주는 이벤트로, 메가MGC커피 메가오더를 사용하는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는 국내외 온·오프라인에서 실물카드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우리은행 입출금계좌, 우리카드 및 꿀머니를 등록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