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공공분양 70% 특별공급 배정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9월 분양..공공분양 70% 특별공급 배정
  • 정단비
  • 승인 2023.08.3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DL이앤씨가 오는 9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2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74ᆞ84㎡ 907세대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ᆞ115㎡ 320세대는 민간분양으로 공급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공공기관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시행을 주도하고, 공정률이 60%를 넘어선 후분양 단지이다.

후분양 아파트는 입주시기에 분양가격이 결정되어 주택가격 하락에 따른 예비 입주자의 피해를 방지하고, 공급자의 자발적 안전 및 품질관리 유도를 통해 부실시공을 방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단지 투시도
DL이앤씨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 단지 투시도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e편한세상의 기술인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이다.

더불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 스테이션이 설치되며, 미스트 분사 시설물과 미세먼지 저감 식재가 적용된다. 

특히 키즈라운지와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독서실 등 어린 자녀를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한편 한편,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공공분양(907세대)의 70%가 특별공급으로 배정되면서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특별공급이 가능하다.

또, 공공분양 중 일반공급 물량의 20%에 추첨제가 적용됨에 따라 무주택 기간 및 저축 금액에 상관없이 청약 당첨도 가능하다.

아울러 민간분양(320세대)의 경우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민간분양(일반공급분)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