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소식] SPC 잠바주스·KT&G·아모레퍼시픽 外
[ESG 소식] SPC 잠바주스·KT&G·아모레퍼시픽 外
  • 정단비
  • 승인 2023.07.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잠바주스, ‘행복한 스무디 교실’ 진행

SPC에서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장애인 바리스타 대상으로 ‘행복한 스무디 교실’을 진행했다.

‘행복한 스무디 교실’은 나눔과 상생 철학에 따라 잠바주스가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장애인 바리스타에게 음료 제조 실습 등의 교육을 통해 기술 전수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스무디 교실에서는 서초구 내 양재종합사회복지관 희망드림카페 소속 5명의 교육생들이 참가해 잠바주스의 전문 강사 지도 아래, 교육생들이 직접 선정한 음료 및 잠바주스 대표메뉴 제조 실습을 진행했다. 또, 교육 이후엔 잠바주스의 친환경 제품인 텀블러, 그립톡, 보냉백 등 굿즈를 선물했다.

 

KT&G, ‘사랑의 급식 나눔’ 봉사활동 실시

KT&G가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무료급식소인 ‘따스한채움터’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백복인 KT&G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독거노인과 노숙인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밥과 반찬 등을 배식하고 급식소의 일손을 도왔다.

KT&G는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과 고른 영양 섭취를 돕고자 2018년부터 ‘따스한채움터’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KT&G의 누적 후원금은 총 3억 8600만 원, 수혜 인원은 10만 명에 달한다. 2017년에는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가 이웃들에게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희망밥차’를 기증하기도 했다. 또, ‘따스한채움터’ 외에 대전광역시 동구 ‘성모의집’에서도 정기적인 임직원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운영비용을 지원 중이다.

 

우리은행, 서강대학교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신탁업무 협약 체결

우리은행과 학교법인 서강대학교(이사장 우재명, 총장 심종혁)는 지난 26일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신탁을 활용한 기부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우리내리사랑신탁서비스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내리사랑신탁서비스’는 상속·증여·기부·세무 컨설팅을 아우르는 우리은행의 ‘자산승계신탁’ 브랜드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우리은행의 엄선된 전문가로부터 자산관리와 승계 관련 컨설팅, 재산기부 설계 등 1:1 맞춤형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재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서강대학교에 기부할 의사가 있는 고객은 ‘우리내리사랑신탁서비스’ 계약을 통해 신탁원본의 전부 또는 일부의 사후 수익자를 서강대학교로 정할 수 있으며, 서강대학교는 해당 고객을 기부예정자로 예우하게 된다.

 

아모레퍼시픽,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아모레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이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서울시 종로구 서울글로벌센터에서 열렸다.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는 탈모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허받은 녹차 성분을 담아 약해진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모근 강화와 두피 진정, 보습 효과를 준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을 포함하지 않았고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없으며,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은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 소재를 사용해,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90% 줄였다. 또한, 코팅면을 줄여 종이로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재를 사용했고, 샴푸 용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환경공단에서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도 받았다. 이외에도 환경 보전, 비건, 난분해성 플라스틱 사용 저감, 생분해 처방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라보에이치 직영몰에서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녹색 소비를 제안하는 종이 리필팩 행사가 진행 중이다. 9월까지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 리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경우 추가 1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DB손해보험 DBRT의 ‘산불화재대응키트’ 제작 및 후원

DB손해보험은 지난 22일 DB인재개발원에서 희망브릿지와 함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예방사업을 위한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로, 지난 해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강원 산불 피해 복구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도 DBRT 중 50명이 참여 중인 PA최고위 과정, DB-MBA 프로그램에서 ‘DBRT의 ESG실천’이라는 이름으로 참석자들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작한 산불화재대응키트는 산불예방 및 대응을 위한 스프레이 소화기를 비롯해 방연마스크, 담요, 화상연고 등 총 8종의 물품으로 구성해 총 100세트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작년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를 통해 피해지역에 배분될 예정이다.

 

포커스미디어, ‘이케아로 해냄’ 캠페인 성료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함께 아파트 입주민의 집 공간을 새 단장해주는 ‘우리집 메이크오버, 이케아로 해냄’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월 27일 밝혔다 

‘우리집 메이크오버, 이케아로 해냄’은 이케아 코리아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에 특별히 인테리어 시공과 이케아 홈퍼니싱 제품을 추가해 공간에 대한 고민이 있는 아파트 입주민의 집을 무상으로 꾸며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엘리베이터TV 큐알코드로 접수 받았으며 전국 아파트 단지에서 2000여 가구가 사연과 함께 신청했다. 

30년 넘은 가구로 채워진 낡은 어머니 방을 꾸미고 싶은 아들부터 자녀 결혼으로 남겨진 빈 방을 아버지 서재로 바꾸고 싶은 딸, 중학생 아들에게 공부방을 선물하고 싶은 어머니, 부족한 수납 공간 해결과 퇴근 후 휴식 공간을 원하는 직장인까지 총 4가구가 선정돼 이케아 쇼룸처럼 집을 꾸미는 기회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