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풀무원·GS리테일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풀무원·GS리테일 外
  • 오정희
  • 승인 2023.09.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5분 완성 초간편 상온 HMR ‘자연건면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 출시

풀무원식품은 매우 간편하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상온 HMR 파스타 신제품 ‘풀무원 자연건면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를 출시했다.

풀무원은 HMR 파스타 제품군의 시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신제품을 기획했다. 건면 시장을 이끌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온 HMR 파스타 제품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듀럼밀 투움바 파스타’는 풀무원 자연건면의 제면 노하우를 적용해 듀럼밀을 사용한 정통 파스타를 구현했다. 면부터 정통 파스타면에 사용하는 밀가루인 ‘듀럼밀’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산 듀럼밀 사용해 알덴테(Al dente) 식감의 면을 구현했으며, 꾸덕한 크림소스와 잘 어울리도록 넓적한 페투치네 면으로 뽑았다. 

제품은 5분 조리로 빠르게 완성된다. 기존 건파스타면은 삶는 데 약 8분 소요되는 데 비해, 이 제품은 면을 4분만 삶고 물을 버린 후 소스만 넣어 비비면 되는 간편함이 장점이다. 또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돼 있어 쉽게 조리할 수 있다. 

 

GS리테일,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유어스데이’ 개최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추석을 맞아 GS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총 20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GS리테일은 상품을 공급하는 협력사의 물품 대금과 GS25 가맹 경영주의 정산금을 27일에 일괄 조기 지급하기로 했으며, 이는 기존 지급일 대비 최대 15일 앞당긴 일정이다. 

이를 통해, GS25 가맹 경영주는 명절에 필요한 긴급 자금을 확보할 수 있으며, 물품을 공급하는 협력사는 보다 원활한 자금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GS리테일은 내다보고 있다.

 

CJ웰케어, 추석 맞아 선물용 건강기능식품 50여종 선봬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웰니스(Wellness)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한 50여종의 추석 건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CJ웰케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에는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아홉번 찌고 말린) 흑삼과 뉴질랜드 최상위 등급인 SAT 등급 녹용을 함유하고 있으며, 영지버섯, 동충하초, 차가버섯 등 5가지 버섯까지 풍부하게 들어있다. 

한뿌리 제품에 사용된 흑삼은 CJ웰케어의 독자적 원료로, 수삼을 아홉번 찌고 말리는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다. 한국인의 4분의 1은 홍삼의 유효성분을 흡수하지 못해 이에 해당하는 사람은 홍삼 섭취 시 흡수량과 흡수 시간을 늘려야 효율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구증구포 흑삼’은 자체 인체적용시험 결과 CJ 홍삼 제품 대비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으며 흡수 시간도 한 시간 단축했다. 

 

한국파파존스 치킨브랜드 ‘마마치킨’, 9월 이벤트 진행

한국파파존스㈜의 자체 치킨 브랜드 ‘마마치킨’이 매장 방문 고객 대상으로 9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마치킨은 9월 한 달간 마마치킨 전단지에 포함된 이벤트 쿠폰을 지참한 고객에게 케이준 감자튀김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치킨 메뉴 1만 9천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쿠폰 1매를 사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아메리칸 치킨과 치킨윙봉을 내세우며 출범한 마마치킨의 주메뉴는 마일드, 스파이시 2종의 케이준 스타일 치킨이다. 특히 소스치킨의 베이스소스는 미국식 정통소스 10종과 매운양념, 마늘간장 등 한국식 소스 3종이 마련돼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경연대회‘ 2022-2023 그랜드 피날레’ 개최

오는 10월 4일과 5일, 양일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진행 예정인 대망의 그랜드 피날레를 앞두고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경연대회 2022-2023에 대한 마지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종 결승전에 이르는 여정 기간 동안 젊은 인재들은 전세계의 저명한 셰프들의 멘토링과 함께 자신만의 특별한 기술, 창의성, 비전, 꿈 등을 테이블에 구현함으로써 미식 발전에 기여하고 음식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동기를 부여받았다.

이번 행사는 유서 깊은 아름다운 궁전부터 현대식 격납고에 이르기까지 쉽게 잊을 수 없는 도시의 여러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세계 최고 셰프들의 영감을 주는 연설과 지식의 교환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모색해 보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결승전인 그랜드 피날레는 미식의 미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독점 행사로 새롭게 선보이는 산펠레그리노 영 셰프 아카데미 더 포럼(S.Pellegrino Young Chef Academy The Forum)과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 등의 주제를 중심으로 근무 환경과 업계 문화와 연계된 다양한 인간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본 포럼은 행사에 참석한 선후배 참여자 모두가 함께 모여 소통하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이자 미식업계의 미래를 대비할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포럼은 유명 셰프와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되며, 세션마다 젊은 셰프들이 필연적으로 직면하게 되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귀중한 조언과 추천 및 제안이 제공될 것이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가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따사과’ 음료 출시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쌀쌀한 가을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사과티 ‘따사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사과의 달큰한 맛과 은은한 진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티 안에 상큼한 사과 과육이 씹혀 더욱 상큼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외도 따뜻한 과일 티 제품 시리즈로 ‘따유자’, ‘따자몽’ 등을 선보이고 있다. 서늘해지는 가을, 겨울철에 베이커리와 함께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