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페이히어·크몽·당근마켓 外
[스타트업 소식] 페이히어·크몽·당근마켓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가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프리아이콘(Pre-ICON)’ 프로그램의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최대 50억 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을 성장 단계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페이히어는 2020년 상반기에 초기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7기로 선정된 후 본격 성장 단계인 ‘퍼스트펭귄’을 거쳐 도약 단계인 ‘프리아이콘’까지 선정되며 탄탄한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2019년 페이히어는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등에 자유롭게 다운받아 쓰는 ‘클라우드 기반 포스(POS)’ 서비스로 출발했다. 그동안 식당에 국한돼 있던 포스를 카페, 도소매, 뷰티, 교육, 스포츠, 병의원 등 업종별 특성에 맞게 세분화해 사장님의 편의성을 높였다. 

 

킥고잉, 앱에 영문 서비스 도입…외국인 이용자 편의성 강화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가 외국인 이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앱 내 영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킥고잉은 이번 앱 업데이트를 통해 영어 지원 기능을 추가하고 외국인 이용객 사로잡기에 나선다. 스마트폰의 운영체제(OS) 언어 설정에 따라 킥고잉 앱 실행 시 영어 또는 한국어가 자동 적용돼 표출되며, 앱 언어만 별도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도 킥고잉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본적인 회원가입 및 대여반납 절차 뿐만 아니라 지도, 자주 묻는 질문(FAQ) 등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내용 전반에 영어 번역을 적용했다. 이후 편의 기능 및 이벤트 안내 등의 부가적인 내용에도 영어 번역을 확장 적용할 방침이다.

 

크몽의 단기 알바 매칭 플랫폼 ‘쑨’, CU편의점 채용 지원 서비스 계약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이 BGF리테일과 크몽의 알바 매칭 플랫폼 ‘쑨(SOON)’에 대한 서비스 계약을 맺고 CU편의점 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쑨은 전국의 1만 7000여개 CU편의점에 ▲평점과 경력 기반 근무자 자동 배정 시스템 ▲결근 예방에서 대체 근무자 구인으로 이어지는 결근 관리 시스템 ▲근무자 배정시에만 적용되는 과금 정책 등 편의성과 합리적인 과금 체계를 제공한다. 또한 단기 채용 관리 서비스 이용 할인 및 도난 보상 제도 등의 추가 혜택도 지원한다.

쑨은 현금 도난 사고에 대비해 점주들에게 최대 30만원 ‘도난 보상 제도’를 운영해 기존 단기 알바 고용에 대한 점주들의 불안을 줄이고 안정적인 고용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코드스테이츠, ‘커리어 루트 파인딩’ 프로그램 첫 선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맞춤형 취업 전략 설계를 지원하는 ‘커리어 루트 파인딩’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커리어 루트 파인딩은 본격적인 구직 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참여자들의 역량과 경험을 선제적으로 분석하고, 취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맞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세 가지 핵심 단계로 구분돼 운영된다. △역량진단 및 경로 탐색은 개인의 강점을 도출하고 최적화된 목표를 설정하도록 이끈다.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역량 검사가 실시되며, 분석 리포트는 개인별로 제공된다. △개인 커리어 루트 파인더 형성 기간에는 개인의 강점에 기반해 구직 전략을 세울 수 있는 툴킷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별도의 워크숍 과정도 마련돼 있다. 수강생들은 해당 과정을 거쳐 핵심 경험을 정리하고, 기업 채용 공고와 매칭하는 작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구직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마지막 과정 △10개 기업 서류 지원은 실전을 통해 구직자들의 실행력을 끌어올린다.

커리어 루트 파인딩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전 과정에 걸쳐 2주 간 집중적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코드스테이츠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 회원으로, 현재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과정을 진행 중인 수강생 외 지원이 가능하다.


 

식사구독 서비스 위잇, 은평구·위례 오픈…베드타운까지 확장세

식사구독 서비스 ‘위잇’ 운영사 위허들링은 서울시 은평구와 위례 신도시까지 배송 지역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구독 배송은 16일부터 가능하다.

최근 위잇은 누적 회원수 13만을 돌파하며, 서비스 확장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 오픈 역시 이 일환의 하나로 서울시 은평구는 지금껏 위잇의 새로운 배송 지역 후보지들 중 항상 은평구 고객들에게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왔던 0순위 지역으로 이번 오픈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 위례 신도시 역시 서울시의 동남부에 위치하면서 경기도 성남시와 하남시까지 포함한 대표적 아파트 주거지 중심의 베드타운으로 이번 서비스 오픈을 확정하게 됐다.

 

당근마켓, ‘동네 가게 간판 새단장’ 이벤트 진행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오는 23일까지 동네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간판, 000을 걸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비프로젝트 첫 번째 이벤트는 ‘간판, 000을 걸다’는 라임에 맞춰, 간판, △‘내 꿈’을 걸다 △’우리 가족’을 걸다 △‘전 재산’을 걸다와 같이 동네에서 장사하는 자영업자들이 처음 가게 간판을 달았을 때 또는 가게 이름을 지었을 때 어떤 사연이 있었는지 댓글로 남기면, 3명을 선정해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해주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 앱 검색창에서 ‘간판 새단장’을 검색하면 당근사장님학교 소식 내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현재 간판 사진과 가게 이름에 담긴 사연을 댓글창에 공유하면 된다.

당근마켓은 이벤트 응모자 중 총 3명을 선정해 기존 간판을 무상으로 새 것으로 교체해준다. 기존 간판의 철거부터 새로운 간판의 디자인, 제작, 설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사장님이 원하는 간판이 있다면 해당 시안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당첨자들의 사연과 간판 교체 과정은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로도 제작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댓글을 남겨준 응모자 전원에게는 당근마켓 광고 캐시 5천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5일이며, 광고 캐시는 30일에 일괄 지급된다.

 

하이퍼커넥트, AI·ML 직군 집중 채용…“글로벌 기술 인재 모집”

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직군의 집중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당신의 AI 알고리즘, 전 세계로(Your AI AIgorithm, All over the world)’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머신러닝 발전을 지속하는 하이퍼커넥트에서 AI 알고리즘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쳐나갈 수 있는 인재를 찾는다. 

채용 분야는 △머신러닝 엔지니어 △머신러닝 리서치 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소프트 엔지니어, 3개 포지션으로, 두 자릿 수 규모의 인재를 집중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코딩테스트/사전과제 ▲Recruiter Call ▲1차 실무 면접 ▲2차 컬쳐 핏(Culture Fit) 면접 ▲3차 면접(해당 시) 순으로 진행된다.  

하이퍼커넥트는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AI·ML 직군 공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직무 소개와 현직자 인터뷰도 공개했다. 인터뷰에서는 AI·ML 분야에서 높은 역량을 갖춘 현직자 인터뷰를 통해 자체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기능 및 KPI 향상 등 각종 성공 사례를 포함해 하이퍼커넥트 개발자로서 경험할 수 있는 직무별 커리어와 개발 문화, 노하우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류는 하이퍼커넥트 공식 홈페이지와 AI·ML 직군 공개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면접 일정은 지원자 중심으로 유동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