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 한강공원에서 대규모 전시회 ‘2023 한강조각프로젝트’ 연다
크라운해태제과, 한강공원에서 대규모 전시회 ‘2023 한강조각프로젝트’ 연다
  • 정단비
  • 승인 2023.08.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한강공원에서 대규모 야외 조각미술관이 열린다.

크라운해테제과에서 (사)K-스컬프처 조직위원회, 서울특별시와 함께 개최하는 '2023 한강조각 프로젝트'는 9월 1일(금)부터 10월 15일(일)까지 45일간 개최된다.

'2023 한강조각 프로젝트'의 주제는 ‘한강을 걷다’다.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 100여점이 설치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41명(팀)의 대형작품으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하나의 커다란 설치 미술 작품으로 꾸민다. 한강의 자연과 조각작품의 아름다운 조화로 관람객들에게 예술적 감동을 전하기 위한 기획이다. 공원 곳곳에 설치된 조각 작품들을 감상하는 과정이 연결되면 이번 전시 주제인 ‘한강을 걷다’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20만평 정도로 광활한 뚝섬 한강공원 전체를 야외 조각미술관으로 꾸미는 만큼 평균 높이 10m, 무게 15t 이상인 초대형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광활한 대자연 속에서 느끼는 한강의 아름다움을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빛, 소리, 바람, 물결, 사람 등 5가지 소주제에 맞춰 각각 20여 작품씩 전시한다. 

전시회를 총괄한 박천남 총감독은 "세계 시장이 주목하는 한국 현대조각의 위상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상 최고의 야외 조각미술관”이라며, “해외 미술 관계자들은 물론 많은 시민들에게 K-조각의 아름다운 예술적 감동을 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