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31일 명동사옥에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간의 활동기간 동안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하나원큐’의 앱 활용도 증대 및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장을 위한 금융아이디어 발표 ▲스포츠단과 연계한 그룹 브랜딩 활동 ▲그룹 공식 SNS 계정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먼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하나금융그룹이 소상공인 지원 ESG 활동인 「하나 파워온 스토어」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고효율에너지 기기 전환 프로젝트’를 알리고, 노후화된 사업장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며, 상생금융을 직접 체험하고 확산시키는 역할도 수행했다.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한글, 과학, 미술, 체육, 음악교실 개최 ▲컴퓨터실 및 유치원 리모델링을 위한 ‘하나 해피클래스’ 운영 ▲문화교류행사 ▲학용품 전달 등 인도네시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의 경기를 즐기기 위해 홈구장인 대전월드컵경기장을 찾아온 지역 손님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홍보부스에서 ‘하나원큐’ 앱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알리고, 댄스챌린지를 선보이는 등 지역사회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우리은행, 신용대출 환승하고 최대 10만원 캐시백 받자

우리은행은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우리로 갈아타면 돌려드림’ 이벤트를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로 갈아타면 돌려드림’ 이벤트는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해 우리은행 신용대출을 1천만 원 이상 실행해 다른 금융기관 대출을 상환하는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대출금액의 0.1%에 해당하는 금액과 고객이 부담한 인지세 금액을 포함해 최소 5만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로 마이너스 통장을 선택한 고객은 이벤트 종료일 기준 잔액이 마이너스면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우리로 갈아타면 돌려드림’ 이벤트로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환대출 전용 신상품인‘우리 WON 갈아타기 직장인 대출’을 오는 9월 6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다른 금융기관에 신용대출을 보유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근로소득 2천만 원 이상인 직장인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한도는 3억 원이고 대출금액에 따라 ▲2천만 원 미만 연 0.6%P ▲2천만 원 이상 5천만 원 미만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KB리브모바일,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시니어 고객 대상 요금제인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시니어 고객의 통신비 절감과 안전한 금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KB리브모바일의 상생금융 요금제다. 만 65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LGU+망과 KT망 총 4종의 상품 모두 음성과 문자서비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피싱보험과 별도의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피싱보험은 보이스피싱과 메신저피싱에 대한 피해를 보상해주며, 보이스피싱예방 서비스는 고객이 통화 중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의 거래를 제한해 금융사고를 예방한다.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 프로모션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내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를 신규 개통한 고객은 개통월을 포함해 2개월 동안 무료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KB국민은행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월 4,4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골든라이프 LTE 요금제’는 개통 회선 당 5만원,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독거노인가정에 대한 겨울철 생활용품 지원 등 저소득층 시니어 대상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 두 번째 전시 개최

IBK기업은행이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의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IBK&GMoMA 영 아티스트 2023’은 기업은행과 경기도미술관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유망한 신진작가를 발굴해 신작 제작비 지원, 개인전 개최, 작품 홍보 등 신진작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지난 7월 오가영 작가 개인전 전시에 이어 두 번째 전시로, 전현선 작가의 개인전 ‘This is Why I Always Whisper’을 오는 9월 22일까지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한다.

전현선 작가는 그동안 기하학적인 형상과 인터넷에서 차용한 이미지를 수채 물감으로 캔버스 위에 얇게 쌓아올려 구상과 추상, 회화와 설치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산, 텐트, 무화과 등의 뿔 형태는 작가의 작업 세계를 관통하는 중심축이다. 특히, 위에서 내려다보아야 볼 수 있도록 바닥에 눕히거나, 병풍처럼 연결해 세워둔다는 점이 이번 작품의 특색이다.

 

우리금융, ESG채권으로 신종자본증권 2천억원 발행

우리금융지주는 2천억원 규모의 원화 신종자본증권을 ESG채권 형식으로 발행에 성공했다.

지난 8월 31일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ESG채권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총 7,000억원의 유효수요가 몰려 발행금액 3.5배에 달하는 모집액을 기록했다. 이번에 발행하는 신종자본증권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 상생금융에 사용되는 ‘사회적 채권’으로 ESG인증평가 최고 등급인 ‘S1’을 받았다.

신종자본증권 발행일은 오는 9월 7일로 5년 후 중도상환(콜옵션)이 가능한 영구채이며, 2,000억원 발행으로 우리금융지주의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은 약 9BP 정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KB국민은행, 웹 예능 콘텐츠 ‘K-비급’ 공개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은행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예능 콘텐츠‘K-비급’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K-비급’은 구독자들이 실제로 궁금해할 만한 주제로 은행의 영업점 및 본점을 찾아다니며 직원 인터뷰를 통해 답을 찾는 예능 콘텐츠다. 

이번 웹 예능의 진행은 구독자 35만명을 보유한 인기 개그우먼‘박소라’가 맡아 소소하지만 고객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재치있는 입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본 영상은 매주 수요일 KB국민은행 유튜브 서브채널인 ‘별별TV’를 통해 공개된다. 

 

우리금융그룹 초청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평가전 개최

우리금융그룹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평가전을 개최한다.

이번 평가전은 9월 11일 베트남, 12일 대만 국가대표팀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 진행되며 아프리카TV,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 에이닷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티켓 예매는 9월 1일 19시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세계 최정상급 선수인 이상혁(Faker) 등 6명의 선수가 발탁된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팀워크를 점검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평가전과 아시안게임에 그룹사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