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11번가·CJ프레시웨이 外
[유통 단신] GS25·11번가·CJ프레시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0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AOMG와 손잡고 스파클링 와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와 함께 기획한 스파클링 와인 ‘AOMG)스파클링(모스카토), 750ml’를 오는 18일 단독 출시한다.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총 6000병 한정수량으로 제품과 함께 LP 코스터가 동봉돼 있다.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는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2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이번 협업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LP 음반과 와인의 컬래버레이션 세트(45,000원)를 출시한다. 사이먼 도미닉, 로꼬 등 AOMG 소속 대표 뮤지션들이 참여한 특별 단체곡을 LP 버전으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한다. 

또한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샴페인 플루트잔 1개로 구성된 세트(39,900원)도 출시한다. 와인부터 LP 코스터, LP판 그리고 플루트잔까지 전 제품 포장에는 그래피티로 특별 디자인된 스페셜한 AOMG로고가 담겼다. 

GS25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와 스페셜 패키지 2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GS25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9월 25일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현장 판매는 9월 18일부터 GS25 주류 특화형 매장에서도 실시된다. GS25는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포함해 신제품 AOMG)스파클링(모스카토)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P 및 와인25플러스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 추석 프로모션 시작 “가성비 선물부터 황금연휴 여행상품 할인”

11번가는 명절 추천 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2023 추석 프롤로그’ 프로모션에 이어 ‘달달한 한가위 세일’(9/11~24)과 ‘애프터 추석’(9/25~10월 초)까지 한 달여 동안 명절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4일부터 10일까지 올해의 구매 트렌드를 기반으로 ‘2023 추석 프롤로그’ 행사를 열고,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고려한 가성비 선물세트부터 변화하는 명절 문화를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까지 1200여종의 추석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신선식품의 경우 고물가와 작황 부진으로 인한 과일 가격 상승 등을 고려해, 지역 농협, 생산자, 브랜드 등과의 공동 기획을 통해 품질, 가격을 모두 충족하는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요 상품으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11번가 단독 기획 상품들을 선보이고 무료로 배송해준다. 스팸 11개 구성의 ‘CJ 스팸 선물세트 11호’, 3가지 맛의 참치캔 15개로 구성된 ‘동원참치 O-15호’, 간장, 식초, 소금 등 7종으로 구성된 ‘청정원 행복 11호’ 등을 실속 있게 구성했다.

명절 음식 간소화 추세에 맞춰, 제수용 음식을 추석 전날인 28일에 집 앞으로 배송해주는 ‘예드림 차례상 상차림’도 마련했다. 동태전, 조기, 황태포, 나물 등 제수 음식과 향초, 향, 전지가 세트로 구성돼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는 상품으로, 행사 기간 추석1호(1~2인용) 기준 할인가 17만9000원에 선보인다. 11번가는 사골곰탕, 갈비탕 등 ‘비비고 국물요리’와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 수제양념 LA갈비’ 등 간편식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배송일 콕 찍어 선물’… G마켓,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10일까지 ‘한가위 선물세트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발송일 지정 상품을 늘리고, 쿠폰/적립 등 풍성한 구매 혜택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뷰티 ▲바디/헤어 ▲생필품 등 명절 인기 카테고리 중심으로 영업 전문 MD가 엄선한 1,900여개의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명절 인기 선물’, ‘실속 선물세트’, ‘프리미엄’ 등으로 테마를 나눠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강력한 할인을 적용한 ‘특가딜’ 상품 2종도 매일 공개한다. 4일, G마켓에서는 △뉴오리진 질유산균 이너플로라(30일분*6개) △CJ제일제당 스팸 스마일호(4개)를, 옥션은 △1++등급 한우 선물세트 △사조대림 안심특선 OS호를 판매한다. 멤버십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은 전용 특가딜 상품이 마련돼 있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 전체 고객에게 ‘10% 쿠폰’ 2종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쿠폰이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에게는 2종 쿠폰을 한 번씩 더 제공한다. 간편결제 스마일페이를 통해 NH농협/하나/우리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즉시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11일부터 시작하는 추석 본 프로모션인 ‘한가위 빅세일’ 연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멤버십 회원 전용 이벤트로, 사전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20만원 이상 구매 시 한가위 빅세일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캐시는 9월 17일 이전 지급되며,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대파라면에 열라면을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 출시

