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한미약품·코웨이 外
[기업 소식] 포커스미디어·한미약품·코웨이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커스미디어, 네이버·카카오 출신 ‘플랫폼 전문가’ 박지연 CSO 영입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입주민 서비스 및 광고 솔루션 고도화를 위해 플랫폼 전문가인 박지연 CSO(최고전략책임자)를 영입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박지연 CSO는 네이버 해피빈 서비스기획팀 리더를 역임하고 카카오 주요 공동체의 클라우드서비스팀 리더로서 임원으로도 활동했다. 네이버 해피빈의 연간 기부 규모를 2.5배 이상 성장시키고, 카카오 공동체의 B2B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 i 클라우드’의 펀더멘탈을 마련하는 등 플랫폼 빌드업 및 전략에 강점을 가졌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박지연 CSO 영입으로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옥외광고(DOOH)인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의 플랫폼 잠재 역량을 극대화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에게 아파트 통합 데이터베이스(DB) 기반의 더욱 정밀하고 효과 높은 광고 퍼포먼스를 제공하고, 시청자인 입주민에게는 공동체 혜택 강화를 비롯한 아파트 단위의 하이퍼 로컬 서비스 등 고도화된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인재경영 나서...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와 협업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글로벌 사업의 전장을 맡고 있는 북미 사업 상황 등을 점검하고 주요 현안과 글로벌 인재경영 확대를 위해 현장경영에 나섰다.

특히 세계 3대 명문 요리학교로 손꼽히는 미국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요리학교’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장학금 30,000달러를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1946년 설립된 CIA는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 일본의 ‘츠지 조리사’ 전문학교와 함께 세계 3대 요리학교로 손꼽힌다. 전문적이고 상세한 요리 관련 교육을 제공해 미국 최고 명문 요리학교로 인정받아 요리학교계의 하버드로 불린다.

 

갤럭시 Z플립5·Z폴드5, 8월1일부터 배민스토어에서 사전판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스토어를 통해 삼성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사전판매를 오는 8월 1일부터 시작한다. 

새로 출시되는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두 모델 모두 접히는 부분인 힌지가 개선돼 화면 주름이 최소화됐고 두께 문제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Z플립5의 외부화면은 전작보다 큰 86.1 mm 플렉스 윈도우를 선보이며, Z폴드5는 전작보다 얇고 가벼워졌다. 

배민스토어 사전판매 기간은 8월 1일부터 6일까지다. 배민스토어에 입점된 전국 154개 삼성스토어 매장을 통해 8월 8일에 순차적으로 당일 배달돼, 사전 예약 후 가장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갤럭시 Z플립5(256GB)의 사전구매 가격은 139만9,200원이며, 갤럭시 Z폴드5(256GB)는 209만7,700원이다. 색상은 Z플립5의 경우 팬텀블랙, 크림, 아이스블루 3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Z폴드5는 크림, 그라파이트, 라벤더, 민트 4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이번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두 제품 모두 256GB 신청 시 512GB 단말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탄천 일대 수해 복구 활동에 구슬땀 흘려

종합외식기업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수해복구 활동으로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2조 봉사단원은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가천대역과 복정역 사이 인근 탄천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전 일찍 탄천을 방문해 하천 범람으로 인해 산책로 주변에 쌓인 부유물 확인 등 현장 점검을 시작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어 산책로를 따라 준비해 간 청소 물품으로 쓰레기를 줍고 잔가지 제거 등 산책로 원상 복구와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은 시민의 휴식공간인 탄천의 생태계를 회복하고 시민들이 다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됐다며 하천의 중요성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 대책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한미약품, 한국인 맞춤형 비만약 만든다

한미약품이 전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GLP-1(Glucagon like peptide-1) 계열의 비만치료제를 독자 기술로 자체 개발해 한국에서 출시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한미약품은 자사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를 적용해 일주일에 한번 투여하는 주사 제형 대사질환 치료제 ‘에페글레나타이드’를 비만치료제로 변경한 개발에 착수했다고 31일 밝혔다.

한미약품은 이를 위해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3상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서(IND)를 제출했으며, 식약처 승인 이후 본격적인 상용화 개발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이를 위해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 3상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서(IND)를 제출했으며, 식약처 승인 이후 본격적인 상용화 개발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코웨이, 대고객 상담 챗봇 서비스 ‘코담’ 도입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대고객 상담 챗봇 서비스인 ‘코담(CODAM)’을 도입했다.

코담은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제품 추천을 비롯해 AS접수 등 코웨이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도입했다. 

코담은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상담 카테고리를 6개(▲문제 해결 및 AS 접수 ▲이사 설치 예약 ▲제품 추천 및 이벤트 ▲코디 점검 ▲계약 확인 및 정보 변경 ▲자주 찾는 질문)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코담은 코웨이닷컴, 코웨이 카카오 서비스 알림톡, 코웨이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고객은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선택해 자유롭게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코웨이는 코담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 가능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