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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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새로 오픈한 「스코어 맞히기」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 로그인 후 ‘스포츠’ 카테고리의 ‘대전하나시티즌’ ‘스코어 맞히기’ 메뉴에서 진행된다. 특히, 하나은행 계좌 없이도 일반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는 만 14세 이상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0월 8일 경기까지 대전하나시티즌 경기 스코어를 예측해 응모할 수 있다. 스코어를 맞힌 정답자에게는 경기당 상금 100만 하나머니를 배분해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총 3경기 이상의 예측 성공 시 사인볼, 스티치 노트 등이 담긴 대전하나시티즌 굿즈 랜덤박스도 제공된다.

 

우리은행, 최고 연 6% 금리 제공하는 ‘N일 적금’ 출시

우리은행이 네이버웹툰 인기컨텐츠‘유미의 세포들’과 손잡고 새로운 기능을 담은 비대면 전용 자유적금을 출시한다.

오는 8월 16일부터 우리WON뱅킹 전용으로 판매 예정인 ‘N일 적금’은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세계관을 활용해 저축현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매일매일 적립하는 금액은 주인공 유미의 감정을 의인화한 ‘감정스탬프’로 감정다이어리에 적립돼 재미있게 납입 관리도 하고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가입기간은 31일, 100일, 200일 중 선택할 수 있고, 하루 최대 적립 가능한 금액은 3만원이다. 기본금리는 2%이며, 우대금리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최대 연 6%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가입 시점에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을 가입하지 않은 고객 1.0%p가 주어지며 ▲가입기간의 절반 이상을 납입하고 감정다이어리를 가입 기간의 3/4 이상 채우면 3.0%p가 추가 제공된다.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8월 7일부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리 상품 출시 알림을 신청한 선착순 고객 4천5백명에게‘유미의 세포들’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상품 가입고객 5백명에게 ▲순금 ▲유미의 세포들 굿즈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하며 선착순 가입 고객 3만명에게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KB국민은행, 경찰청과 함께 보이스피싱 근절 정책 확대 시행

KB국민은행은 경찰청과 함께 대포통장 감축 및 정보 취약계층 고객 보호를 위한 지원 등 보이스피싱 근절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경영’ 실현을 위해 대포통장 감축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중심으로 악성 앱 탐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IT기법을 활용한 종합적인 보이스피싱 예방시스템을 구축하고, 금융거래목적확인 등 예방제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최근 몇 년간 주요 은행 중 가장 낮은 대포통장 발생률을 유지하며, 금융권 전체의 대포통장 감축에 기여해 왔다.

이런 노력에 더해 올 하반기에는 경찰청과 정보 취약계층 대상 보이스피싱 근절사업을 확대해 나가는 등 보이스피싱 관련 상생금융 정책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우선 경찰청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를 실시한다. 노출도와 홍보효과가 높은 대중교통 매체를 활용해 국민들이 최신 보이스피싱 사례를 쉽게 익히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7일부터 서울지하철 주요 6개 노선에 홍보를 시작했으며, 향후 전국 지하철로 홍보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경찰청 주관 ‘보이스피싱 특별자수·신고기간’에도 적극 참여한다. 오는 10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신고기간 동안 영업점 내에 관련 포스터 및 고객 안내장을 배치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영업점 내 대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방송 빈도 수를 증가시키는 등 고객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全 영업점 확대 실시

IBK기업은행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을 사전 예약하고 필요서류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전 영업점으로 확대 실시한다.

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구축하고 ’21년 11월부터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일부 서비스를 개선해 확대 시행하게 됐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영업현장 의견을 반영해 영업점 실시간 대기인수 정보와 일자별 영업점 혼잡도 등의 서비스를 개선했다. 영업점 혼잡도는 빅데이터 분석·예측 알고리즘을 통해 30분 단위, 3단계(원활, 보통, 혼잡)로 예측해 제공한다.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에서만 예약이 가능했던 시중은행의 서비스와는 다르게,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와 제휴해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도 방문예약이 가능한 점이 눈길을 끈다.

영업점 방문예약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일 다음 영업일로부터 1시간 단위로 가능하며 예약 가능 업무는 예금, 펀드, 신탁, 개인대출 등이다. 고객이 네이버로 예약하는 경우 네이버 알림으로, i-ONE뱅크로 예약하는 경우 카카오톡과 SMS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필요서류 확인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손님을 위한 뮤직 페스티벌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개최

하나은행은 손님과 함께하는 대규모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HANA PLAYLIST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16일에는 ▲싸이(PSY) ▲성시경 ▲멜로망스 ▲ZEROBASEONE이 출연, 발라드부터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9월 17일에는 ▲IVE ▲잔나비 ▲데이브레이크 ▲Young K(DAY6)가 출연해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 응모를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7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콘서트 티켓 응모는 이벤트 기간 내 좌석별로 가능하다. ▲A석은 ‘하나원큐’ 앱 가입 손님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S석은 ‘환전지갑’ 10달러(USD 환산기준) 이상 이용 ▲R석은 마이데이터 가입 손님 및 하나원큐 / 오픈뱅킹 중 1개 신규 가입 ▲Floor석은 ‘하나 타이밍 적금’ 신규 가입 후 응모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객석 유형별 중복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오는 9월 4일 이벤트 당첨 손님에게 개별 안내 후 1인 2매의 콘서트 티켓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임직원, 폭염으로 어려움 겪는 이웃 위한 봉사활동 실시

우리은행은 지난 5일 임직원과 가족 50여명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서울 중구 중림동에 소재한 중림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찾아가는 나눔장터’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나눔장터’는 더위로 고통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건강식품과 여름 필수용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키트를 제작해 전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찾아가는 나눔장터’가 열린 중림동 주변은 고층빌딩, 아파트 단지와 함께 쪽방촌, 고시원, 판잣집 등 열악한 주거시설이 공존하고 있어 폭염에 고통받는 기후위기 취약계층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우리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물품인 쌀, 전복미역국, 갈비탕, 쿨스카프, 모기 기피제 등 취약계층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물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찾아가는 나눔장터’를 방문한 분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해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 준비한 장바구니 키트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