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신한금융그룹·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은 고객의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 휴가 지원을 위해 전국 프로미카 월드점에서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하고 현장출동 서비스 이용 고객 중 현장에서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한다. 

오는 8월 7일부터 8월 18일까지 전국 281개 프로미카월드점에서 특별 보상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현장에서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 대상으로 차량 내부의 짐을 옮길 수 있도록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하는 서비스(협력정비업체 입고 시)도 진행된다.

 

신한금융그룹, 통합 데이터 플랫폼 ‘신한 원 데이터’ 공식 오픈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그룹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신한 원 데이터(One Data)’의 전체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신한 원 데이터’는 그룹의 데이터 경쟁력 제고 및 효율화를 목표로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의 데이터를 표준화해 통합하고 사용자 맞춤형 분석 및 활용을 지원하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은 지난 1월 말 ‘신한 원 데이터’를 구축한 이후 6개월간 주요 그룹사 임직원 약 1,700명이 시범 운영에 참여해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분석 환경을 최적화하고 정합성을 높여 공식 오픈했다.

이를 통해 신한금융은 차별화된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가속화하고 강력한 보안 체계와 내부 통제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등 안전성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우리아이 계좌개설’서비스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부모가 자녀 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우리아이 계좌개설’ 가입 이벤트「내 손으로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를 오는 9월 말까지 실시한다.

‘우리아이 계좌개설’서비스는 비대면 가족관계 서류제출로 친권자 여부가 확인된 부모가 우리WON뱅킹에서 자녀 명의 예적금을 신규할 수 있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지난 7월 ‘입출식계좌’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시작으로, 8월부터는 ‘아이행복적금2’와 ‘WON플러스예금’을 추가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또한,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는 자녀가 금융바우처 지원 대상(기수혜자 제외)이면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 아이행복적금2 1만원을 가입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 고객이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에서 미성년 자녀 명의 계좌개설과 응모로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이마트 5만원 상품권 100개 ▲도미노피자 쿠폰 200개 ▲BBQ치킨 쿠폰 200개 ▲스타벅스 커피세트 1,000개를 지급한다.

 

 

하나저축은행, 하나카드로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 가능해진다

하나저축은행은 하나카드와 협업해 하나카드로 하나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입출금이 가능하도록 한 신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하나저축은행의 「하이하나 보통예금」 통장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개설한 손님이 하나카드 중 ‘원더카드(원더 Free+)’와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에「하이하나 보통예금」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해 발급하면, 전국 하나은행 ATM/CD기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고 현금 인출 시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과 하나카드는 신규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예금 금리 우대 및 카드 캐쉬백 이벤트도 시행한다.

먼저, 「하이하나 보통예금」 가입 손님이 현금 입출금 기능을 더한 해당 하나카드를 발급 시 연 0.2%p, 하나카드 결제대금을 「하이하나 보통예금」에서 자동이체 등록하면 연 0.2%p의 추가금리를 제공한다. 추가금리 조건과 상품의 기본 우대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3.5%(세전)의 금리를 최대 5,000만원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하나카드 발급 후 6개월간 매월 10만원 이상 사용 시 다음달 2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해 최대 12만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유학생 및 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29일까지 9월 해외 신학기 시즌을 맞아 유학생 및 해외체재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KB금융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유학생·해외체재자 사유로 KB국민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거래외국환은행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한 은행을 지정해 해당 은행에서만 관련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제도다. KB국민은행은 대상 고객 전원에게 외환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및 KB스타뱅킹을 통해 가능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 배우자 등 대리인도 지정 가능하며, KB스타뱅킹을 활용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하나은행은 폭염에 지친 전국 지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국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 높은 습도를 동반한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전국에 위치한 영업점의 상담실과 객장을 활용해 『무더위 쉼터』를 운영함으로써 고령층 및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이 무더위로부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키로 했다.

또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시원한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무더위 쉼터’는 하나은행 손님이 아니어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월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수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총 10억원과 함께 생필품과 의약품이 담긴 행복상자 1,111세트를 전달하는 등 재난으로 어려움을 마주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진정성 있는 ESG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