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두들린·바로고·바이버 外
[스타트업 소식] 두들린·바로고·바이버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들린의 그리팅, 채용 담당자 대상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 개최

스타트업 두들린이 운영하는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ATS, Applicant Tracking System) 그리팅(Greeting)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장하는 게임사를 위한 채용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재 게임 업계에서는 이직과 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나, 기업들은 한정적인 인재 풀로 인해 기업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팅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사가 적합한 채용 전략을 세우고 이를 통해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채용 성공 전략의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활용 방법까지 소개할 예정이다.

게임 업계 채용 트렌드에 관한 퀴즈를 시작으로 1부는 연사를 맡은 컴투스 인재영입팀의 김은경 과장이 진행한다. 1부에서는 ‘게임 회사 채용의 정석(기초편)’을 주제로 게임사들의 채용 현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컴투스의 채용 사례를 중심으로 채용 활성화를 위한 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게임사 채용, 이렇게만 하면 돼요’를 주제로 두들린 김필재 사업전략이사가 발표에 나선다. 그리팅 솔루션을 중심으로 효율적으로 채용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발표 세션이 끝난 뒤에는 네트워킹 시간도 주어진다. 게임사 채용 담당자들은 각 사의 채용 전략과 현황을 공유하며 채용과 관련한 인사이트를 얻고 현재 회사가 겪고 있는 채용 난점에 대한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9월 19일 저녁 7시에 강남 앙트레블에서 진행된다. 정원은 게임사 채용 담당자 50명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참가 비용은 무료다.
 

바로고, ‘비즈넵 환급’과 상점주 세금 환급 돕는다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플랫폼 바로고는 세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지엔터프라이즈는 ▲모든 사장님을 위한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 ▲AI 세무·노무 상담 어시스턴트 ‘비즈넵AI’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바로고 든든상점 회원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비즈넵 환급의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AI의 세무·노무 상담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상점주가 비즈넵 AI를 활용해 아르바이트생 급여 계산, 종합소득세 신고 기한 확인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정확한 세무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계거래 플랫폼 ‘바이버’, 정밀한 정품 확인 위한 ‘바이버 감정진단 서비스’ 출시

㈜바이버는 자사의 하이엔드 시계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가 정밀한 ‘정품’ 확인을 위한 ‘바이버 감정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

㈜바이버는 두나무의 자회사로서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으로 실물자산의 잠재된 가치를 찾아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설립됐다.

‘바이버 감정진단 서비스’는 스위스 매뉴팩쳐(Manufacture, 시계 공방) 수준의 최신ž최고 장비와 롤렉스, 오데마 피게 등 유명 시계 브랜드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업계 최고 수준인 바이버 엔지니어의 정밀한 감정진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지난해 바이버 플랫폼 론칭 후 1년간 거래상품 대상으로 수 천여건의 상품 감정진단을 실시한 결과, 오감정 진단 사례가 단 한 건도 없을 만큼 100%의 높은 감정률을 보이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일반감정진단과 정밀감정진단이 있다. ‘일반감정진단’은 쇼룸에서 30분 내외로 정품 감정 및 외부 상태 및 성능 진단 결과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정밀감정진단’은 진단 물품이 ‘랩스’로 입고돼 2-3일간 정품 감정은 물론 시계의 겉모습뿐만 아니라 품질 및 성능 상태, 정확도까지 시계의 모든 것을 철저하게 진단한다. 아울러 랩스에서는 입고부터 모든 진단 과정이 CCTV를 통해 녹화되며 각각의 상품은 360도 정밀 카메라와 현미경을 통한 내외부 진단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품질에 대한 모든 부분을 상세하게 분석해 진단 결과를 도출한다. 이러한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감정결과 및 컨디션 진단 내용이 담긴 ‘바이버 공식 일반, 정밀 감정서’와 쇼룸 내 안전한 거래공간을 제공해 향후 개인 거래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용은 일반감정진단 20만원, 정밀감정진단 30만원이며 바이버 회원이 상품 구매 시, 각각 10만원, 20만원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해볼 수 있다. 현재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해 일반감정진단을 50% 할인된 10만원에 이용해볼 수 있으며 오데마 피게, 바쉐론 콘스탄틴, 파텍 필립 상품은 정밀감정진단 시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바이버를 통해 감정한 시계가 추후 가품으로 판명될 시, 감정진단 비용의 300%를 보상한다.

