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넷플릭스·콰트·골프존데카 外
[여행&여가] 넷플릭스·콰트·골프존데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 항공·숙소 최대 20만원 할인”…여기어때 프로모션

여기어때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과 함께 ‘올웨이즈 샌스란시스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관광객 유치 캠페인이다.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최대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 금문교, 케이블카, 롬바드 스트리트 등의 명소가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이다. 

여기어때는 샌프란시스코 여행객들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숙소 전용 쿠폰팩을 제공한다.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더하기 쿠폰으로 여기어때에서 제공 중인 해외숙소 최대 2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장거리 노선의 항공권 가격 부담 완화를 위해 특가 항공권도 마련했다. 유나이티드항공,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의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을 최대 10만원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넷플릭스, 모바일 시청 중 취향 표현 기능 도입

넷플릭스가 모바일을 통한 시청 중 콘텐츠를 바로 평가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넷플릭스는 콘텐츠 선별부터 이를 소개하는 방식까지 회원별 시청 스타일을 전적으로 반영한다. 이를 위해 넷플릭스는 전담 팀을 통해 장르와 스토리, 분위기, 출연 배우 등 콘텐츠의 특징을 수만 개로 직접 분류하고, 회원들의 기존 시청 기록을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하나의 콘텐츠 당 약 20~30종에 달하는 다양한 포스터를 제작해, 동일한 콘텐츠라도 선호하는 배우나 캐릭터, 장르 등 회원의 시청 취향에 맞춘 각기 다른 포스터를 표시하고 있다.

새로 도입된 기능 또한 회원별 시청 취향을 더욱 정교하게 파악하고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콘텐츠 시청 중 모바일 스크린을 탭하면, 화면 상단 중앙에 엄지 모양의 아이콘으로 각각 ‘맘에 안 들어요’, ‘좋아요’, ‘최고예요!’ 등 총 3개 버튼이 나타난다.

 

클룩, 글로벌 OTA 최초 ‘파리 생제르맹’ 축구 경기 공식 티켓 판매

클룩(Klook)이 글로벌 OTA 중 최초로 프랑스 명문 구단 파리 생제르맹(PSG)의 2023-2024 시즌 홈경기 티켓을 한국에서 공식 판매한다.

클룩은 이강인 선수 입단에 맞춰 특별한 경험을 찾는 여행객들과 축구 팬들을 위해 파리 생제르맹(PSG) 2023-2024 시즌 전체 홈경기 티켓을 공식 판매한다. 오는 12일 저녁 8시(현지시간) 펼쳐지는 로리앙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OGC니스, RC랑스는 물론 최대 라이벌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와의 경기까지 PSG 홈구장에서 열리는 모든 경기를 클룩에서 예매할 수 있다.

클룩의 유럽 축구 상품은 구단 인증 공식 티켓 제공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정식 티켓만을 취급해 확실한 입장을 보장한다. 암표나 위조 티켓 등 각종 사기와 입장 거부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결제 후 즉시 예약이 확정된다. 또한, 최대 6인까지 구매 수량만큼 나란히 좌석이 배정돼 별도 요청 없이 일행과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야놀자, 제휴점 중복 예약 취소 방지 나선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제휴점의 중복 예약 취소 방지에 나선다.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인입되는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특히 성수기 등 예약 집중 시기에 자주 발생해 여행을 앞둔 고객의 불안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장의 신뢰를 저하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먼저, 갑작스러운 제휴점의 예약 취소 발생 시 고객에게 결제금액 환불과 함께 야놀자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예약 보장 프로그램 ‘야놀자케어’를 운영 중이다.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 대상 앱 내 배치 부착, 예약 관리 우수 중소형 호텔 대상 쿠폰 지급 등으로 야놀자케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지난해 야놀자케어 가입 제휴점의 취소 건수는 비가입 제휴점 대비 22% 감소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로 인한 중복 예약 취소 방지가 가능함을 입증했다.

 

콰트, 상반기 구독 매출 전년비 314% 증가

엔라이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홈트레이닝 플랫폼 콰트(QUAT)가 상반기(2023년 1월~6월) 전체 구독 매출이 전년 대비 314% 증가하며 대폭 성장했다.

7월 신규 구독 매출도 역대 최고를 달성했다. 내부 실적 집계 결과(거래액 기준) 전년 대비 175% 성장했고, 같은 기간 월간 활성 구독 이용자 수(MAU)는 2.5배 늘었다. 1:1 맞춤형 운동 상담 서비스,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한 운동솔루션 추천 등 고민 해결에 집중한 제품 개선과 고객 니즈에 맞춘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마케팅 효율도 크게 개선됐다. 7월 광고비 대비 효율(ROAS)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으며 고객 획득 비용(CAC)은 24% 줄여 비용 절감에 성공했다. 단기적인 성과나 규모에 집착하지 않고, 고객 만족에 집중해 건강한 성장 기반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콰트는 하반기에도 끊임없는 고객 집착을 통한 장기적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올 3분기에는 성장기, 갱년기, 노년기 등 신체적·심리적 변화가 큰 시기부터 월경, 산전·산후까지 전 생애주기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콘텐츠 다양화를 이루겠다는 포부다.

 

골프존데카, 삼성전자와 협업작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공식 출시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가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외형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스마트캐디는 신규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한층 강력해진 성능을 선보인다. 라운드 중 워치 센서로 스윙을 인식해 샷 위치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해당 스코어를 입력하는 △오토샷 트래킹 기능은 비거리, 스코어, 퍼트 수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는데 용이하다. 사용자 위치와 상황별 홀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스마트뷰 기능을 통해선 티박스부터 페어웨이, 그린 위까지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스마트뷰 기능은 8월 중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캐디는 전 세계 4만여 개 이상의 골프 코스 데이터와 △국내 골프 코스의 고저차 △그린 언듈레이션(높낮이) 정보가 반영된 정교한 거리 정보와 그린 맵을 제공한다. GPS로 필드 위 골퍼의 위치를 자동 인식해 골프장과 골프 코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코스 공략 가이드(클럽 별 거리 안내, 터치IP, 샷 위치 확인 기능)를 통한 전략적인 코스 공략이 가능하다. 코스 정보는 모두 AI를 통한 음성 안내를 들을 수 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남산 나이트 워크’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야간걷기 프로그램인 ‘2023 남산 나이트 워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 낮 시간을 피해 여름밤 남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8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 누구나 N서울타워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참가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처 및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N서울타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발 장소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백범광장이다. 걷기 코스는▲백범광장 ▲교육연구정보원 ▲삼순이계단 ▲와룡묘 ▲석호정 ▲남측진입로 ▲팔각정광장에 이르는 6km 구간이며 90분 가량 소요된다.

참가자에게는 나이트 워크 기념 티셔츠, LED 암밴드, 배번호, 맥주 1잔 시음권, 2023년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을 제공한다. 걷기를 완료하면 기념 메달과 완보 인증서를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