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G마켓·CGV·라이트브라더스·골프존카운티 外
[여행&여가] G마켓·CGV·라이트브라더스·골프존카운티 外
  • 차미경
  • 승인 2023.07.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왕복 티켓 9만원대”…G마켓, 제주항공 국제선 최저가 특가전

G마켓이 8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제주항공 찜콩딜! 해외항공권 파격가 왕복 9만원대부터!’ 프로모션을 통해, 제주항공의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미리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도록 7월 31일에 선 오픈한다. 

제주항공과 기획한 단독 프로모션으로, 주요 노선의 해외 항공권은 물론 지방 출발 국제선 등을 G마켓만의 특가로 선보인다. 항공권 상품은 올해 8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일을 선택할 수 있어, 여행계획이 있다면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파격적인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행사 기간 중 항공권 100원딜을 진행한다. 일본(도쿄/오사카/마쓰야마/시즈오카/히로시마) 왕복 항공권으로, 100원을 내고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당첨자는 8월 21일 G마켓 고객센터 공지 및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호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주항공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호텔 10% 할인쿠폰’을 선보이는데, 제주항공 해외 특가 노선 취항지에 위치한 해외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제주항공 해외 특가 노선 구매자 전원에게 일괄 지급 예정이다. 

 

오크밸리 ‘다둔길’ 1주년 기념, 다양한 걷기 체험 가능한 ‘트레일 센터’ 개관

문화 리조트 오크밸리가 트레킹 명소로 자리 잡은 오크밸리 숲속 트레일 ‘다둔길’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생활 속 올바른 자세 습관과 트레킹을 쉽고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트레일 센터를 개관했다.

오크밸리 리조트 빌리지센터 3층에 위치한 트레일 센터에서는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바른 걷기를 위한 자세와 호흡법을 배우고 지면을 맨발로 걸으며 지구와 교감하는 어싱(Earthing) 체험과 명상 등으로 구성된 ‘다둔길 워킹 앤 밸런스 프로그램’을 상시로 선보이며, ▲어린이의 키 성장을 돕는 스트레칭 교정이나 재활 맞춤 운동 처방 등으로 구성된 ‘개별 심화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지문처럼 개인마다 모두 다른 모양을 가진 발바닥 무늬를 분석하는 족문 측정기, 걷는 습관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워킹 패드,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를 위한 콤비리포머 등의 전문 기구들도 마련돼 있다.

또한 8월 20일에는 오크밸리 다둔길에서 가장 상징적인 트레일 러닝 대회인 ‘골든 트레일 내셔널 시리즈’의 최종 결승전 ‘2023 스카이레이스’가 열린다. 산길, 숲속 오솔길 등을 뜻하는 트레일(Trail)과 달리기(Running)의 합성어인 트레일 러닝(Trail Running)은 포장된 도로나 러닝 코스를 달리는 마라톤과 달리 숲길, 초원, 해변, 자갈길 등 거칠고 울퉁불퉁한 지형과 가파른 경사를 오르내리며 자연의 풍광을 온몸으로 즐기는 스포츠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대회는 상구현봉 코스에서 사잇골 코스로 연결된 12km 구간을 4시간 이내로 완주하는 일반전에 이어 상다둔 1, 2코스가 추가된 23km 구간을 6시간 이내로 완주하는 최종 결승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800명의 참가자가 다둔길을 달릴 예정이다. 

 

여기어때 “4~6월 월평균 증가율 가장 높은 여행지 마카오·홍콩”

여기어때가 지난 2분기 해외여행 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는 마카오였다. 마카오는 4월 이후 해외 숙박 예약 건수 월평균 증가율이 140%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는 홍콩(109%)과 인도네시아(86%) 등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마카오와 홍콩은 입국 시 PCR 검사 의무를 해제한 3월부터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이어왔다. 직항 기준 3시간 30분 수준의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만큼, 여기어때 등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분기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한 배경으로 꼽힌다.

