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강남 '컬처랩(Culture Lab)'으로 오프라인 클래스 즐기기
삼성 강남 '컬처랩(Culture Lab)'으로 오프라인 클래스 즐기기
  • 정단비
  • 승인 2023.08.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오픈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매주 다른 주제로 오프라인 클래스 '컬처랩(Culture Lab)'을 운영하고 있다.

'컬처랩'은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가전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배우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일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되고 있다.

서울 서초구 '삼성 강남'에서 진행된 '컬처랩' 강의 사진
서울 서초구 '삼성 강남'에서 진행된 '컬처랩' 강의 사진

'사내(社內)진미' 클래스는 지난 7월 15일에 진행한 첫번째 강연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일과 연결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오는 26일에는 '데이터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상품 기획 직원이 강연할 예정이다.

더불어 '삼성 강남' 협업 아티스트 3인과 진행한 특별한 릴레이 강연도 있었다. '임지빈', '요요진', 'DASOL' 아티스트가 '삼성 강남'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의 제작 과정과 의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넥슨과의 콜라보 강연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는 갤럭시 탭을 활용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 등 9월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을 활용한 사진 촬영, 콘텐츠 제작, 외국어, 재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