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동원F&B·CJ제일제당·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8.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더욱 바삭해진 크로와상 엣지의 냉동피자 ‘크로엣지 피자’ 리뉴얼 출시

풀무원식품은 냉동피자 ‘크로엣지 피자’ 2종(토마토&페퍼로니, 스위트콘&치즈)을 출시했다.

‘크로엣지 피자’는 엣지를 포함한 도우 전체를 크로와상 베이스로 차별화해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 피자다. 반죽을 밀고 펴고 접는 과정을 반복해 만들어진 36겹의 크로엣지는 반죽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해 바삭한 식감을 완성한다.

특히 이번 제품 리뉴얼을 거치며 식물성 크로와상 도우를 개발, 사용해 깔끔한 풍미를 살렸다. 식물성 크로와상 도우는 상온에서 눅눅하지 않고 바삭한 식감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동원F&B, ‘블렌트(BLENT)’와 ‘건강한 생활 문화 활성화’ 위한 MOU

동원F&B가 문화 콘텐츠 기업 ‘블렌트(BLENT)’와 건강한 생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블렌트는 ‘한강 나이트워크’, ‘부산 나이트워크’, ‘브릿지워크 서울’ 등 다양한 스포츠 및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문화 콘텐츠 기업이다. 블렌트가 2016년부터 매년 주최하고 있는 ‘한강 나이트워크’는 무박 2일간 한강을 걷는 행사로, 색다른 경험과 즐거운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MZ세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블렌트의 공식 후원 기업으로서,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브릿지워크서울’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유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 8월호 발행

버즈니가 매월 초 발행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곳에 모은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담고 있다. 

먼저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모바일로 가장 시청한 채널은 ‘롯데홈쇼핑’이 선정됐다. 이어 카테고리별 시청률 부문에서는 ‘패션 잡화’가 54.6%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식품 건강(15.7%)’, ‘화장품 미용 (10.9%), ‘생활 주방(9.1%), ‘가전 디지털(5.4%)’, ‘여행 레저(3.1%) 순으로 시청을 했다.

특히 지난달 식품 카테고리의 방송 시청 건수는 전월 대비 15% 증가했고, 전체 시청 점유율도 5월 11.8%에서 7월 15.7%까지 지속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쌀의 날’ 기념 네이버 기획전 펼쳐

CJ제일제당 햇반이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햇반, 햇반 솥반, 햇반 곤약밥 등 다양한 햇반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햇반과 같이 구입하면 좋은 비비고 사골곰탕, 비비고 만두, 비비고 김치 등도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들 대부분은 네이버에서 27일까지 진행하는 ‘서머 블랙 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세일보장 캠페인의 선착순 쿠폰(첫 구매자 2만원 이상 구매시 7,000원 할인,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20% 할인 쿠폰)이 중복 적용돼, 이를 활용할 경우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홈카페족을 위한 온라인 판매 전용 원두 2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직접 커피를 내려 마시는 소비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용 원두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출시한다.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와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투썸플레이스의 첫 온라인 채널 전용 원두 상품이다. 집에서 다양한 추출 도구를 활용해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위해 원두의 신선한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홀빈(Whole Bean) 형태로 선보였으며, 산지와 로스팅 정도에 따라 두 가지 종류로 출시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투썸 시그니처 블렌드’는 고품질의 생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및 로스팅해, 다크초콜릿의 깊은 풍미와 균형 잡힌 바디감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제품이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브라운슈가의 단맛과 캐슈넛의 고소함, 카카오닙스의 쌉싸름함을 비롯해 건과일류의 향미가 조화롭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투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직접 선별한 선도 높은 생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향미를 더욱 강조했다. 플로럴한 향긋함과 자두, 복숭아 등 핵과류의 달콤한 과실향이 매력적이고, 은은한 산미와 화사한 아로마가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한다.

 

스타벅스, 커피 프랜차이즈 관심도 1위 질주…호감도 ‘투썸-엔제리너스’ 순

스타벅스가 올 2분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9곳 중 압도적인 관심도를 보이며 1위 브랜드 파워를 굳건히 유지했다. 이디야, 메가MGC커피가 뒤를 이었으며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투썸플레이스와 엔제리너스가 1, 2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9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결과 스타벅스가 올 2분기 포스팅 수 65만 1,402건으로 독보적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전년 동기 69만 7,221건에 비해서는 4만5,819건, 6.57% 줄었다.

다음으로 이디야가 11만 7,396건의 포스팅으로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전년 같은 기간 9만 7,031건에 비해 2만 365건, 20.99% 증가한 수치다. 이디야는 지난달 일본 캐릭터 기업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제품과 굿즈를 선보이면서 긍정적 반응이 주를 이뤘다.

메가MGC커피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7만 8,34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3위를 기록했으며, 투썸플레이스가 5만 2,352건의 포스팅 수로 4위에 랭크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04건, 5.26% 줄어든 수치다. 5위 할리스는 3만 8,097건의 포스팅 수로 전년 대비 160건, 0.42% 소폭 증가했다.

한편, 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9개 커피 프랜차이즈에 대해 호감도 조사도 진행했다.

분석 결과 투썸플레이스가 올 2분기 긍정률 80.15%, 부정률 2.18%로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제외한 값인 순호감도가 77.96%를 기록, 9개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호감도 1위를 차지했다. 엔제리너스는 긍정률 78.48%, 부정률 2.26%로 순호감도 76.22%를 기록하며 호감도 2위를 나타냈고, 커피빈은 관심도에서 가장 큰 낙폭을 보였음에도 긍정률 76.22%, 부정률 3.17%, 순호감도 73.05%를 나타내며 3위를 차지했다.

 

11번가, 투썸플레이스 ‘캠크닉 테이블’ 이커머스 단독 선론칭

11번가가 가을 나들이 시즌을 겨냥한 투썸플레이스의 신규 굿즈 ‘투썸 캠크닉 테이블’을 이커머스 업계에서 단독 선론칭 한다.

‘투썸 캠크닉 테이블’은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휴대용 테이블이다. 지난 2020년 11번가와 투썸플레이스가 협업해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투썸 피크닉 테이블’을 새롭게 기획해 출시한 제품으로, 투썸 피크닉 테이블은 당시 11번가에서 판매 시작 28분만에 준비된 물량 2만개가 조기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투썸 캠크닉 테이블’은 모임과 나들이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해 부드러운 곡선미를 강조한 귀여운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톡톡 튀는 컬러(옐로우/그린)로 제품 색상을 탈바꿈했다. 테이블 중심부에 탈부착이 가능한 중간 지지대를 추가해 사용 시 안정성을 높였고, 제품 손잡이도 음료를 거치할 수 있는 컵홀더 크기로 제작해 기능성도 한층 살렸다. 테이블 안 쪽에 수납 가능한 접시세트(4p)도 있다. 

11번가는 내일(21일) 자정(00시)부터 ‘투썸 캠크닉 테이블’의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27일까지 오직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며, 정가 대비 5000원 할인한 3만 4900원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제품 구매 후 구매 확정한 고객 전원에게 ‘투썸플레이스 모바일상품권 2000원권’을 증정하며 제품은 모두 무료배송된다.

11번가는 단독 선론칭을 기념해 같은 기간 행사 페이지에서 투썸플레이스의 스틱커피/캡슐커피를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다크 블렌드’(150T+30T)를 할인 혜택 적용 시 2만 2900원, ‘투썸 에이리스트 캡슐커피’(100캡슐)를 3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