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당근마켓·에어비앤비·트리플 外
[여행&여가] 당근마켓·에어비앤비·트리플 外
  • 안지연
  • 승인 2023.08.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마켓, 동네 ‘학원’, ‘취미 클래스’ 데이터 순위 공개

당근마켓은 동네 가게와 지역 주민을 연결하는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 데이터를 통해, 지난 1년 동안 동네에 가장 빠르게 증가한 학원과 취미 클래스 순위를 공개했다. 

당근마켓에 따르면 동네에서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인 학원 시설은 태권도나 축구, 실내 체육같은 ‘운동학원’이었다. 지난 7월 1일, 비즈프로필에 등록된 학원 데이터 집계 결과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무려 515% 늘어났다. 

이어 ‘수학학원’이 1년새 284% 늘어나며 2위를 차지했다. 코딩, 데이터 분석, AI 등 디지털 교육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학의 기본 개념을 필수로 배워야 한다는 의견이 대두되면서, 수학 학원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 ‘외국어학원’은 158% 급증해 3위에 올랐으며 대부분 일본어, 중국어 등 제2외국어 학원이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동네 곳곳에 이색 취미 클래스들도 새롭게 등장하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신에게 가장 맞는 색을 찾아 의상이나 스타일에 적용하는 ‘퍼스널컬러’ 열풍이 불면서, 퍼스널컬러 클래스가 144% 늘어나, 가장 빠르게 증가한 클래스 1위를 차지했다. 

취미 클래스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시설은 예체능의 꽃 ‘피아노 클래스(11%)’였다. 이어 ‘필라테스/요가/발레 클래스(10%)’, ‘PT/GX 클래스(9%)’가 2, 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삼성과 첫 콜라보! GS25, 도어투성수에 ‘갤럭시 스튜디오’ 연다

편의점 GS25는 8월 20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갤럭시 신제품 2종(갤럭시 Z 폴드5 및 갤럭시 Z 플립5)과 콜라보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With GS25(이하 Flip Side Market 도어투성수)’를 선보인다.

편의점에서 갤럭시 스튜디오가 열리는 것은 업계 최초 사례이며, 이번 협업은 두 브랜드 간 신규 고객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GS25가 핫플 성수동에서 플래그십스토어로 매번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는 것이 이번 갤럭시 스튜디오 취지에 부합됐다.

이를 토대로 GS25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갤럭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층 더 색다른 경험을 전달하고,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제품 공개) 행사 이후 신제품과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체험 공간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GS25는 갤럭시와의 협업 시너지가 더 크게 확산되도록 갤럭시 콜라보 디저트도 준비했다. 인기 디저트 상품인 크림까눌레 4종(오리지널, 녹차, 초콜릿, 헤이즐넛)의 패키지를 갤럭시 신제품 모양과 색상(크림, 민트, 팬텀 블랙, 그라파이트)에 맞춰 선보인 것이다.

해당 상품은 서울 강남, 홍대, 성수, 부산 광안리 등 갤럭시 스튜디오가 운영되는 매장에서 체험 증정품으로 지급된다. 특히 ‘Flip Side Market 도어투성수’에서는 갤럭시 Z 플립5 라벤더와 갤럭시 Z 폴드5 아이스블루 색상에 맞춘 크림까눌레 2종(타로, 모히또)를 특별 제작해 한정판으로 운영한다.

 

에어비앤비, 로컬스티치 서교타운에서 하루 동안 살아보는 이벤트 열어

에어비앤비는 현지 경험을 중시하는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 흐름에 맞춰 공식 파트너사인 ‘로컬스티치’와 함께 문화 예술의 발신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내용의 이벤트를 연다. 

