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밀리의 서재·번개장터 外
[여행&여가] 골프존·밀리의 서재·번개장터 外
  • 안지연
  • 승인 2023.08.25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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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룩 “아태지역 MZ 10명 중 9명 특별한 체험 위해 여행 비용 투자할 것”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에 따르면 아태지역 MZ 세대는 여행을 계획할 때 숙박이나 항공보다 ‘체험’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룩은 여행 회복의 해를 맞아 차세대 여행객에 대한 이해를 위해 지난 7월 아태지역 MZ 세대(18-40세) 대상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MZ 세대 응답자 3명 중 1명은 다음 여행에 아시아 평균 월 소득 (1,069달러)[2]의 두 배가 넘는 2천 달러(약 268만 원) 이상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답하며 여행 소비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국인 응답자는 2명 중 1명에 가까운 47%가 여행에 2천 달러 이상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하며 아태지역 평균을 넘었다. 아태지역에서 가장 많은 여행 비용을 지출하는 국가는 중국 본토(58%)와 홍콩(39%)으로, 다음 여행에 3천 달러 이상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특히 이들이 여행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특별한 체험’이었다. 아태지역 MZ 세대 10명 중 9명 이상이 여행 중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85%는 이를 위해 각종 체험 활동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한국 여행객 또한 10명 중 8명(76%)이 특별한 체험을 위해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비용이 아깝지 않은 체험·액티비티는 ▲마사지 및 온천(54%) ▲자연 및 야외 액티비티(47%) ▲테마파크(46%) 순으로 꼽았다.

 

골프존, 필드·스크린·연습장의 모든 골프기록 자동 그룹화하는 ‘앨범’ 서비스 출시

㈜골프존은 별도 모바일 앱으로 선보였던 골프존앨범 서비스를 고도화해 통합앱에 ‘앨범’ 서비스로 출시했다. 

통합앱에 출시된 ‘앨범’ 서비스는 필드뿐만 아니라 스크린, 연습장 등 골프와 관련된 모든 장소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날짜와 장소, 지역, 계절별로 나눠 그룹화가 가능하다. 통합앱 앨범 설정 페이지에서 ‘자동올리기’를 동의하면 앨범 접속 시 모바일을 스캔해 날짜, 장소에 맞는 이미지와 영상을 자동으로 그룹화해 ‘앨범’ 내에 올려준다.

자동으로 생성된 앨범 내 그룹화된 내용을 선택하면 우측 상단 설정을 통해 동반자 초대, 스코어 입력, 앨범 공유 및 삭제 등 추가 정보를 기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그동안 메신저로 주고받았던 라운드 사진과 영상을 동반자 및 지인에게 공유하고 나만의 골프 기록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기존 골프존앨범 앱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였던 ‘티샷 나스모(나의 스윙모션)’는 현재 일부 골프존카운티 골프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추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한 골프장을 확장시킬 계획이다. 이전 티샷 나스모 데이터는 골프존 통합앱 앨범에 초기 접속 시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이관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8월 27일까지 통합앱 앨범 설정 페이지에서 ‘자동올리기’에 동의만 해도 골프존 마일리지 100M를 지급하고, 업로드된 사진과 영상 수에 따라 골프 용품을 시상하는 자동올리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 앨범에 등록된 사진을 골라 하단에 ‘피드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앨범 해시태그를 표기해 공유하는 피드 공유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여기어때, ‘호캉스족’ 3명 중 1명...’특별한’ 호캉스 즐긴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호캉스 이용 트렌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올해 이용자 3명 중 1명은 ‘호캉스 패키지’ 이용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호캉스 패키지는 휴식이 강조된 기존 호캉스와 달리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된 기획 상품이다. 

호캉스 패키지는 이용 경험 있는 응답자의 62.8%가 MZ 세대일 정도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이들은 호텔 숙박과 함께 콘서트 같은 문화생활을 합리적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숙박과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예약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가벼운 가격은 ‘가심비’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성향과 잘 맞는다. 응답자 중 가장 많은 49%가 ‘합리적 가격’을 패키지를 선호하는 이유로 꼽았다. 또,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취향에 따라 ‘취향 반영(35.0%)’과 ‘특별한 경험(30.9%)’ 등도 높게 나타났다.  

경험해 보고 싶은 호캉스 패키지로는 ‘음악 콘서트·페스티벌(69.3%)’을 선택한 답변이 가장 많았다. 호캉스와 함께 즐기기 유리하면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문화 콘텐츠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그 외에도 ‘미식 프로그램(45.5%)’과 ‘영화 관람 (18.5%)’ 등의 답변이 높게 수집됐다. 

 

밀리의 서재, 밀리 오리지널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종이책 정식 출간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지난 7월 전자책으로 공개한 밀리 오리지널 단행본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를 종이책으로 정식 출간했다. 

