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CJ제일제당·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바게뜨, 가을 맞이 9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선보이는 9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초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9월 파바데이는 가을의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해피포인트 앱 내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통해 모든 참여 고객에게 △1만 5천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또는 3천 원 혜택 쿠폰 △1만  3천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혜택 쿠폰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9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 터치를 통해 2만 원 이상 결제 시 4천 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쿡킷, 냉동밀키트 신제품 3종 출시… 냉동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이 냉동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은 ‘진한육수 곱창전골’,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이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기 한식 메뉴를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대표 제품들을 활용해 밀키트로 개발했다.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진한 사골 육수에 갖은 야채와 볶은 양념으로 맛을 내 얼큰하면서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곱창전골의 마지막 잡내까지 잡아내 곱창전골 초심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모둠사리 스팸® 부대전골’은 사골 육수에 스팸®을 포함한 2가지 햄과 소시지, 만두, 라면사리 등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비비고 만두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가 들어간 ‘양지육수 왕교자 만두전골’은 양지 육수의 깊고 담백한 맛에 배추의 은은한 단맛이 곁들여져 왕교자에 가장 잘 어우러지는 국물 맛을 완성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9월 13일까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쿡킷 신제품 3종 18%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비비고 국물요리와 동시 구매 시 2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 편스토랑 상품 2000만개 돌파…콘텐츠 커머스 통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2년 5월부터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과 손잡고 선보여 출시한 누적 20종의 우승 메뉴 상품 판매량이 2천만개를 넘어섰다. 

상품으로 출시된 20종의 메뉴 중 가장 많은 우승 상품을 배출한 출연자는 △이찬원 6종 △류수영 5종 △강수정, 박솔미, 차예련 각 2종 순이었고, 이 중 밀리언셀러(100만개 이상 팔린 상품)는 7종에 달했다. 

특히, 이찬원 출연자의 우승 상품 6종의 누적 판매량은 1300만개를 넘겼고, GS25가 참여한 이후 초대 우승 메뉴였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는 1년 3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주먹밥 분류 중 확실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량 600만개를 넘겼다. 

편스토랑 상품은 다양한 마케팅과 ESG 경영 활동과도 연계되고 있다. GS25는 최근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를 충족하는 편스토랑 상품의 소비 경험을 확대키 위해 23년 4월부터 주요 대학교 시험기간 중 ‘편스토랑스쿨어택’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에 판매 수익 일부를 KBS 측과 협의 해 기부하는 ESG 경영 연계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풀무원, 식물성 지향으로 재해석한 이색 메뉴 선봬

풀무원식품의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은 유명 맛집과 협업해 이색적인 식물성 지향 메뉴를 선보이는 ‘지구식단 스트리트(STREET)’ 프로젝트를 서울 용산구의 맛집 10곳과 함께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지구식단 스트리트’는 올해 상반기 시즌2까지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지구식단 있는 집’을 지역구 단위로 넓힌 프로젝트이다. 더욱 풍성해진 이벤트와 다양해진 메뉴로 돌아온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용산구 일대(효창공원, 남영, 삼각지, 신용산) 인기 맛집 10곳의 메뉴를 식물성 지향으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이번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통해 식물성 지구식단을 대표하는 인기 제품 두부면, 식물성 텐더, 식물성 런천미트 등을 소비자가 더욱 맛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맛집들은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에 저마다의 노하우를 더해 특별한 메뉴로 완성했다. 

또한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방문객 이벤트도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 각 매장에서는 지구식단 컬래버 메뉴 주문 고객에게 지구식단 굿즈 ‘두식이 포터블 와인잔’을 선물하며, 깜짝 혜택으로 커피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 커피 쿠폰을 소지하면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 커피빈에서 아메리카노 1잔을 1,000원(일 50잔 한정 수량)에 구입할 수 있다. 행사 진행 기간에 지구식단 스트리트를 방문하고 SNS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풀무원 미니가전, 아웃도어 용품 등을 선물한다. 

