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코로나 엔데믹은 기우..7월 역대 가장 높은 배달 건수 기록
바로고, 코로나 엔데믹은 기우..7월 역대 가장 높은 배달 건수 기록
  • 정단비
  • 승인 2023.08.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가 끝나면서 배달 수요도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이 뒤따랐다.

이와 관련해 바로고는 지난 7월 역대 가장 높은 월 배달 수행 건수를 달성,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월 배달 수행 건수’ 2천 12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는 실내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완화(1월 30일 기준)된 이후인 올해 2월 배달 수행 건수 대비 25% 높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바로고 측은 코로나19 이후 배달 서비스의 의미가 ‘선택 서비스’에서 일상 속 ‘필수 서비스’로 확장되면서 음식뿐만 아니라 비음식 상품군의 배달 수요까지 크게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실제 지난 1월부터 5월까지의 자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바로고가 수행한 주요 편의점 5사의 배달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56% 이상 늘었으며, 유심 배달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매달 평균 43%가량 늘었다. 

바로고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배달 업계 성장이 주춤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도 바로고는 객관적 수치로 성장성을 증명해 냈다. 바로고 성장 지표는 펜데믹 기간 수직 상승한 이후에도 우상향 중”이라며 “과거 심부름 및 배달 서비스가 등장하고, 배달앱 사용이 확산되면서 음식 배달 수요가 증가한 이후에도 배달 업계는 성장을 거듭하며, 모든 상품을 배달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바로고는 업계를 리드하며 초연결 물류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연결’과 ‘통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올해 초 배달대행 플랫폼 ‘딜버’ 운영사 더원인터내셔널과 합병을 진행했으며, 안정적인 인프라와 향상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상점주 등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