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업비트·우리자산신탁·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업비트·우리자산신탁·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2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비트, 새로운 기능 먼저 써보는 ‘실험실’ 추가

업비트가 신규 기능을 정식 출시하기 전, 이용자와 사용성을 검증하는 실험 기능을 선보였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실험실은 업비트에 탑재될 신규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PC 웹과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모두 지원된다. 

실험실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업비트에 로그인한 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탭(모바일 앱) 또는 ‘My’ 탭(PC 웹)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업비트가 실험실을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인 기능은 ‘투자손익 보기’다. 업비트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기간의 누적 수익률, 평균 투자 금액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자손익 보기는 업비트 이용자가 가장 많은 출시를 요청한 기능으로 3가지 수익률(▲단순 수익률 ▲시간가중 수익률 ▲금액가중 수익률)을 지원한다. 

 

콴텍, 김한수 대표이사 영입…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

AI 자동투자 콴텍 주식회사가 김한수 대표이사를 영입하고, 기존 이상근 단독 대표이사 체제에서 이상근∙김한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했다.

그동안 개발과 알고리즘 설계 등 내실 다지기에 집중해온 콴텍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외형 성장이 필요한 시기라고 판단해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 

김한수 대표이사는 신한투자증권, SBS미디어홀딩스 전략기획팀장, ㈜CJ 글로벌사업 담당 상무, 아마존의 미디어 테크기업 아트19(Art19) 한국 대표를 역임하며 국내외 신규사업 개발 및 기업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김한수 대표는 앞으로 이상근 대표와 함께 콴텍을 이끌어 나간다. 이상근 대표는 개발 부문에 집중하고, 김한수 대표는 경영부문을 맡는다. 

 

우리자산신탁, 가로주택정비사업 수도권 넘어 부산까지 뻗는다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은 금융지주 편입 후 처음으로 부산지역의 가로주택정비사업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지는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동 347-3번지 일원으로, 1980년대 준공된 1~3층의 단독주택들과 60세대의 맨션 등이 혼재된 지역이다.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의 아파트와 근린생활시설 2개동 등 총 150세대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다. 

총매출액은 726억원이며 조합원 100세대를 제외한 나머지 50세대는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사업지는 도보 5분 이내에 북구의 유일한 환승역인 덕천역세권(지하철 2, 3호선)으로 인근에 뉴코아아울렛, 젊음의 거리,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부산북구문화예술회관, 덕성초등학교와 중학교 등 상업지역과 관공서가 자리하고 있어, 교육과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우리종합금융, 최고 연 10% 금리 제공하는 ‘ DP 정기적금 ’ 출시

우리종합금융은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D.P.’ 원작자인 김보통 작가와 손잡고 ‘DP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드라마 ‘D.P.’는 김보통 작가의 동명 웹툰을 각색한 작품으로 22년 가을 시즌 1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달 28일 시즌 2가 공개되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DP 정기적금’은 최고 연 10%의 금리 혜택이 주어지는 개인고객 비대면 전용 특판 상품으로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에서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적금 만기는 6개월이고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고 20만원까지이며, 총 3만 좌까지만 판매한다.

‘DP 정기적금’은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는 최고 연 8.0%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으로는 ▲신규고객 연 3.0%, ▲현역군인 또는 친구추천 3.0% ▲활동고객 연 1.0%, ▲마케팅 수신동의 연 1.0%로, 모든 우대 조건 충족 시 연 10% 금리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종합금융은 ‘DP 정기적금’ 출시 이벤트로 상품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명에게 ‘D.P. 웹툰 만화책 세트’을 증정하고, 판매 좌수에 비례한 기부금을 적립해 국가보훈처에 기부할 예정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실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3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세계 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통해 글로벌 세계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6월 신청자 접수를 통해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 20명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대학 장학생 10명을 선정했고, 교통비․숙식비 등 경비 일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했다.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지난 8월 7일부터 12일까지 5박 6일간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등 주요 역사 문화 명소를 탐방했다. 또한, 현지 초등학교를 방문해 탈춤, 태권무(舞), K-POP 댄스 등 공연을 선보이는 문화교류 봉사활동 시간도 가졌다.

 

KB Liiv M, 2023년 상반기 이동통신 이용자 만족도 1위 선정

KB국민은행은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상반기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만족률’에서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으로 매 반기별 이동통신 기획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의 경우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만4,65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알뜰폰 이용자 체감 만족률은 64%로 이통 3사 평균 55%를 크게 앞지른 가운데 전체 만족률 1위는 KB리브모바일로 나타났다. KB리브모바일의 만족률은 77%로 전체 브랜드에서 유일한 70%대를 기록하며 2위 브랜드와도 10%p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지난 2021년 하반기 조사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KB리브모바일은 올해 상반기까지 2년동안 4회 연속 이용자 만족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