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한화호텔&리조트·인터파크·클래스101 外
[여행&여가] 한화호텔&리조트·인터파크·클래스101 外
  • 안지연
  • 승인 2023.08.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 고개 마음 사로잡는다” 한화호텔&리조트, ‘워터밤 속초 2023’ 개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놀이 문화를 주도하는 젊은층 유입에 한층 열을 올리는 모습이다. 지난 8월 19일 강원도 속초 설악 쏘라노에서 열린 ‘워터밤 속초 2023’은 한화리조트의 최근 변화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다. 김동선 부문장이 주도한 이번 행사는 박재범, 제시, 그레이 등 슈퍼스타가 총출동해 1만5,000명 이상의 관객이 몰렸다.

올해 새롭게 시도한 ‘인기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앞서 3월 유튜브 채널 ‘네고왕’과 진행한 할인 프로모션은 더 플라자의 경우 1시간 만에 완판됐다. 

2030 고객 비중도 눈에 띄게 늘었다. 최근 더 플라자 웹회원 신규 고객 중 열의 일곱은 20,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리조트 역시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한화리조트 멤버십 서비스인 H-LIVE Club의 올해 상반기(1~6월) 신규 가입 고객 23만 명 중 절반 이상은 20, 30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p 상승했다. 같은 기간 리조트 투숙 비율도 15%p 늘었다. 

특색 있는 장소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테마 공간’도 확대하고 있다. 설악 쏘라노는 지난해부터 야간 시간대 벚꽃, 단풍나무 등 자연 장식과 함께 조명을 활용한 ‘나이트스파’를 운영 중이다. 그 결과 2019년 5,000명에 불과했던 야간 스파 이용객 수는 지난해 5만5,000명으로 크게 늘었다. 하반기에도 뮤직 테마룸 등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객실을 조성할 예정이다.

특급호텔 ‘더 플라자’의 변화도 주목된다. 더 플라자는 5월 지하 1층에 전문 오이스터(Oyster) 바를 오픈했다. 특급호텔 첫 오이스터 바로 차별화된 캐주얼 다이닝을 선호하는 최근 젊은층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인터파크, SSF샵과 ‘해외여행룩 데일리 래플’ 진행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해외여행룩 데일리 래플’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프로모션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늘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1일(금)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액티비티·관광·휴양 등 여행 스타일에 맞춰 엄선한 메종키츠네·빈폴 등 인기 브랜드의 패션 아이템 또는 1백만 원 상당의 SSF샵 전용 포인트를 증정한다. 인터파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일 1회 응모 가능하다.

양사 협업을 기념한 파격적인 고객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인터파크 고객 전용 SSF샵 10% 할인(최대 5만 원) 쿠폰을 지급한다. 오는 9월 4일에는 9월 출발 또는 투숙 예정인 항공·패키지·숙소 등 해외여행 상품을 결제한 고객에게 SSF샵 쿠폰팩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다음 달 1일까지 SSF샵에서 괌·사이판·베트남 등 인기 해외여행 패키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야놀자, 글로벌 여행 서비스 경쟁력 강화한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글로벌 여행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해외숙소 서비스 리뉴얼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30만 원 이상 해외숙소 예약 시 사용 가능한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타임쿠폰 형태로 발급되며, 투숙일 기준 10월 31일(화)까지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야놀자가 엄선한 국가별 인기 호텔을 대상으로 최대 8% 쿠폰을 제공한다.

글로벌 항공 서비스의 가격 경쟁력을 제고한 라이브 방송도 최초로 선보인다. 오늘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에어서울의 일본·베트남·필리핀 항공권을 특가로 판매하고, 2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일본 노선의 경우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제휴 카드 이용 시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제주 왕복 항공권, 일본 요나고 현지 식당 식사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멤버스, 9월 24일까지 제주항공과 늦캉스족 겨냥 공동 프로모션 진행

롯데멤버스가 8월 28일부터 9월 24일까지 여름철 성수기를 피해 늦은 휴가를 떠나는 늦캉스족을 대상으로 제주항공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주 동안 매주 한 차례 경품 추첨을 진행, 주차별 1등 당첨자에게 국제선 왕복 항공권 2매와 휴가지원금 엘포인트 50만P를 증정한다. 첫 주는 홍콩, 둘째 주는 호치민, 셋째 주는 마닐라, 넷째 주는 시즈오카 항공권이 걸려 있다. 

또, 2등 당첨자(10명)에게는 엘포인트 5만P, 3등 당첨자(20명)에게는 엘포인트 1만P를 적립해준다. 인당 주 1회씩 중복 참여할 수 있으며, 여러 번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행사 기간 동안 엘포인트 회원 누구나 엘포인트∙엘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응모 가능하다.

추첨 결과와 별개로, 응모자 전원에게는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3000P(유효기간 3개월)와 롯데면세점 주류 $35/50 할인쿠폰(인당 1회)이 100% 지급된다.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모두 응모할 경우 참여만으로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 총 1만2000P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간 제주항공 앱에서는 신규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괌 왕복 항공권 2매가 걸린 추가 래플(raffle∙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SSF샵, 인터파크와 함께 ‘해외여행’ 보내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따라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인터파크와 협업해 ‘MZ 세대가 가고 싶은 여행 래플’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SSF샵은 9월 1일까지 응모 고객 중 총 5명을 추첨해 해외여행 숙박권과 왕복항공권을 제공하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SSF샵에 가입한 회원이 괌, 사이판, 베트남 다낭/나트랑/푸꾸옥 등 5곳 중 가고 싶은 여행지의 패키지 상품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하루에 한 곳씩 모두 응모 가능하다.

또 SSF샵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래플에 응모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각각 5만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을 지급한다.

더불어 댓글 이벤트도 연다. 가고 싶은 여행지와 여행지에서 입고 싶은 옷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인터파크에서 여행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백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달 7일에 SSF샵 공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SSF샵은 이번 여행 래플 이벤트에 맞춰 여행지에서 입기 좋은 패션 아이템도 추천한다. 티셔츠, 팬츠, 스커트, 아우터, 액세서리 등 품목별로 빈폴/에잇세컨즈/구호/갤럭시/비이커/메종키츠네/토리버치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한편 인터파크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SSF샵과 함께 하는 ‘해외여행룩 데일리 래플’ 이벤트를 연다.

래플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메종키츠네 티셔츠, 빈폴액세서리 캐리어, 비이커 오리지널 모자, 단톤 재킷 등 상품과 SSF샵의 1백만 퍼플코인을 제공한다.

 

클래스101의 모든 클래스 ‘문화누리카드’로 구독 가능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해 클래스101 구독권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사업이다. 1인당 연간 11만 원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으로 등록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클래스101에서는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3개월·6개월 구독권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6개월 구독권의 경우 문화누리카드 이용 최대한도인 11만 원에 맞춰 할인 혜택을 적용, 카드 이용자들이 더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클래스101의 구독 서비스를 통해 취미·재테크·커리어·어학·키즈 등 약 5,000여 개의 클래스를 마음껏 수강할 수 있는 만큼 책·공연·문화·예술뿐 아니라 교육과 체험형 문화예술의 경험까지 지원 대상자들의 이용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