 

원티드랩X카카오벤처스, ‘카카오벤처스 패밀리 전용관’ 운영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카카오벤처스와 함께 ‘카카오벤처스 패밀리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과 우수 인재 매칭을 통해, 기업⋅구직자 간 동반 성장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카카오벤처스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주요 투자 영역은 소프트웨어 및 ICT 기반 서비스, 딥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게임 등이며 당근마켓, 루닛, 한국신용데이터 등 250여개 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기준 누적 투자액은 3200억원 이상이다. 

이번 전용관에는 카카오벤처스의 주요 패밀리사 10여곳이 참여한다. △웰니스 스타트업 ’가지랩’ △캐주얼 게임 개발사 ’드리모’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솔루션 전문기업 ’리콘랩스’ △카툰 렌더링 게임 개발사 ’브이에이게임즈’ △AI 학습데이터 플랫폼 ’셀렉트스타’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 △비대면 도서공유서비스 운영사 ’스파이더랩’ △의료 데이터 플랫폼 기업 ’제이앤피메디’ △고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 ’프라이데이즈랩’ △반려동물 고객관리 서비스 운영사 ‘프릿지크루’ 등이다.

전용관에는 △경영⋅기획 △개발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 걸쳐 40여개의 채용공고가 열린다. 경영⋅기획 직군에서는 프로덕트 오너(PO), 프로덕트 매니저(PM) 등을 모집하며,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을 채용한다. 디자인 직군에서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3D 애니메이터 등을 모집하며, 마케팅 직군에서는 마케팅 매니저, 해외 마케팅 전략 담당자 등을 모집한다.


 

클래스101, 오은환 크리에이터의 토크쇼 현장을 담은 VOD 대공개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이 지난 8월 인기리에 마친 인플루언서 디렉터 오은환 크리에이터의 ‘성공하는 콘텐츠의 비밀’ 토크쇼를 VOD로 선보인다. 

<인플루언서 디렉터 오은환과 함께하는 ‘콘텐츠 수익화 성공 비법’>은 인플루언서 디렉터 오은환만의 콘텐츠 수익화 원리와 차별화된 콘텐츠 만드는 법, 크리에이터로서 필요한 마인드셋과 성장을 위한 핵심 비결 등을 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요가필라테스 율바디핏 율쌤 ▲육아 공구 인플루언서 오케이마미 ▲닭장맥주 대표 진우월드 ▲디마프 레지나 등 각 분야에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까지 현장의 생생한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토크쇼 VOD 공개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해당 클래스를 완강한 뒤 오은환 크리에이터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에 수강 후기 및 인증을 남기면 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오은환 크리에이터의 현장 강의 초대권 및 저서 『꽃은 누구에게나 핀다』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우티, 송진우 신임 대표 선임

우티(UT LLC)는 신임 대표이사(CEO)로 송진우 전 배달의민족 베트남 사업 총괄을 선임했다. 우티는 이번 송진우 대표 선임으로 하반기 국내 사업 확장과 이용자 및 드라이버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송 신임 대표는 테크 플랫폼, 소비재(FMCG), EPC 등 다양한 분야에서 18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로, 비즈니스 문제를 구체화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다수의 신규 사업 개발 및 기업 턴어라운드를 이끌어왔다.

함편, 송 신임 대표는 우티 합류 이전 삼성전자 유럽총괄, 컨설팅 회사 맥킨지 등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이후 국내 사모펀드 KDB 인베스트먼트에 합류해 국내 대형건설사의 밸류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최근까지 우아DH아시아에서 배달의민족 베트남 사업 총괄을 역임하며 수익성 개선 및 사업 개발을 이끌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스위스 IMD에서 MBA 과정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