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컬리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본격 휴가 시즌 맞아 와인 101종 물가 안정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은 여름 휴가시즌 와인을 즐기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여름 휴가지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보다 알뜰하게 와인을 구매해 즐길 수 있도록 와인 101종에 대해 20% 카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행사 와인은 ‘투핸즈 엔젤스쉐어’, ‘몰리두커’ 등 레드와인 59종과 ‘플라네타샤도네이’, ‘인비보쇼비뇽블랑’ 등 화이트와인 22종, ‘루이로드레컬렉션243’, ‘헨켈트로켄’ 등 스파클링와인 20종이다.

행사 품목 가운데는 지난 5월 세븐일레븐 ‘이달의 MD 추천 와인’으로 선정되어 인기를 끈 이탈리아 와이너리 반피의 시그니처 와인 ‘반피 BDM’을 비롯해, 코카콜라 레이블 디자이너가 제작한 독특한 레이블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초맨’, 세계적인 샴페인 브랜드 ‘뽀므리’에 야수파 화가 앙리마티스의 ‘이카루스’ 작품을 패키징 전체에 담은 ‘앙리마티스 뽀므리’ 등 화제의 와인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달 말까지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101가지 행사 와인을 구매 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GS25, 레전드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 손잡고 잘파세대 공략

메이플스토리,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과 협업해 온 GS25가 이번에는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미니게임천국’과 손을 잡았다. 

GS25와 미니게임천국 협업 행사는 8월 한 달간 진행된다. 우선 전국 GS25 편의점에서 ‘베이컨참치마요 삼각김밥’, ‘아삭햄치즈 샌드위치’ 등 미니게임천국 협업 상품을 운영한다. 상품에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이 부착되어 있으며 해당 쿠폰으로 삼김이 코스튬 3종과 최대 900개의 보석을 얻을 수 있다.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는 스탬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호텔 빙수 상품권, GS25 모바일 상품권, 미니게임천국 아이템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미니게임천국’ 내에서는 팀 배틀 ‘GS25 최애 간식 대전’이 진행된다. 게임 메인 화면의 ‘팀 배틀’을 선택하고 좋아하는 간식 팀을 고르면 △넘어넘어 △돌아돌아 △높이높이 △빙글빙글 △미끌미끌 등 5가지 미니게임 중 한 가지를 GS25 콘셉트 배경(맵스킨)으로 즐길 수 있다. 게임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GS25의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를 증정하고 게임 내에서 여러 미션을 완수하면 보석, 입장권,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두번째 <비비고 셰프컬렉션> 출시 

CJ제일제당의 K-푸드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스타 셰프의 맛을 담은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를 출시한다.  

<비비고 셰프컬렉션> 시즌2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1스타 ‘소설한남’의 엄태철 셰프와 함께한다. ‘소설한남’은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유명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CJ제일제당과 엄 셰프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의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을 개발하고 새로운 색깔의 한식을 선보인다.  

‘새우 한 마리를 펼쳐 빚은 통새우제비와 바지락육수’는 새우살을 그대로 펼친 후 전분 옷을 입혀 수제비모양으로 만든 통새우제비가 특징으로, 오직 <비비고 셰프컬렉션>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다. ‘오리 다리살로 빚은 구이와 오리뼈를 우린 죽’은 셰프의 특제 양념에 재워 잡내 없이 고급스럽고 은은한 풍미를 더한 국내산 오리 다리살을 손으로 빚어 구워냈다. 덕분에 겉은 노릇하지만, 속은 육즙이 풍부하고 고깃결이 제대로 살아있어 씹는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참고둥을 가득 넣은 들기름 감태 메밀면’은 ‘소설한남’의 시그니처 메뉴인 감태 메밀국수를 새로운 재료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감태와 김으로 만든 특제 간장소스에 들기름을 더해 깊고 진한 풍미는 물론, 쫄깃한 참고둥과 아삭한 오이볶음, 바삭한 누룽지 고명으로 식감과 색감까지 살려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메뉴다. 

 

스타벅스, 투고백(To go bag) 주문 방식 바꾸니 판매량 4배 껑충

스타벅스 커피를 대용량 용기에 담아 파는 ‘투고백(To go bag)’ 판매량이 사이렌 오더 날개를 달고 훨훨 날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투고백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시스템을 개선한 이후 약 한 달(7월4일~7월31일) 만에 누적판매량이 2만 5천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이렌 오더가 적용되지 않았던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많은 양으로, 약 한 달간 800여 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했던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보다 65.8%나 오른 수치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8잔 분량의 커피(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를 특수 개발된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전용 용기에 담긴 만큼 휴대성도 좋아 야외 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투고백을 구매하려면 매장을 방문해야 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대용량 음료 음용 트렌드와 고객의 지속적인 온라인 주문 도입 요청을 반영해 지난달 4일부터 투고백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접근성을 대폭 확대했다.

 

“1,900원 내면 2,000원 받고 시작”…컬리, 10배 혜택 멤버십 ‘컬리멤버스’ 출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업계 최저 구독료에 파격적 혜택을 담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 

컬리멤버스는 매월 이용료 1,900원만 내면 10배 이상의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구독형 멤버십이다. 

월 1,900원의 구독료로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매월 2,000원의 적립금을 지급받는다. 구독료보다 적립금 액수가 더 큰 것이다. 최대 2만4,000원 상당의 5종 쿠폰팩도 준다. 무료배송 쿠폰, 마켓컬리 할인쿠폰 3종, 뷰티컬리 20% 할인쿠폰(최대 1만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컬리멤버스 회원만을 위한 인기상품 단독 특가, 전용 상품 구매 기회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제휴 혜택도 있다.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구매 시, 월 1회 한 잔을 무료로 추가 받을 수 있다. 편의점 CU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 2장도 제공한다. 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이 된다. 컬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추가할 예정이다.   

컬리는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달 중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첫 달 구독료를 면제해 준다. 컬리카드로 컬리멤버스의 정기결제를 등록할 경우, 추가로 5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더 제공한다.

 

파파존스 피자, 창립20주년 경품 이벤트 실시

한국파파존스㈜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 ‘Super Flex’를 진행한다.

‘Super Flex’는 파파존스 피자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기획된 만큼 여느 때 없이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었다. 이벤트 응모를 위해서는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및 앱)을 통해 ‘크리스피 치즈 피자’ 구매 시 ‘파파 바이트’ 1종을 무료로 증정하는 8월 이벤트를 이용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롤렉스 서브마리너(1등)를 비롯해 아이폰 14PRO(2명), 파파존스 무료 시식권(50명)과 파파존스 에코백(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8월 1일부터 내달 9월 5일까지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개별연락을 통해 당첨을 공지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파존스 피자의 8월 이벤트로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크리스피 치즈 피자’는 파파존스 피자가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하반기 신메뉴이다. 얇은 씬도우 바닥에 파마산과 로마노 치즈를 더한 새로운 타입의 크러스트가 특징으로 ‘크리스피 치즈 트리플 피자’와 ‘크리스피 치즈 페퍼로니 피자’ 2종으로 출시 되었다. 크리스피 치즈 피자 주문 시 증정하는 ‘파파 바이트’는 도우 속에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넣고 구운 롤 타입의 메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