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1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Star FX  ‘바로환전’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27일까지 ‘KB Star FX’의 ‘바로환전’ 거래 이용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Star FX’는 KB국민은행의 차세대 외환거래 시스템으로 외환매매뿐만 아니라 실시간 외환시장 정보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One-Stop 외환 플랫폼이다.

이번 이벤트는 ‘KB Star FX’의 ‘바로환전’ 거래를 이용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바로환전’ 거래란 ‘KB Star FX’에서 고객이 외화를 쉽고 빠르게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로 실시간 환율로 외화를 거래하는 시장가 주문뿐만 아니라, 고객이 희망 환율을 지정하고 도달 시 자동으로 거래되는 지정가 주문, 일정 범위 이상 환율 변동 시 자동으로 거래되는 자동주문 방식도 이용 가능하다. 

KB스타뱅킹을 통해 본 이벤트에 응모한 ‘바로환전’ 거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거래금액 별 추첨을 통해 ▲골드바(3돈) ▲신세계상품권 ▲치킨 쿠폰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된 경품은 오는 10월 24일 이내에 고객에게 개별 지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방위산업공제조합과 손잡고 K-방산 수출지원 

우리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방위산업공제조합(이사장 강구영)과‘국가전략산업 육성 및 상생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방위산업공제조합은 2021년 7월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한 단체로 방산 물자 조달·생산을 위한 보증과 방위사업 수행에 필요한 보상 관련 공제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방위산업공제조합은 ▲방위사업 수출 관련 지급보증업무 ▲조합사를 위한 상생대출 제공 ▲다이렉트 외환 업무지원 ▲플랫폼 기반 공급망관리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상생금융 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회원사를 대상으로 상생대출은 물론, 신·기보 연계 수출금융 특화대출과 지급보증 등 회원사 맞춤형 여신 상품을 우선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2분기 시중 민간은행 중 사회공헌 관심도 톱…KB국민·하나은행 순

올 2분기 시중 민간은행 중 사회공헌 관심가 가장 높은 은행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

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인터넷뱅크를 포함, 국내에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9개 시중 민간은행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신한은행은 지난 2분기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 총 4,203건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매월 25일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복지관을 방문해 ▲연금수령 등 연금관련 업무 ▲입출금통장 신규 및 재발행 ▲카드 관련 업무 등 다양한 금융업무와 함께 스마트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 체험, 보이스피싱 예방 금융교육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이 3,357건으로 2위에 올랐다. 지난 6월 뽐뿌에는 KB국민은행이 ‘KB두드림스타 꿈투자 청년사업’을 실시한다는 글이 게재됐다. KB국민은행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청년장학생 5명에게 꿈투자 장학금 총 1,000만원을 지원하게 됐다. KB두드림스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1156명의 장학생에게 총 30억원의 장학금을 투자하고 있다. 

하나은행이 같은 기간 총 3,234건의 정보량으로 3위를 차지했다. 우리은행은 2,903건으로 4위를 기록했으며, 카카오뱅크가 887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인터넷뱅크 중에선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DB손해보험, ‘요양실손보장보험’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은 지난 7월 3일에 출시한 신상품 ‘요양실손보장보험’이 최대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해당 상품에 탑재된 ‘요양급여실손보장’, ‘요양비급여 실손보장’ 및 ‘요양서비스 전용 현물급부 보장’에 대한 독창성, 진보성 및 유용성 등을 높게 평가해 최대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 배타적 사용권이 부여된 경우 다른 보험사는 해당 기간 동안 유사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요양급여 실손보장’은 요양급여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요양원의 경우 월 70만원, 재가요양의 경우 월 30만원 한도로 보장하며, ‘요양비급여 실손보장’은 요양원 이용시 상급침실이용 또는 식재료비 등의 비급여를 월 60만원 한도로 사용한만큼 실손으로 보장한다. 국민의 노후에 돈걱정 없이 안심하고 돌봄을 지원하는 적합한 보장이라 할 수 있다.

방문요양서비스의 경우 급여지원으로는 하루 3~4시간만 이용가능 하기 때문에 추가 사용에 대한 니즈가 높은 편이다. 이에 맞춰 신상품 요양실손보장보험에 탑재돼 있는 ‘방문요양급여 이용지원 보장’은 추가사용에 필요한 비용을 보장해준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제2회 N키즈 금융골든벨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6일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 서울시 중구 본사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금융교육의 일환인 ‘N키즈 금융교육’과정 중 마지막 단계로 “울려라, 금융골든벨!”을 실시했다.

‘N키즈 금융교육’은 단기 교육 방식을 보완한 체계적인 연간 금융교육으로 본부·강원·울산 3개 센터에서 140여명의 초등학생에게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됐다.

 

IBK기업은행-틱톡,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 및 수출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중소기업 브랜드 및 제품의 마케팅과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개社를 선정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IBK x 틱톡 중소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틱톡 크리에이터 연계 광고소재 발굴 및 숏폼 광고영상 제작, ▲광고 대행사 연계 해외 마케팅 활동, ▲틱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교육 등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인니법인, INFOBANK誌 28년 연속 최우수 은행 선정

우리은행은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우리소다라은행이 인도네시아 금융전문지인 ‘인포뱅크(Infobank)’ 매거진이 실시한 은행평가에서 ‘28년 연속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포뱅크’誌는 1979년 창간한 인도네시아 최고 권위의 금융전문잡지로 인도네시아 內 모든 은행을 4개 그룹으로 구분해 ▲리스크관리 ▲기업지배구조 등 7개 항목을 기준으로 매년 그룹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해 발표해 오고 있다. 

우리소다라은행은 ‘인포뱅크’가 실시한 올해 평가에서 자산 건전성과 유동성 관리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평가 그룹 내 최우수 은행으로, 전체 106개 은행에서는 평가 순위 5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우리소다라은행은 1995년 이후 28년 연속 그룹 내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돼 ‘크라운(Crown) 트로피’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크라운(Crown) 트로피’는 25년 이상 연속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된 은행에 수여하는 트로피로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계은행 중 우리소다라은행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