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74.2%, 자사 채용 사이트 있는 기업에 지원 의사 높아
구직자 74.2%, 자사 채용 사이트 있는 기업에 지원 의사 높아
  • 정단비
  • 승인 2023.08.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들의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두들린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구직자 대다수(74.2%)가 채용 사이트가 있는 기업에 지원을 긍정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구직자 300명과 채용 담당자 28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설문에 참여한 구직자 중 74.2%는 ‘기업의 채용 사이트가 존재한다는 것이 지원 의사에 영향을 미치나요?’라는 질문에 ‘긍정적으로 미친다’고 답했다.

또 ‘채용 사이트가 주는 인상이 기업 이미지와 연관되나요?’라는 질문에는 40%가 ‘매우 그렇다’, 45.8%가 ‘그렇다’를 선택했다. ‘채용 사이트에 고지된 인재상이 지원 의사에 영향을 미치나요?’라는 질문에도 61.9%가 ‘그렇다’고 답해 기업의 채용 사이트가 기업에 대한 인상 및 지원 의사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채용 사이트가 주는 인상이 기업 이미지와 연관되나요?’라는 질문에는 40%가 ‘매우 그렇다’, 45.8%가 ‘그렇다’를 선택했다. ‘채용 사이트에 고지된 인재상이 지원 의사에 영향을 미치나요?’라는 질문에도 61.9%가 ‘그렇다’고 답해 기업의 채용 사이트가 기업에 대한 인상 및 지원 의사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직자들은 채용 공고를 검색할 때, 채용 플랫폼만큼 기업의 채용 사이트도 많이 찾아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의 채용 사이트 검색 비율은 75.8%, 채용 플랫폼 검색 비율은 74.8%로 채용 사이트 검색 비율이 더 높았다. 또한, 90%의 응답자들은 채용 플랫폼, 커뮤니티, 지인 추천 등으로 알게 된 기업을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채용 사이트가 있는지 따로 검색해봤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