에어비앤비 코리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에서 하루 살아볼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 쿠폰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타운 서교’는 296개의 룸, 코리빙과 코워킹이 결합된 소셜아파트먼트로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등록된 로컬스티치 운영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주거와 업무 공간뿐 아니라 건강 관리를 위한 운동시설, 요리를 직접 할 수 있는 공용 주방,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등이 있다. 1층에는 레스토랑과 카페가 입점해 있으며, 독서나 명상 커뮤니티를 통해 함께 지내는 사람들과 교감하며 풍부한 일상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트리플, ‘전세계 투어·티켓 상품’ 초특가 판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전세계 투어·티켓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트리플은 다음달 8일까지 전세계 60개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투어·티켓·액티비티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선착순 타임세일은 도쿄 지하철패스가 2분 만에 판매 완료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 오후 3시 진행되는 선착순 타임세일은 일본 후쿠오카 타워 입장권을 최대 42% 할인가에 판매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하루카스 전망대 입장권은 1매 구매 시 1매를 무료 증정한다. 오는 8월 7일 오후 3시 동남아편에서는 세부와 다낭 투어 상품을 각각 42%, 41%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전세계 인기 여행지의 다양한 투어·티켓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세부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고래상어를 볼 수 있는 데이투어를 42% 할인가에 단독 판매한다. 공인 가이드와 함께하는 루브르 박물관 투어도 3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외에도 투어·티켓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0%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일정 입력 시 셀프패키지 2%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크리에이트립, 숙소 예약 서비스 본격 론칭…8월까지 2,000여 곳 오픈  

크리에이트립은 오는 8월까지 총 2,000여 개의 숙박 상품을 공개, 예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깔끔한 숙소를 선호하는 방한 관광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가성비’가 뛰어난 숙소를 선보일 방침이다. 

숙박 상품 유형은 등급별 호텔부터 펜션, 한옥,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고, 수도권을 비롯해 부산, 전주, 제주 등 전국 곳곳의 숙소를 소개해 각 지역 인바운드 여행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앞서 오픈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인 700여 곳의 숙소는 이미 다수의 예약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숙소를 보다 수월하게 찾을 수 있도록 가격, 위치, 상품성, 만족도 등의 요소를 고루 갖춘 상품을 상단에 배치해 호평을 받고 있다. 

 

CGV 씨네샵, 해리포터 생일 기념 신상품 굿즈 출시

CGV의 영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CINE SHOP)이 ‘해리포터’의 생일(7월 31일)을 기념해 신상품 굿즈를 출시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GV 씨네샵이 새롭게 선보이는 ‘해리포터’ 굿즈는 총 아크릴 마그넷 8종이다. 8종의 마그넷에는 각각 마법사의 돌, 비밀의 방, 아즈카반의 죄수, 불의 잔, 불사조 기사단, 혼혈왕자, 죽음의 성물1, 죽음의 성물2 등 8편의 시리즈의 인기 포스터가 그려져 있다. 

CGV 씨네샵은 오는 8월 6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씨네샵 공식 온라인몰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쿠폰 입력창에 ‘HAPPEEBIRTHDAEHARRY’를 입력하면 731원의 적립금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신상품 마그넷 굿즈 8종을 모두 구매 시 31% 할인이 적용되며, 롤스티커, 빈티지스티커, 포스터세트, 노트세트 등 ‘해리포터’ 인기 굿즈도 행사 기간 동안 31% 할인가로 판매한다.

8종의 ‘해리포터’ 신상 아크릴 마그넷은 7월 31일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씨네샵 공식 온라인몰과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영등포, 왕십리, 인천, 광교, 천안터미널 등 총 7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8월 31일에는 ‘해리포터’ 신상품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해그리드가 해리포터의 11번째 생일을 맞아 손수 만들어준 케이크의 레터링(HAPPEE BIRTHDAE HARRY)을 활용한 모자, 러그, 접시, 머그컵을 선보이고, 여권 케이스와 러키지택 세트도 판매할 예정이다. 

 

정신건강 자가평가앱 ‘닥터리슨’ 대규모 업데이트

AI 기술 전문 기업 제네시스랩이 정신건강 자가평가 앱 ‘닥터리슨(Dr.Listen)’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주요 기능은 ▲우울증·조울증 평가 고도화, ▲불안장애 평가, ▲외상 및 스트레스 관련 장애 평가, 정신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들을 안내하는 ▲정신건강 정보 지도와 ▲헬프콜 등이 있다.

먼저, 기존 서비스 중이던 우울증과 조울증 평가 기능을 고도화했다. 구버전의 평가 질문은 사용자의 현재 상황을 살피는 내용으로 구성됐던 반면,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사용자의 과거로부터 현재까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해 자가평가의 정확성과 분석력을 높였다.

또한, 불안한 감정이 일반적 범위를 넘어 신체적 증상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생기는 ‘불안 장애’를 자가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불안감은 우울감과 함께 현대인이 대표적으로 겪는 정신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의 검진을 받지 않고 쉽게 지나쳐, 중증으로 발전된 뒤 발견돼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