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포토] 여수 핫플,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여수만의 특별한 색 담았다
[POP포토] 여수 핫플,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여수만의 특별한 색 담았다
  • 정단비
  • 승인 2023.08.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더여수돌산DT점'을 오픈하면서 전라지역 제1의 관광지인 여수 지역민들과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오는 10일 오픈한다.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지역 9번째 스타벅스 매장으로 여수 바다와 밤, 기억을 테마로 여수의 유명 관광지인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하멜등대, 동백꽃, 밤바다 등 여수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아트월 등 인테리어에 반영하여, 매장 내부에서 여수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장 1층에 위치한 12개의 투명 LED 패널을 활용한 8미터 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설치된 새로운 개념의 매장 인테리어로 여수 앞바다와 함께 여수가 가진 아름다운 능선과 해변의 느낌을 표현했다.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은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통해 매장 안에서도 마치 바닷가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것과 같은 간접 경험을 구현했다. 커피잔을 올려놓으면 테이블 센서가 감지해 화면이 변하기도 한다.

산책로에서는 돌과 나무, 그리고 여수의 대표적인 꽃인 동백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여수 바다를 볼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이번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팔래트’라는 콘셉트로 여수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매장으로 준비했다”며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과 여수를 표현한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 및 음료, 푸드, MD 등을 통해 여수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스타벅스를 즐기시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