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아모레퍼시픽그룹·코웨이·SPC그룹 外
[기업 소식] 아모레퍼시픽그룹·코웨이·SPC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07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잼버리 현장에 선크림 4만 개 긴급 지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조직 위원회에 선크림 4만 개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주말 사이 긴급 물류 대응을 통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현장에 직접 4만 개의 선크림을 지원했다. 제공된 선크림은 뜨거운 햇빛에 장시간 활동 중인 현장 참가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전 세계에서 모인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송인성 신임 대표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주주 변경 및 신규 투자유치 ‘눈앞’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재무 건전성 강화 및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와 유상증자를 포함한 매각 논의를 마무리하고 이후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고 7일 밝혔다.

신임 대표이사 산하의 체제 개편도 주목된다. 기존에 CPO 및 CTO로 활동해 온 송인성 전 부대표가 8월 3일 신임 대표로 선임되며 새로운 조직 체계를 구축한 것. 송인성 대표는 서울대 출신으로, 네이버, 엔씨소프트를 거쳐 2013년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설립을 함께 했다.

포레스트파트너스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 및 AI 일임투자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디셈버앤컴퍼니의 향후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이미 모든 투자 논의를 마쳤으며, 9월 내 관련 절차를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이다. 대주주 전환 및 증자가 완성되는 시점에는 핀트 서비스가 한층 더 공고히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바탕이 마련될 전망이다.

 

강종호 부사장

베스핀글로벌, 사업 관리 총괄 강종호, CFO 윤성노 부사장 승진 발령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임원 인사를 발표, 한국 법인 사업 관리 총괄 강종호 부사장과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윤성노 부사장의 승진 소식을 7일 전했다. 

강종호 부사장은 20년 넘게 IT 인프라 업계에서 일해 온 베테랑으로, 2015년 회사 설립 초기부터 서비스 딜리버리, 영업, 사업 관리를 총괄하며 베스핀글로벌의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그 밖에 사업 개발 총괄,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의 빠른 성장 및 글로벌 확장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제49회 상공의 날’ 기념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성노 부사장은 2017년 베스핀글로벌에 합류했으며 회사의 IR과 재무 회계, 예산 기획과 분석, 자금 운용 등을 총괄해 왔다. 베스핀글로벌의 지주회사인 뉴베리글로벌(Newberry Global)의 그룹 CFO로서 해외 자회사, 합작 법인 관리와 투자 결정에 있어 주요 역할을 담당했다. 뉴베리글로벌이 이앤 엔터프라이즈, SK텔레콤, ST 텔레미디어, 레전드캐피탈,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로부터 조달한 3,57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책임졌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안전 위한 폭염대책 ‘총력’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역대급 폭염 속에서 라이더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을 수행할 수 있도록 폭염 대비 가이드 배포, 안전교육, 물품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3일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방지 가이드를 배포했다. 이번 가이드에는 ▲수분섭취 및 휴식의 중요성 ▲열 차단법 ▲운행수단 ·환경 체크 ▲무더위쉼터 확인 ▲실시간 기상상황 확인 등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담겨있다. 또 행정안전부 감수로 작성된 온열질환 자각증상 테스트를 제공해 라이더 스스로가 건강상태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 배포뿐 아니라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이 폭염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고 있는 라이더 실습교육장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교육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강사가 폭염상황 대비책을 자세히 강연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자체제작한 이륜차 교육지침서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공개 배포하면서 폭염대비책을 포함한 안전운전 지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美 컨슈머리포트 최고 평가...韓 공기청정기 최초 선정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미국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으며 혁신 공기청정기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미국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에 93점을 부여했다.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가 최고점(93점)을 얻으며 1위로 선정된 것이다.

평가 대상 중 90점을 넘은 것은 코웨이가 유일하며, 한국 브랜드 공기청정기가 1위로 선정된 것도 처음이다. 

1위로 선정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 전력 효율성, 낮은 소음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품 성능 평가와 함께 발표된 만족도·신뢰도 부문에서 코웨이는 모두 매우 만족 (5점)을 받았다. 또한, 매체는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2023년 최고의 공기청정기(Best Air Purifiers of 2023)’, ‘산불 공기오염에 대비한 최고의 공기청정기(Best Air Purifiers for Wildfire Smoke)’로 선정했다.

 

삼성 ‘더 프리스타일’, 워커힐 캠핑 체험 협업 ‘The Freestyle X Forest Park’ 오픈

삼성전자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체험 서비스 ‘더 프리스타일 X 포레스트 파크(The Freestyle X Forest Park)’를 오픈했다.

8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하는 ‘더 프리스타일 X 포레스트 파크’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투숙객 전용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에서 만날 수 있다.

포레스트 파크 운영 데스크에서 투고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4개 텐트 중 8개의 텐트에서 체험 가능하다. 

또, 서비스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 프리스타일 49% 할인 쿠폰과 티빙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SPC그룹, ‘세계잼버리대회’에 매일 빙과류, 빵 7만개 지원

SPC그룹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현장에 빙과류와 빵을 지원한다.

SPC그룹은 전북 군산 새만금 일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 5일부터 행사종료일까지 매일 파리바게뜨 아이스바와 SPC삼립 빵 각각 3만 5천개씩을 참가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잼버리 참가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긴급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