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업 합격자가 공개하는 ‘뽑고 싶은 면접자’…취업 라이브 특강
금융기업 합격자가 공개하는 ‘뽑고 싶은 면접자’…취업 라이브 특강
  • 차미경
  • 승인 2023.09.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밤 9시부터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진행

하반기 채용 규모가 작년보다 줄어들 것이란 예측이 나오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고민이 많아지고 있다. 

서울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고자, 9월에는 신한카드 현직자를 초청해 「하반기 채용 대비 자기소개서·면접 합격비법」 라이브 특강을 12일 밤 9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는 신한카드에서 사내 신사업 기획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자 2명이 출연해 직무소개, 자기소개서·면접합격 비법은 물론, 청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취업 라이브 특강 및 취업 고민상담 코너를 진행한다. 

라이브 특강에서 현직자는 현재 담당하고 있는 ▲신사업 기획과 개발▲디지털·데이터 마케팅, ▲IT 개발 등 신한카드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양한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하반기에 입사지원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기억에 남는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할 점, 현직자의 입사 당시 준비했던 1분 자기소개와 신한카드의 면접전형의 특징 등 실제 입사지원 시 꼭 필요한 정보를 압축해 전달한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매월 둘째주 화요일에 라이브 특강을 통해 신(新)산업 분야(예시, 빅데이터, 인공지능분야)의 현직자와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초년생의 직장 적응 고민 등 취업 관련 다양한 궁금증도 해소할 계획이다. 

12일에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특강은 1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면접준비에 대한 궁금증이나 취업 고민을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현직자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고, 라이브 방송 중에도 실시간으로 현직자와 소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