 

파파존스 피자, 아이브 키링 증정 프로모션 진행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인기피자 4종의 할인 혜택과 더불어 전속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의 키링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의 인기피자인 ‘수퍼 파파스’, ‘올미트’ ,’스파이시 치킨랜치’와 ‘존스 페이버릿’ 중 하나의 피자를 라지사이즈 이상 구매 시 최대 8천원의 할인 혜택과 함께 아이브 여섯 멤버의 사랑스러운 모습이 담긴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행사 기간은 오는 1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며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과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자사 전채널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아이브 키링은 주문 1건 당 1개가 증정되며 조기 소진 시 이벤트가 종료된다. 하프앤하프 주문과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아성다이소, 포근하고 따뜻한 가을 무드를 담은 ‘코지어텀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코지어텀(COZY AUTUMN)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빈티지한 느낌의 파스텔 컬러를 주로 사용해 포근하고 아늑한 가을 무드를 담은 상품을 구성했고, 레트로한 느낌의 ‘테디’와 ‘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형, 주방용품, 리빙용품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인형은 색다른 귀여운 모습이 특징이다. ‘테디’와 ‘버니’ 캐릭터가 한 쪽을 바라보며 웃는 모습으로 디자인돼 있는데, 색감이 빈티지하고 따뜻한 느낌의 소재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레트로한 귀여움이 눈길을 사로 잡는다. 이번에 기획한 인형은 총 3종으로 일반 인형과 걸이 인형을 만나볼 수 있다.

주방용품은 작년에 인기가 높았던 상품의 구성을 강화했다. 지난 가을 시즌에 손잡이 디자인이 독특한 ‘둥근 손잡이 머그컵’을 처음 선보였는데, 새로운 감성의 디자인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올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머그와 같이 쓰면 좋은 플레이팅 접시 등을 기획했다. ‘물방울 손잡이 머그’는 손잡이의 그립감과 디자인을 강화해 물방울이 연결된 모양으로 손잡이를 표현했고, ‘둥글 구름모양 플레이팅 접시’와 ‘둥글 원형 접시 겸 코스터’는 머그와 세트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색감과 디자인톤을 맞췄다.

리빙용품은 세트로 구매하면 좋을 상품들을 마련했다. 리빙 소품 몇 개만 바꿔도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데, 색감이나 패턴을 맞춰 세트로 구매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뽀글이 인테리어 사각쿠션’과 ‘보송보송 원형 방석’, ‘라벨포인트 거실화’는 체크 패턴을 사용했고 디자인 색감 톤도 비슷하며, 포근한 느낌이 나는 소재를 사용해 충분히 겨울까지 공간을 채워 줄 수 있다. 

 

SPC 잠바주스, 샤인머스켓 활용한 신제품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가을 제철 과일인 샤인머스켓을 활용한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시즌 한정 음료와 에너지 보울 등 4종으로, 지역 농가에서 수급한 샤인머스켓을 활용했다. 가을 시즌에 높은 당도와 톡 터지는 식감이 매력적인 과인일 샤인머스켓을 주원료로 과일을 통째로 갈아 넣어 리얼 과일의 신선함을 살렸다.

신제품 4종은 △새콤한 플레인 요거트에 달콤한 샤인머스켓을 함께 갈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샤인머스켓 요거트스무디’ △샤인머스켓 베이스를 망고와 블렌딩해 달콤함을 살린 ‘샤인앤망고’ △신선한 제철 샤인머스켓을 갈아 과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리얼샤인머스켓 주스’ △샤인머스켓과 망고, 요거트, 두유 등을 섞은 스무디 베이스에 샤인머스켓 토핑을 올려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샤인머스켓 에너지보울’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2일부터 22일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4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의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일부 매장 행사 및 모바일 쿠폰 사용 제외)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잠바주스는 카카오T 앱과 제휴해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BOOST YOUR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까지 2주간 전 제품 대상 1만 원 이상 구매 시 2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이며, 일부 스무디 음료에 한해 무료 사이즈업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