식품 업계를 중심으로 매운 맛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라면 업계에서도 최근 ‘신라면 더레드’, ‘맵탱’, ‘마열라면’ 등 새로운 매운 라면들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매운 라면 열풍에 맞춘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오뚜기와 손잡고 얼큰한 맛에 매운 맛을 더한 PB라면을 새로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4일 자사 대표  PB컵라면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에 오뚜기의 대표 매운 맛 라면 ‘열라면’을 콜라보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을 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PB컵라면인 ‘세븐셀렉트 대파라면’은 얼큰한 육개장 국물베이스에 동결 건조시킨 대파채 블록을 사용해 아삭하고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상품이다. 알싸하고 시원한 대파맛에 해장라면으로 인기를 모으며 2019년 출시 이후 줄곧 세븐일레븐 용기면 매출 탑(TOP) 5에 들고 있다.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은  열라면 오리지널 상품 보다 매운 강도도 더 높다. 기존 ‘열라면큰컵 오리지널’ 의 스코빌 지수(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화해 매움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지수)는 4,500SHU이나 이번에 출시한 ‘세븐셀렉트 대파열라면’의 스코빌지수는 5,000SHU로 기존 열라면 보다 더욱 강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식봄’서 레시피 추천 기획전 열어

CJ프레시웨이가 오는 11일까지,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에서 ‘신메뉴 레시피 재료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외식 사업자의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메뉴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외식 사업자는 기획전을 통해 CJ프레시웨이가 추천하는 메뉴의 레시피와 조리에 필요한 식재료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든 메뉴는 맛과 조리 편의성을 고려해 CJ프레시웨이 외식 전문 셰프진이 직접 개발했다.

첫 기획전의 메인 메뉴는 비전문가도 빠르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튀김’이다. ‘튀김’은 레시피가 복잡하지 않아 따라 하기 쉬운 요리에 속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세계 튀김 요리’를 콘셉트로 정하고, 태국, 영국, 미국 대표 요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메뉴 3가지를 선보였다.

메뉴는 태국식 닭튀김과 옥수수 샐러드인 ‘옥수수 솜땀 카이텃’, 영국 대표 요리인 피쉬 앤드 칩스를 재해석해 생선 대신 오징어튀김을 활용한 ‘스퀴드 앤드 칩스’, 미국에서 즐겨 먹는 버팔로 윙봉에 매콤한 볼케이노 소스를 입힌 ‘볼케이노 버팔로 윙봉’이다. 복잡한 재료 준비 필요없이 CJ프레시웨이 PB 상품인 ‘이츠웰 옛날통닭’, ‘바삭통살 오징어튀김’, ‘버팔로 윙봉 믹스’ 등을 활용해 퀄리티 높은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기획전에서 3가지 메뉴에 필요한 식재료 약 20종을 비롯해, 사이드 메뉴로 제격인 팝콘치킨, 감자고로케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 한해 직배송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4시 이전 주문 건은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9월 풍성한 혜택 마련!

도미노피자가 9월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도미노피자는 ‘도미노 속 아이유를 찾아라 2!’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회원에게 사이드디시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을 받는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더블 치즈 페퍼로니 엣지로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피자(L) 5종(△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블랙타이거 슈림프 △블록버스터4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베스트 콰트로) 중 1종과 사이드디시 4종(△웨스턴 핫 윙 △베이컨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불고기 대파 크림치즈 파스타) 중 1종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은 추가 혜택으로 아이유 한정판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운 가능 이미지는 매주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1회 이상 주문 고객에게는 다음 주문부터 바로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 증정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동시장과 함께 스타벅스 로고 머그 증정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9월 8일까지 닷새 간 경동시장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뜻깊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기간 내 고객이 경동시장 모든 점포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스타벅스 경동1960점 파트너에게 제출하면 스타벅스 로고가 각인된 머그를 증정한다.

해당 머그는 5일간 하루 100개씩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제출 가능한 영수증은 경동시장과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당일 발행한 영수증에 한해 적용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로 하여금 경동시장 방문을 독려해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에게 시장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경동1960점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