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가구 업계] 다나와·삼성전자·코웨이 外
[가전&가구 업계] 다나와·삼성전자·코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주방가전·가공식품 거래액 최대 25% ↑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본격적인 장마와 폭염이 시작된 지난달(1일~28일) 주요 노파이어 가전(전기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과 가공식품의 거래액이 지난 6월(1일~28일)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노파이어 가전인 전기레인지(인덕션, 하이라이트)는 25%, 에어프라이어는 21%, 전자레인지는 18%, 오븐은 8% 각각 거래액이 상승했다. 다나와 측은 올해 유독 덥고 습한 날씨 영향으로 노파이어 가전의 거래액이 평년보다 가파르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더운 날씨에 간편한 조리가 선호되며 간편식 등 가공식품의 거래액도 증가했다. 7월 냉장 및 냉동 가공식품의 거래액은 전월 대비 5% 증가했으며, 특히 장마가 시작되기 전인 중순 이전에는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1% 높은 거래액을 보였다.

다나와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야외 활동이 감소하고 고물가 영향으로 배달음식 및 외식수요가 위축됨에 따라 간편조리가 가능한 노파이어 가전과 가공식품의 거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 달에 5일만 초특가, 오늘의집 8월 ‘오세일’ 진행

오늘의집은 오는 5일까지 오늘의집 인기 브랜드 상품 약 2천여 개를 모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오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세일’은 오늘의집의 대표적 월간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이 매달 초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매달 1일부터 5일까지 단 5일간만 진행되는 오세일에서는 가전, 가구, 주방, 생활/수납, 생필품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전반에 걸친 시즈널 상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이번 오세일에서는 ‘1+1 특가’, ‘BEST 핫딜’, ‘찐리뷰템’ 코너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8월 오세일 ‘찐리뷰템’ 코너에서는 여름철에 맞춰 ‘인테리어 시원하게’와 ‘습기&냄새 탈출’이라는 주제로 이와 관련된 가구, 패브릭, 홈데코, 주방, 생필품 등 폭넓은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기 위한 히든 코너도 준비돼 있다. 오세일 마지막날인 5일 단 하루만 진행되는 ‘오데이딜’에서는 오늘의집의 인기 상품 5개를 선별해 역대급 특별가에 판매한다.

더불어 5일에는 15% 할인 쿠폰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할인쿠폰은 상품 쿠폰과 함께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구매 시 적용하면 역대급 최저가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해당 쿠폰은 선착순 1만 명 대상으로 제공되며, 오세일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에 적용 가능하다.

 

위메프, 삼성전자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판매

위메프가 이달 7일까지 삼성전자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Z폴드5’ 사전 판매를 실시하고 할인부터 사전 판매 사은품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전한다.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위메프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함께 카드사 중복 혜택을 제공한다. 또, ▲더블 스토리지(256GB 모델 512GB 용량 업그레이드) ▲플립 수트 케이스(Z플립5), 펜케이스(Z폴드5) ▲삼성 케어(파손 보장형 1년권) 등 다채로운 사전 판매 사은품도 선물한다.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Z폴드5’는 삼성전자의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지난 26일 언팩 행사에서 처음 공개돼 오는 11일 공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 판매 모델은 ▲갤럭시 Z플립5(민트·크림·라벤더·그라파이트) ▲갤럭시 Z폴드5(아이스블루·크림·팬텀블랙)이다.

 

삼성전자, 2023년 국내 판매 TV 3대 중 1대는 초대형 TV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에서 판매한 TV 3대 중 1대는 85형(214cm) 이상의 초대형 TV인 것으로 집계됐다.

2023년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된 삼성 Neo QLED·QLED TV 3대 중 1대는 85형 또는 98형(247cm)으로 대화면을 선호하는 ‘거거익선’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85형은 사이즈별 판매 비중(55(138cm)·65(163cm)·75(189cm)·85·98형 기준)에서 지난 해 대비 1.8배 증가한 30%를 기록하며 대중적인 TV 사이즈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지난 해에는 75형이 32%로 압도적인 비중을 나타냈었다.

특히, 삼성전자가 98형 Neo QLED 8K를 출시하며, 8K부터 Neo QLED, QLED까지 98형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형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느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대형 TV를 대상으로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로 출시되는 QLED 라인업을 포함해 대형 TV로 교체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QLED QC80·70·60 라인업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C85, 온라인에서는 QC75 라인업을 새로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힌다. 신규 라인업은 85형, 75형, 65형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또한,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와 8일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모델 QC75를 구매하면, 삼성 사운드바(C400)와 티빙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0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5형 QLED(65QC60)를 특별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포티비(SPOTV) 프리미엄 이용권 제공, 우수 후기를 남긴 고객 대상 BHC 금액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웨이, 쾌적한 여름나기 위한 ‘제습기 할인 프로모션’ 진행

코웨이가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제습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과 국지성 호우가 예고된 가운데 코웨이는 산뜻한 실내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노블 제습기 AD-1221E’ 및 ‘제습기 AD-1516A’ 등 2종에 대해 일시불 가격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 노블 제습기 AD-1221E는 정가 대비 10% 할인된 629,100원에 판매한다. 특히 노블 제습기를 포함해 코웨이 제품을 2개 이상 한번에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구매 요금제가 중복 적용된다. 노블 제습기는 프로모션 가격에 10% 추가 할인이 더해지며, 함께 신청한 제품은 렌탈등록비 10만원 면제와 함께 신규 렌탈 고객은 5%, 재렌탈 고객은 3%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여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일일 최대 12L 제습 용량을 갖췄다. 터치 한 번으로 물통 트레이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물통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트레이가 열려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