홍콩관광청은 3월 ‘헬로 홍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마카오관광청도 최근 ‘모여라 마카오’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달 17일 종료된 마카오 팝업스토어에는 5일 동안 4500여 명이 방문해 마카오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여기어때도 캠페인에 참여해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카오 전용 3만원 숙박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트브라더스, 자전거 할부 이자 ‘전액 지원’ 최대 3년까지

자전거 전문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가 자전거 할부 이자 전액 지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올해부터 자전거 구매 진입장벽 완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목돈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48개월 인수반납형 자전거 렌탈을 선보인 데 이어 스페셜라이즈드, 자이언트, 캐논데일 등 주요 브랜드와 제휴해 의무기간 충족 시 위약금 없는 자전거 렌탈도 런칭한 바 있다.

나아가 이번에는 36개월 이자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또한번 자전거 입문 진입장벽을 낮출 예정이다. 최근의 고물가 상황에서 분할납부 결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지만, 고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할부 이자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도 많은 상황이다.

특히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연체율이 높아지며 카드사가 무이자 혜택을 점차 축소하는 분위기인 만큼, 이번 최대 36개월 이자 지원 프로모션은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모션은 5만원 이상의 신품 자전거, 자전거 용품, 부품을 대상으로 한다. 카드사 할부뿐만 아니라, 제휴 신용카드가 없는 고객은 렌탈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월 렌탈료에 부가되는 이자 전액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제로베이스원’ 첫 팬콘서트 CGV에서 생중계

CGV가 신인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첫 팬콘서트를 생중계한다. 

‘제로베이스원’은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이다.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 등 9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0일 데뷔했다.

CGV는 오는 8월 15일 오후 7시 30분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하는 제로베이스원의 첫 단독 팬콘서트 ‘2023 ZEROBASEONE FAN-CON’을 생중계한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극장의 큰 스크린을 통해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CGV는 ‘2023 ZEROBASEONE FAN-CON’ 극장 생중계를 관람하는 모든 고객에게 특전을 제공한다. 관람 후 매표소에서 관람 티켓을 인증하면, 멤버들의 개별 북마크 9종과 홀더로 구성된 ‘제로베이스원 북마크 세트’를 1좌석당 1세트 증정한다. ‘2023 ZEROBASEONE FAN-CON’ 생중계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인천, 동수원, 센텀시티 등 41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민코리아, 가민 런 클럽(GRC) 3기 모집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가민은 가민 러닝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러닝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ARMIN RUN CLUB, 이하 GRC) 3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RC는 가민에서 주최하는 러너 전용 커뮤니티로, 가민 유저의 로열티 증대 및 올바른 러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러닝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11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5월 출범 이후 국내 러너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훈련 프로그램 및 트랙 레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GRC 3기는 오는 11월 5일에 개최되는 2023 JTBC 서울 마라톤 대회에서의 풀 코스 완주를 목표로 하는 30명의 러너를 모집해 약 10주간 훈련을 진행한다. 경기도청 소속의 김영진 선수와 나주시청 소속의 임경희 선수가 지난 1기와 2기에 이어 이번 3기에서도 헤드 코치로서 훈련을 이끌 예정이다.

 

골프존카운티 티스캐너, ‘카트피 전액 지원 이벤트’ 진행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가 본격적인 여름 라운드 시즌을 맞아 ‘카트피 전액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골프존카운티의 경기ㆍ충북권 골프장 총 6곳(△한림용인 △안성H △안성W △화랑 △진천 △천안)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티스캐너 단독 프로모션으로, 해당 기간 내 티스캐너에서 이벤트 대상 골프장 예약 시 2부 전 타임(주중, 주말) 카트피가 0원으로 자동 표기돼 결제 시 전액 지원이 되는 방식이다.

이벤트 대상 골프장은 골프존카운티만의 체계적인 코스 관리를 통해 최상의 코스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는 드론의 특수 카메라를 통해 잔디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코스 사업부 내 잔디조경·스프링클러·코스장비·영농 부문의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전담조직(TF)을 통해 전문적으로 코스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화이트, 레드 티잉 구역을 세분화해 화이트1, 화이트2, 레드1, 레드2로 구분해 플레이어가 각자의 기량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체 농업회사법인 지씨영농을 통해 여름철 하고현상 및 답압에 월등한 하이브리드형 신품종 잔디를 생산해 적재적소에 잔디를 공급하며 고품질의 코스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