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금융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스타뱅킹,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은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모바일 안내문을 KB스타뱅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21년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된 후 네이버, 신한카드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올해 3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1차 중계사업자로 선정됐다. 이후 국세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25일부터 KB스타뱅킹에서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는 종이 우편으로 통지하던 안내문을 전자화해 스마트폰으로 통지하는 서비스로 국세청이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면 KB스타뱅킹, 네이버, 신한플레이를 통해 문서를 수신하고 열람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은 국세청의 소득세, 부가세 등 세금 정보와 근로장려금, 유류세 혜택 등 다양한 안내문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국세청이 요청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직접 발송하고 KB스타뱅킹 ‘전자문서’를 통해 안전하게 제공한다. 특히,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는 KB국민은행이 명의 확인 후 발급하는 KB국민인증서로 열람할 수 있어 피싱, 스미싱 등 신종 사기수법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안내문 도착 시 알림 메시지 푸시를 통해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어 국세 체납,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최소화 할 수 있다.

 

 

우리금융, 저소득 취약계층에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가을 나들이 지원

우리금융그룹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 관람을 지원하는 ‘가을 나들이’를 진행한다.

우리금융이 굿네이버스 강원지역본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복지시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강원산림엑스포 관람을 위한 입장권, 교통수단, 체험활동비 및 식사 등을 제공하는 문화행사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기후위기 대응교육도 실시, 우리 산림의 소중함도 함께 일깨워줄 계획이다.

한편,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31일간 설악산과 금강산을 잇는 백두대간 일원인 고성, 속초, 양양, 인제에서 열린다. 이번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미래 산림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산림녹화, 산림복원, 산불방지 등 산림경영 성공 경험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국내외로 널리 알리는 국제행사이다.

 

전상욱 우리금융저축은행 대표, 마약근절 ‘No Exit’ 캠페인 동참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전상욱 대표이사가 마약근절 운동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마약에 대한 심각성과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범국민적 활동이다.

릴레이 참여자가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메시지와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전상욱 대표이사는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마약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금융회사의 역할을 실천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LN인터내셔널, ‘해외 송금 서비스’ 개시

GLN인터내셔널은 해외 거주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국내로 송금할 수 있는 ‘해외 송금 서비스’ 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GLN이 개시한 ’해외 송금 서비스’ 는 미국 해외 송금 플랫폼 ‘Remitly’ 에 연동된 ‘웹인앱(Web In App)’ 방식으로, 이를 통해 해외 교민, 주재원, 유학생 등 해외 거주자들은 평소에 쓰는 플랫폼을 이용해 편리하고 저렴하게 국내 은행 계좌로 송금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GLN ‘해외 송금 서비스’ 는 국내에 진출한 해외 송금 사업자 및 플랫폼 기업들이 현지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해외 플랫폼 기업들의 송금 서비스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GLN은 하나은행이 글로벌 지불 결제 네트워크 사업을 위해 분사해 설립한 자회사로, 하나은행의 우수한 자금세탁방지 정책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베트남, 태국 등 글로벌 주요 지역에서 안정적인 QR 결제 및 ATM 모바일 출금 시스템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해외 플랫폼 기업들로부터 최상의 업무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GLN이 보유한 거래 시스템 및 서비스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결과 하나은행 하나원큐, KB은행 스타뱅킹, 카카오페이, 토스, 하나카드 하나머니 등 GLN글로벌 지급결제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국내외 금융기관들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네이버쇼핑에서 결제하면 3% 캐시백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네이버쇼핑과 함께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시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9월 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쇼핑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시 3% 캐시백을 지급한다. 참여방법은 일반결제에서 신용카드 > 개인 > 우리카드를 선택 후 우리카드 결제화면에서‘우리WON뱅킹 결제’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된다. 캐시백은 대상 건에 한해 10월 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멕시코 자선교육기관 「찰코 소녀의 집」 학생들의 꿈과 희망 응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24일 멕시코하나은행 본사에서 ‘찰코 소녀의 집’(Escuela Villa de las Niñas Chalco) 학생들을 위한 교육물품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찰코 소녀의 집‘은 1964년 한국에서 창설된 마리아수녀회가 1991년에 멕시코주 찰코에 세운 기숙학교로 학업의 의지는 강하나 가정 형편 등이 여의치 않은 멕시코 전국의 여자 아이들을 대상으로 선발해 중, 고등학교 과정을 전액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약 3,300여명이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물품 지원은 하나금융그룹의 현지 네트워크인 멕시코하나은행 직원들과 ‘찰코 소녀의 집’과의 오랜 인연을 통해 마련됐다. 멕시코하나은행은 학교 측으로부터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사전 파악 후 학생들의 영어학습에 필요한 영어사전 300권 등을 구입하여 직접 전달했으며 향후에도 학생들의 교육 질적 향상을 위해 지원을 지속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