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8.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

IBK기업은행, ‘2023 워케이션 시범사업’ 실시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해 ‘2023 워케이션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023 워케이션 시범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새로운 근로문화를 도입할 수 있도록 기업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기업에게는 숙소, 공유오피스, 체험프로그램 등 워케이션 패키지를 지원하며, 워케이션은 전국 16개 지역에서 20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기업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 지자체에서 지원금을 제공해 소정의 참가비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사업 종료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참여후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23 워케이션 시범사업’은 중소·중견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12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더휴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1월 30일까지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금융감독원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 진행

하나은행은 29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해 6월 첫 방송으로 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준비한 민관 협력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사기 예방 전문 직원과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전파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KB국민은행, ‘국민지갑’ 쿠폰 구독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국민지갑 내 ‘쿠폰 서비스’에서 할인된 쿠폰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국민지갑은 신분증, 증명서, 결제 관련된 다양한 생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지갑 형태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KB스타뱅킹 또는 국민지갑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국민지갑의 쿠폰함에서 제공하는 쿠폰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생활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된 쿠폰을 매월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구독 형태의 쿠폰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는 국민지갑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쿠폰팩 구독하기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할인 쿠폰으로는 편의점, 커피숍, 대형마트, 주유소 등 생활 영역과 관련된 업종으로 구성되며 상품별로 10%에서 70%까지 할인된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쿠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쿠폰은 국민지갑의 선불전자지급수단 포인트인 월렛(Wallet)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월렛포인트는 KB국민은행에서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 따른 리워드로 적립하거나 내 계좌와 연결해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월렛포인트는 모바일 쿠폰 구매, 외화 환전, KB골드투자통장과 연계한 금 모으기, 해외 결제하기 등 다양한 사용처로 활용되고 있다.

 

우리은행, 운용사와 손잡고 대체자산 수탁시장 선점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퍼시픽자산운용’, ‘퍼시픽투자운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양사가 운용하는 대체자산펀드 수탁업무를 우선 협의하기로 했다.

퍼시픽자산운용과 퍼시픽투자운용은 전년 말 합산 운용자산 총 7조5천억원 규모의 대체자산 전문운용사로,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탁자산의 안정적 수요 확보 및 포트폴리오 강화 등 전문수탁업자로서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자산관리그룹 산하에 ‘자산수탁부’를 두어 펀드 및 리츠자산 수탁과 관리 업무를 전담해오고 있으며, 연기금 및 자산운용사가 운용하는 국내외 펀드 수탁자산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제1회 농협은행 금융 아카데미’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소재 NH아트홀에서  박병규 수석부행장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들의 자산관리 직무역량을 강화를 위한 ‘제1회 농협은행 금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NH농협은행은 11년 연속 NH투자증권 마스터PB로 선정된 서재영 상무를 초대, 고객관리·자산관리·성장주 투자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농협은행 금융 아카데미’는 이번 자산·투자관리 강연을 시작으로 △기업여신 △퇴직연금 △은행의 핀테크 등 직무역량 강화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매달 개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2023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IBK기업은행은 대평 김경재 회장을 ‘2023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했다.

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경제에 기여한 기업인을 헌액자로 뽑는 행사이다. 2004년에 설립돼 현재까지 총 39명의 헌액자를 선정했으며, 헌액 대상자의 기업가 정신, 세평 및 기업의 성장성, 기술력,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한다. 

김경재 회장은 창업 이후 30년간 축적한 효소처리스테비아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감미료의 고급화에 성공하며 대평을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전 세계 50여개 국가로 수출하는 글로벌 천연물소재 혁신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기업은행은 명예의 전당 헌액자를 대상으로 서울 을지로 본점 1층 ‘기업인 명예의 전당 디지털 기념관’에 헌액자의 업적과 기업의 주요 제품을 소개하고 각종 비가격 서비스 등 최고 VIP혜택을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후원 국가대표팀 격려금 전달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오전 충북 진천에 위치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7개 종목 후원 국가대표팀에게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천 선수촌(진천국가대표종합훈련원)을 방문한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격려금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국가대표팀 중 배구, 핸드볼, 하키, 유도, 탁구, 스포츠 클라이밍, 브레이킹 등 총 7개 선수단을 후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