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하나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9.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환경정화활동 빗물받이 ‘줍깅’ 실시

D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사거리 일대에서 임직원 및 가족 60여명이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도 줍는 ‘줍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침수 우려 지역의 빗물받이를 중심으로 오염원을 제거해 빗물범람으로 인한 풍수해를 예방하고, 정화한 후에는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해 빗물받이로 오염원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인식전환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DB손해보험은 이외에도 사랑의 연탄나눔, 러브하우스 주거환경개선사업, 어린이교통안전 사회공헌 활동, 충주 성심학교/희귀난치 환우회 등 다양한 후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 은퇴 후 직업 찾기 테스트 ‘잡 BTI’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X’에서 디지털 밸런스 게임 ‘잡(Job)BTI 테스트’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금융·생활정보, 이벤트,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플랫폼이다.

‘KB골든라이프X’에서 새로 선보이는 ‘잡(Job)BTI 테스트’는 나의 MBTI성향과 매칭되는 은퇴 후 추천 직업을 찾아주는 디지털 밸런스 게임이다. 10문항의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도출한 16가지 유형으로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보여준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X’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웹에서 ‘잡(Job)BTI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 결과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1000명에게 CU 모바일 쿠폰 3,000원권을 제공한다.

 

 

우리WON뱅킹, 가톨릭페이 고객에게 최대 3만5천 페이머니 증정

우리은행은‘가톨릭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가톨릭페이 머니 지급’WON뱅킹 응모 이벤트를 다음달 22일까지 실시한다.

‘가톨릭페이’는 천주교 신자들을 위해 우리금융그룹‘통합결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돼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간편 봉헌 서비스다. 이용자 본인 계좌 등록 후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1가톨릭페이머니는 1원의 가치가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천주교 공식 모바일 앱 ‘가톨릭 하상’의 ‘가톨릭페이’에서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한 선착순 고객 1만명에게 5천 가톨릭페이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5천 가톨릭페이머니 이상 충전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3만 가톨릭페이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

 

하나은행,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진행한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Hana Playlist Concer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싸이(PSY) ▲성시경 ▲멜로망스 ▲ZEROBASEONE ▲IVE ▲잔나비 ▲데이브레이크 ▲Young K(DAY6) 등 역대급 출연진들의 다채로운 음악과 차별화된 무대는 물론 하나은행 손님 관객들의 역대급 공연 매너로 더욱 빛을 발했다.

하나은행은 무대 조명과 스크린 등 ▲무대 연출은 물론 공연장 입장 전 ▲부스 프로그램에서의 이벤트와 ▲웰컴 키트 ▲드레스 코드 등 손님들이 온전히 하나의 축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 준비에 정성을 다했다.

또한, 공연장을 찾은 손님 모두에게는 초록빛 ▲응원봉 ▲반다나 ▲부채 ▲에코백 등 특별한 웰컴 키트 제공은 물론 ▲우비 ▲생수 등 편안하고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세심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KB국민은행, 국립서울현충원 묘역관리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16일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21묘역 1,587기에 대해 연 2회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을 비롯한 직원 가족 50여명이 참석해 조화 및 태극기 정비,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현충탑 및 위패봉안관 참배를 통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분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우리금융, 시각·청각 장애 어린이 치료에 매년 10억원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열린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 피날레 무대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시각 및 청각 수술 지원사업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개안수술 및 인공달팽이관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200여명에게 연간 10억원 규모로 수술비와 재활 치료비 등을 매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종룡 회장은 ‘우리 모모콘’현장을 방문해 우리금융그룹 브랜드 앰버서더인 아이유와 함께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직접 발표했다. 특히, 이 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한 아이유는 우리 루키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해 출연료 전액기부와 더불어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연을 선보여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성과 의미를 더했다.