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로 카드 추천받으면 70만원까지 절약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로 카드를 추천받은 고객의 혜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 최대 70만 원까지 절약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소비 구간별로 최대 혜택 금액 차이를 보였는데, △100만 원 미만은 18만 원 △100만 원 이상 200만 원 미만은 36만 원 △200만 원 이상 300만 원 미만은 45만 원 △300만 원 이상 400만 원 미만은 65만 원 △4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은 70만 원까지 혜택을 볼 수 있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매월 최신화된 캐시백 이벤트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카드별로 최대 13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9월 주요 이벤트 카드로는 롯데카드 LOCA 365 카드, LOCA LIKIT 카드 등이 있다.

 

IBK기업은행, ‘모험자본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IBK기업은행은 지난 8월 31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모험자본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모험자본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험자본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국내 저명한 VC대표 및 교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할 예정으로, 세미나를 통해 벤처 투자시장의 트렌드 및 동향, 모험자본 핵심 분야 등에 관한 최근 동향과 시사점을 직원들에게 제공한다.

이번 강연은 LB인베스트먼트 박기호 대표가 ‘벤처투자자 시각에서 바라본 K-콘텐츠’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벤처 투자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모험자본 분야에서 정책금융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3개 그룹사, 장애인 생활시설에 기부금 전달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 우리펀드서비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사 3곳이 공동으로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장애인 생활시설의 환경개선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강원도 횡성군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인 ‘돌봄타운’의 안전을 위해 기존의 임시 축대를 새로운 옹벽으로 교체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우리금융연구소는 14년부터 돌봄타운에 매월 후원금을 보내는 등 인연을 이어왔다.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돌봄타운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룹사인 우리글로벌자산운용, 우리펀드서비스와 함께 지원할 것을 제안해 공동으로 추진됐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개 그룹사 대표가 직접 시설을 방문해 공사현장을 둘러보고 장애인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우리금융 3개 그룹사는 앞으로도 공동 후원을 지속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 전용 앱테크형 적금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는 시니어 고객의 최대 관심사인 건강관리와 금융을 결합해 걸음 수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앱테크형 상품이다. 만 60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KB스타뱅킹 및 영업점 방문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며, 6개월의 계약기간 동안 매월 2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저소득층 고객에게는 특별 추가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상생금융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0%에 즐거운 걷기·발자국 찍기 등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0%의 이율을 제공한다.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 출시 기념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를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 ▲200명에게 파리바게뜨 5천원 쿠폰 1매 ▲50명에게 정관장 5만원 상품권 1매   ▲1명에게 5돈 골드바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6일 KB스타뱅킹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상생금융의 일환으로 ‘온국민 건강적금-골든라이프’의 고객 신규가입 실적에 따라 좌당 10,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어르신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지역 수출입기업 대상 ‘NH 외국환 아카데미’ 개최

NH농협은행은 5일 대전 유성구 소재 롯데시티호텔에서 지역 소재 수출입 기업 임직원 100여명을 초청해 수출입 분야 전문가 강의, 기업체 네트워킹 등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인‘2023 NH 외국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 외국환아카데미’는 올해로 13회차를 맞았으며, 이날 강연은 △글로벌 경제동향 및 환율 관리 △격동하는 국내외 통상환경 분석·대응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은행, 리사이클링 물품 기부 ‘자원多잇다’ 협약 동참

우리은행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가톨릭관동대학교, 포스코와이드, 부산은행, 우리관리주식회사, ㈜그린웨이브 등 총 9개 기관‧기업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多잇다’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원多잇다’(rec.kcen.kr)는 순환경제 활성화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자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구축한 자원순환 플랫폼이다. 기업에서 발생하는 중고 사무용 집기를 수거해 리사이클링(recycling) 후 플랫폼에 등록하면, 비영리법인이나 사회복지시설 등 물품이 필요한 수요처의 신청을 받아 무상으로 나눔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가구‧전자제품을 폐기할 때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물품이 필요한 기관에 전달함으로써 환경‧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내용연수가 경과한 업무용 PC를 리사이클링해 취약계층 시설에 무상으로 기부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업‧기관들과 함께 ‘자원多잇다’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정보교류 강화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 사업과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