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대외활동 혜택은?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대외활동 혜택은?
  • 오정희
  • 승인 2023.08.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가 이어지면서 비대면 수업에 익숙해진 대학생들,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외활동을 무엇일까?

대학생 스펙 정보 큐레이션 앱 슥삭에 따르면 현재 대학생들은 저학년에 부족했던 스펙 활동을 고학년이 되어 활발히 참여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슥삭의 이용자 중 49%는 대학교 3~4학년으로 직무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과 부트캠프, 인턴십 공고에 대한 관심도가 전기 대비 23% 상승했다.

올해 상반기 스펙 정보를 찾아 유입된 대학생의 전공 계열은 △인문사회계열 54%, △공학계열 23%, △이과계열 14%, △예체능계열 9% 순이다. 이들이 선호하는 대외활동 분야는 △기획/아이디어가 79%로 가장 많았으며, △광고/마케팅 63%, △봉사활동 60%, △해외탐방 51%, △영상/콘텐츠 48% 등이 뒤를 이었다.

대외활동을 희망하는 전체 대학생 중 약 79%가 특별한 기술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20대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활동을 선호한 것이다.

슥삭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대외활동을 전환율 기준으로 분석한 결과 실무진/전문가 교육의 중요성이 예전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며, “활동비, 활동 우수자 시상, 수료증 발급과 같은 기본 선호 혜택과 함께 직무와 연관성을 드러낼 수 있는 활동이 유의미한 이력으로 남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턴십과 신입 공고에서는 △광고/마케팅66%, △경영/비즈니스 54%, △미디어 54%, △인사/교육 48%, △개발 44%의 순으로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휴학을 한 학생들이 저학년 때부터 인턴십을 경험하는 추세로 전환되면서 인턴십에 대한 수요도 전 학년층에서 높게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