밀리의 서재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허규형 원장이 연재했던 콘텐츠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과 시선>을 지난 7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전자책으로 선보였다. 해당 도서는 허규형 원장이 의료 현장에서 경험한 내담자들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며, 스스로도 잘 몰랐던 마음을 들여보고 알아갈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는 내용을 담았다.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전자책은 공개 한 달 만에 내 서재 담은 수 약 25,000개, 한 줄 리뷰 약 1천여 개를 기록하며 밀리 오리지널 주간 베스트 1위로 등극했다. 구독자들은 “쉬운 설명으로 읽기 수월했다”,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 등 호평을 남겼고, 해당 도서는 640만 밀리의 서재 구독자들에게 화제가 돼 종이책까지 정식 출간하게 됐다.

밀리의 서재는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종이책 정식 출간을 기념해 풍부한 혜택을 준비했다. 전자책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히든 페이지를 공개하고 마음속 답답함과 고민을 기록하며 자신의 마음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마인드 케어 노트와 감정 카드 스페셜 에디션을 제공한다. 또한, 종이책을 구매하면 오브제북 소개 엽서도 증정하며, 엽서에 있는 큐알코드에 접속하면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 오브제북 감상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허규형 원장과 독자가 직접 소통하며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북토크를 개최할 계획이다. 북토크에서는 참가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저자와 독자 간 마음의 거리를 좁히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캐치테이블, 3차 미식살롱 ‘오이스터 페스티벌’ 개최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은 미식 프로모션 이벤트 캐치더데이(CATCH THE DAY) 미식살롱 세 번째 행사로 ‘오이스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미식살롱은 ‘오이스터를 즐기는 특별한 방법’이라는 테마로 미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여름철에도 오이스터를 즐길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표적으로 삼배체 오이스터는 산란기에 나오는 독소가 없어 사계절 내내 취식이 가능한 종으로, 캐치테이블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남 태안의 ‘펄쉘 오이스터(Pearlshell oyster)’, 전남 강진의 ‘클레오 오이스터(Cleo oyster)’, 강원도 고성에서 자란 ‘와일드 스톤 오이스터(Wild stone oyster)’ 3종류의 삼배체 굴을 선보인다.

오이스터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먹는 방법도 가지각색이다. 이번 미식살롱은 국내 오이스터 바 문화를 선도하는 ‘펄쉘’, ‘더즌 오이스터’와 협업해 풍성한 맛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이스터 페스티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10가지의 특별 메뉴는 물론 살아있는 오이스터를 직접 손질해 선보이는 오이스터 마스터의 라이브 셔킹(Live shucking) 서비스도 준비된다. 여기에 오이스터와 페어링할 수 있는 ‘샤블리 이콰니 비에이비뉴’, ‘오이스터베이 스파클링 뀌베 브뤼’, ‘리쉬벨 브뤼 로제’ 와인 3종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더현대 서울에서 ‘번개케어 정품 검수 이벤트’ 개최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오는 26일 오프라인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더현대 서울에서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 ‘번개케어’의 정품 검수 이벤트를 현장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번개장터가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품 검수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련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실제 스니커즈 컬렉터이자 수만 켤레의 스니커즈 검수 실무를 담당해 온 ‘번개케어’ 스니커즈 정품 검수팀이 감정을 맡아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검수 서비스가 진행된다. 

‘번개케어 정품검수 이벤트’는 번개장터 앱에서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통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정품 검수 대상 브랜드는 나이키, 뉴발란스, 조던 등 스니커즈 대표 브랜드를 비롯해 미하라 야스히로, 살로몬 등 인기 스니커즈로 부상하고 있는 브랜드 총 11개다. 현재 ▲조던 1 x 오프화이트 레트로 하이 시카고 더 텐 ▲발렌시아가 3XL 스니커즈 등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및 명품 스니커즈가 사전 접수돼 현장에서 검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번개케어 정품검수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번개장터는 앱에서 사용 가능한 번개포인트 3만 원권 및 추첨을 통해 20만 원 상당의 ‘아식스 젤 카야노 14 크림 블랙’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하나금융그룹,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갤러리 티켓 사전 판매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9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나흘 간, 인천 청라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총 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2억 7천만 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대회 개최를 앞두고 오는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갤러리 티켓 사전판매를 실시 할 계획이다.

KLPGA 정규투어 중 최고 수준의 상금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이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LAT)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국제 골프대회인 만큼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나서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갤러리 티켓(주중권 2만원, 주말권 3만원)은 오는 24일부터 9월 20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사전 판매한다.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통해 쉽고 편리한 갤러리 티켓 예매가 가능하며, ‘하나원큐’를 통해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전월 실적 및 신용, 체크카드에 상관없이 30% 입장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하는 손님에게도 하나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주민등록주소 기준 인천광역시 거주지를 둔 골프 팬들도 현장에서 20% 할인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대회와 연계해 온,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원큐’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응모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인 2매 골프대회 초대권 지급(평일 500명, 주말 500명) ▲대회장 방문 시 선착순으로 단독 제작한 골프 버킷 모자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