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해태 고향만두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스타벅스·해태 고향만두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0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할매니얼 트렌드 정조준 ‘설목장 생크림떡’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할매니얼’ 디저트 열풍을 이어갈 새로운 디저트 ‘생크림떡’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할매니얼 트렌드 중심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자 이번에는 대관령의 깨끗함을 우유에 담은 ‘설목장’과 손잡고 ‘설목장 생크림떡’ 2종을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설목장우유 생크림떡’, ‘설목장쇼콜라 생크림떡’으로 특히, 떡 전문 브랜드 ‘빚은’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산 찹쌀에 생크림을 넣고 1,000번을 치대어 냉장에서도 굳지 않는 쫄깃한 찹쌀떡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목장 생크림떡은 우유와 크림치즈, 연유를 혼합해 진하고 부드러운 우유 생크림 맛을 경험할 수 있으며, 설목장쇼콜라 생크림떡은 생크림 다크초코칩, 초코시럽, 코코아분말을 혼합해 녹진한 쇼콜라맛과 오도독거리는 초코칩의 식감을 잘 살렸다. 두 상품 모두 달지 않은 카스텔라 고명으로 마무리해 포슬포슬한 식감을 더했다.

 

GS25,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 출시

GS25가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푸짐한 상품에 열광하는 고객 트렌드와 젊은 고객들에게선풍적인 인기가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를 새롭게 선보인다.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빅사이즈(420G)다. 콩가루를 섞은 소보로를 겉면에 토핑한 빵속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인절미 크림과 쫀득한 떡을 넣어 식감과 먹는 재미를 추가 했다. 또한, 딸기잼을 얇게 펴 발라 오리지날 맘모스빵의 맛을 표현한 상품으로 특유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할매니얼(할머니의 방언 할매 + 밀레니얼)이 소비 트렌드로 인기를 얻으며 어르신이 즐길 법한 약과와 같은 상품에 관심이 있듯, 인절미 스타일이 가미된 혜자로운)맘모스빵(인절미)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8월 한달 동안 혜자로운)맘모스빵 2종을 카카오페이(머니/카드)로 구매시 50% 페이백 진행한다. 1인당 페이백 최대 한도는 5,000포인트이다.

 

스타벅스, 시니어 카페 지원 상생음료 ‘우리 쑥 곡물 라떼’ 5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가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 활성화를 위해 개발하고 지원한 ‘시니어 상생음료’인 ‘우리 쑥 곡물 라떼’의 판매량이 5만 잔을 돌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지역 카페를 위한 ‘시니어 상생음료’를 개발해 2022년 10월부터 한국시니어클럽협회의 회원기관이 운영하는 카페 150여 곳에 국내산 쑥과 곡물을 활용한 ‘우리 쑥 곡물 라떼’를 선보였다.

스타벅스 음료팀에서는 개발 시 제조 방법 역시 1단계 원부재료 계량, 2단계 우유와 섞어 마무리 등으로 간소화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업무 편의 및 효율을 고려했다. 전달식과 함께 진행된 음료 제조 시연회에서도 시니어 바리스타들로부터 맛과 제조 방법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스타벅스는 원부재료 지원은 물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상생음료 제조 방법을 공유하고, ‘우리 쑥 곡물 라떼’의 원부재료를 비롯해 셰이커, 계량스푼 등 음료 제조에 필요한 각종 집기류를 모든 판매 대상 시니어 카페에 지원했다.

 

CJ제일제당,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전국 편의점서도 판매

CJ제일제당은 고단백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편의점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1호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지난달 선보인 고단백 음료 신제품이다. 현미, 완두, 작두콩 등 100%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돼 유당은 물론 유지방,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한 팩에 단백질 21g(달걀 약3.5개 분량)을 섭취할 수 있다. 

온라인 채널로 먼저 선보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한정된 판매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 만에 29만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외부 활동이 활발한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부산 워터뮤직 페스티벌’과 ‘한강/부산 나이트워크’ 등에서 소비자들에게 얼티브 제품을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달 말에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유투브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한다. 

 

해태 고향만두, 시원한 ‘여름 냉만두’ 출시

해태제과는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맛보는 ‘여름 냉만두’를 출시한다. 여름철에 별미로 즐기는 초계탕을 간편한 만두 요리로 구현한 여름만두다.

만두는 추운 겨울이 제철이라는 고정관념을 뒤집은 역발상 마케팅이다. 통상 겨울이 성수기인 만두시장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겨냥해 나온 만두 제품은 이번이 처음. 이열치열이 아닌 시원하게 즐기는 냉만두라 더 특별한 시도다.

부드럽게 찢은 국산 닭고기로 만두소를 만들어 시원한 초계탕을 먹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다. 기름기 걱정 없는 닭고기라 한결 깔끔한 것도 강점. 고향만두 특유의 쫄깃한 얇은 피에 닭고기 만두소를 듬뿍 담아 시원한 육수와 함께 먹으면 여름철 무더위를 한방에 날릴 수 있다. 닭고기에 신선한 애호박을 넣어 만든 만두소라 찐만두로 즐겨도 느끼함 없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오픈 2주년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 오픈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풀무원 2주년 프로모션은 8월 한 달 동안 계속되며, 2차로 나누어 기간 별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득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차 프로모션은 13일까지 이어지며, 떡볶이, 여름면, 주먹밥 등 여름 휴가철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풀무원 인기 간편식 제품들을 1+1 판매한다.

장바구니 쿠폰도 카테고리 별로 사용 가능하다. 10% 할인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일일배송 10% 할인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아미오 20% 할인쿠폰(3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등으로 다양하게 받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일 100% 당첨 룰렛’은 ID 당 1일 1회 참여해 꽝 없이 최고 3만 원 적립금 당첨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14일부터 31일까지는 2차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프로모션도 제철 신선식품과 지구식단 등 주요 브랜드 제품 1+1 행사를 비롯해 장바구니 쿠폰, 적립금 증정 등 #풀무원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선사한다.

 

오리온, 포카칩·오징어땅콩 등 고속도로 휴게소 매출 ↑

오리온은 여름을 맞아 지난 6~7월 고속도로 휴게소 내 자사 제품 매출액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 성장했다. 특히, ‘포카칩’,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등 스낵류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포카칩은 고속도로 휴게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하며 세 품목 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긴 여행길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국내산 제철 감자로 만든다’는 입소문까지 이어지면서 여름 휴가철 과자로 주목받고 있다. 두툼한 식감으로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과 ‘블랙트러플맛’도 최근 입점을 시작한 만큼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의 오징어땅콩과 전통 디저트 강정을 재해석한 땅콩강정은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운전할 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리온 대표 스테디셀러 스낵이다. 이 밖에도 ‘눈을감자’, ‘꼬북칩’, ‘태양의 맛! 썬’ 등이 휴게소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